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치]  유투브 추천 : 김태형의 대선후보들의 심리분석

 
  344
2021-08-03 17:31:53

 김태형이라는 심리학자가 여러 채널에 출연하여 대선후보들에 대한 심리분석을 한 모양입니다.

저는 윤석열, 이낙연, 이재명을 들었는데, 일부 공감하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정치와 정치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 번 보시라고 추천합니다.

 

여기서 지지자란 꼭 지지자일 필요는 없고 표를 주거나 관심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윤석열 지지자 : 윤석열편. 왜 이 사람을 찍으면 안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재명 지지자 : 세명 다. 정치와 정치인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습니다.

이낙연 지지자 : 윤석열편. 이런 사람을 지지하지 않는 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정치와 정치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 : 세명 다. 정치와 정치인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습니다.

 

'정치인 이름'과 '김태형'을 검색어로 넣으면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지자들끼리 싸움을 잠시 멈추고 공부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겠습니다.

3
Comments
2021-08-03 17:47:11

시민들이 갑론을박하면서 싸우는 것이 낫지, 

이재명 지지하는 심리학자가 교묘히 마타도어를 퍼뜨리는 것을,

마치 객관적인 것처럼 꾸며 혹세무민하는 것이 더 나을리 있겠습니까.

2021-08-03 17:52:14

이 심리학자라는 사람은 문재인을 박근혜 취급합니다.


저는 문재인 씨의 경우 대권주자로서 내적 동기, 그러니까 강력한 대권 의지가 없다는 점이 꽤 큰 문제로 다가옵니다. 우리가 박근혜를 통해 큰 교훈을 얻었듯이, (내적 동기가 없다는 점은) 상당히 심각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어요. '시키면 잘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막연한 기대는 위험해요. 언론에서는 '착한 아이 콤플렉스'(타인에게 사랑받기 위해 착한 생각·행동을 하는 일종의 심리적 상처)를 부각시키는데, 그것보다 더 큰 문제는 대권에 대한 내적 동기가 강력하지 않다는 점이라고 봅니다."

이재명은 어떻게 취급할까요

 

이재명 시장에 대해서는 '감수성이라는 표현만으로는 부족할 수도 있다"며 말을 이었다.

"이재명 씨의 가장 큰 강점, 특징은 자신이 속해 있는 곳이 어디인가를 아는 사람이라는 겁니다. 그쪽을 배신하지 않는 심리를 가진 것이 큰 특징이에요. 이 점에서 자기가 속한 계급, 대의에 대한 감수성이 풍부한 인물로 볼 수도 있겠네요. 대의에 충실할 수 있는 타입인 거죠.

시사 게시판 평균에 못 따라오는 머리 나쁜 인간입니다.

 

Updated at 2021-08-03 18:13:51

분도님 글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 생각에는 " 머리 나쁜 인간"은 아닐것 같습니다.  자신의 지지후보 때문에 편견에 사로 잡혀 객관성이 심하게 훼손 되었을뿐인것 같습니다.  오히려 머리 좋은 사람들이 "교묘"히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피력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자신의 학문을 이용하여 자신의 "주관적 입장" 을 "객관적"인 것처럼 포장하는것은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