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정치]  추미애와 이낙연 토론, 인상깊었던 부분 2

 
31
  1055
2021-09-20 06:19:23

토론중에 국민팔이 하는 정말 짜증나는 인사들이 있습니다.  본인의 팩트체크 및 판단을 토대로 주장이나 반박을 하는 것이 아닌 국민들의 전반적인 의견인양 포장해서 자신의 이 주장이 전반적인 국민들의 생각이다라는 식으로 대응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썰전등 토론에서 말만하면 국민들이 보시기에는.. 국민들의 생각은... 

현 부산시장 박형준의 짜증나는 토론 기술중 하나였죠.. 

 

요즘 뉴스공장 해뜰날이라는 5당 토론 코너에 국민의당 소속 김윤이가 그 기술을 적극 활용합니다.

뭐만하면 국민들은 국민들은.. 이제는 지 스스로 국민대변인 김윤이라고 소개하기까지.. 

 

이번 민주당 토론회에서 이낙연이 따라하고 있네요. 표현도 절대 다수 언론, 절대 다수 국민이라 칭하며

더한 과장을 하면서요.. 

 

아래 박형준의 이런 태도에 강하게 질책하는 유시민의 아래 영상 이낙연에게 보내주고 싶습니다. 

절대 다수라고 엄청 강조하던데 그런 비약까지 써가며 토론하시다니 보기 안 좋습니다..  

 

 

매번 저 박형준의 말투가 심히 불쾌했는데 이때 어찌나 통쾌하던지.. 

GIF 최적화 ON 
4.9M    2.3M
님의 서명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적용해야만 한다
의지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실행해야 한다
Knowing is not enough; We must apply.
Willing is not enough; We must do.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Johann Wolfgang von Goehte
5
Comments
Updated at 2021-09-20 06:42:45

유시민이 큰 역할을 했네요

쪽팔려 사라져가야할 박형준과 홍준표의 과거 희석시켜 살려 준 것.

 

오히려 이재명이 일련의 사태에 대해 

국민이 판단할 것이라고 한 것 같은데요 ㅎ

 

판단할 근거 자료를 달라!

 

포탈에 '이재명 국민이 판단' 검색해 보세요 ㅎ

2021-09-20 09:07:16

전혀 맥락이 다른데요..
국민들은 이렇게 판단한다 하면 문제가 되지만
국민들이 판단할 것이다 하면 전혀 문제가 없죠

Updated at 2021-09-20 07:09:02

첫문장 읽자마자 저도 딱 김윤생각났는데ㅋㅋ
토론은 고사하고 거의 정상적인 대화자체가 불가능한 사람이던데 안철수는 극중주의를 외쳤지만 토론할때 옆에앉은 국힘 김재섭이 민망할정도로 극우포지션이라 거의 태극기부대라고 봐도 무방할 수준이더군요. 웬만한 국힘 강성인사가 나와도 그 인사가 정상이고 합리적으로 보일지경.

국민들이 판단하실거다라는 건 요새 윤석열이 불리한 질문에 뻑하면 써먹는 워딩이고 정치인들이 흔하게 쓰는 레토릭이지만 마치 자기 생각이 국민의 생각인냥 확신에 차서 말하는건 드물죠.
그분야의 교과서가 김윤이고.

그리고 이낙연은 항상 언론을 들먹이며 그 뒤에 숨는데 그 절대다수 언론이 민주당에 절대 우호적이지 않고 그중 또 상당수는 민주당이라면 못죽여 안달이라는건 알면서 저렇게 말하는건지 모르는척하는건지 둘중 어느쪽이든 볼수록 답이 없네요.
하기사 그렇게 언론을 철썩같이 신뢰하니 당대표때나 지금의 행태가 이해되는 측면도 있고 한심하기도 하고..
근데 그럴리도 없겠지만 본인이 민주당 딱지 붙이고 후보가 되는순간 동아출신 언론인이라하더라도 조중동을 비롯한 대다수의 언론에서 민주당이 정권못잡게 하는데 온갖 융단폭격을 가할거고 그 주인공이 자신이 될텐데 그때도 절대다수의 언론 들먹이며 그 난도질에 입다물고 자신의 몸을 내어줄지 참으로 궁금하네요.

2021-09-20 07:10:10

이재명 화법이라는데요 ㅎ

https://news.v.daum.net/v/20210903040311355

Updated at 2021-09-20 07:23:03

정치인들이 흔하게 쓰는 레토릭이라고 적었는데요?
윤석열 이재명 뿐만아니라 국민들께서 판단이라는 말은 수많은 정치인이 언급해왔단걸 쉽지 않게 찾아볼수 있으실겁니다.

언론지형이 어떤지 뻔히 알면서 언론들먹이는거보다야 양반이죠. 민주당 지지자들이라면 언론에 이를 가는거 뻔히 알면서 언론들먹이며 뒤로 숨으면 퍽이나 좋아할거라고. 역시나 상황판단 능력이 이러니 지지율이 바닥을 치죠.

그리고 에두르는 화법은 원래 모든 1등주자의 공통적 특징이랍니다. 굳이 얼굴붉히며 감정소모하며 개싸움을 할 필요가 없거든요. 자리를 지켜야 하니. 누구처럼 다자에서도 4위로 밀려나 똥줄타는 처지가 아니라 무리수를 둘 필요가 없으니까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