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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조선업 9월 수주 중국에 1위 뺏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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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0-15 22:01:15

그동안 한국 조선업이 수주 1위를 줄곳 해오다가 9월달에 들어서 수주 1위를 중국에게 내줬습니다.

그런데 수주 톤수는 중국보다 훨씬 못미치지만 단가로는 여전히 한국이 세계 1위입니다.

다시말해서 한국은 양보다 질이다 라는 것입니다.

 

물론 수주 톤수부터 단가까지 1위를 하게되면야 기분은 좋겠지만 사실상 그게 힘든게

워낙 저가로 공략해나가는 중국의 공세가 만만치 않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중국의 노골적으로 압박을 해가면서 협박 영업을 못버터내는 국가들도 더러 있기도 하고요

 

우리나라에 있는 몇몇 왜론들은 그걸 가지고 수주1위를 뺏기다....추월당했다... 등등으로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은 수주 선박당 단가가 1억7000만달러 인데 반해서 중국은 수주 선박당 단가가 6000만 달러에

지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총 수주 금액은 한국이 더 많습니다.

배를 많이 만들어 팔면서 돈 조금 버는것과 배를 몇대만 만들어 파는데 돈은 세배 이상 버는것과

어느게 더 유리한건지 말입니다.

 

사실상 수주 1위는 한국이 중국에게 내줬습니다.

그렇다면 실질적 선박제조 수출 에서 1위를 내준것인가 수출 톤 수와 수출금액등을 

자세히 비교하면서 보도를 해야하지 않겠어요? 

 

http://mbiz.heraldcorp.com/view.php?ud=20211013000341

 

최소한 헤럴드 경제 정도의  보도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나라의 문제는 역시 왜론들의 편파보도가 참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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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10-15 21:59:12

매출이 1위면 뭐해요. 영업이익이 높아야죠. 남는게 없으면 매출따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2021-10-15 22:29:34

이런 기사도 있습니다.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10/976864/

2021-10-15 23:32:36

한국은 수주 물량이 차서 골라서 수주하는 상황이죠.

2021-10-16 10:59:12

정부 깔 때는 (아싸 득템하면서 신나서 )저런 통계 가져와서 장난질하고,

반면 정부 칭찬해야할 때는 (저거와 마찬가지인 한국과 유럽조선사 가져와서)

유럽은 수주건수는 적은데 크루즈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이라 우리보다 수익률이 좋다.

우리는 아직도 갈길이 멀다.... 이래도 지랄 저래도 지랄...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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