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정치]  "쥴리" 선관위 삭제권고 《'쥴리'의 자유를 허하라!》

 
42
  1831
Updated at 2021-11-29 10:04:03

몇몇 커뮤니티에서

 

"쥴리" 라는 단어가 들어간 게시물이 삭제되는 경우가 있었답니다..

 

이유를 들어보니..

 

선관위에서 삭제권고가 내려왔다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721812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 공연히 사실적시하여 비방하면안된다"라는걸 근거로

 

삭제 권고가 내려왔다는데..

 

그렇다면 양재택과 동거, 삼성의 전세설정, 쥴리, 르네상스, 건희 등등

 

차기 대통령 영부인후보에 대한 검증을 "쥴리"라는 단어 빼고 하라는건가 봅니다..

 

선관위는 정확하게 이재명에 대해서도 같은 권고를 내렸는지

 

그렇지 않다면, 선관위가 편파적이라고 밖에 판단할 수 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 

 

 

 《'쥴리'의 자유를 허하라!》


선관위가 쥴리와 르네상스라는 단어를 금지했단다.

기가 막힌다. 김건희의 과거는 사생활이 아니다. 유권자의 알권리다. 유권자들은 자신의 권한을 위임할 대리인의 부인의 이력에 대해 알권리가 있다. 영부인 후보가 부적절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면, 국민에게 있는 그대로 알려야 한다. (옛날옛적에 언론이라는 게 있었다는데, 그런 일을 했다고 전해진다)

물론 클럽에서 일했다고 영부인이 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유권자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국민들이 수용할 수 없다면, 영부인이 될 수 없고 국민이 괜찮다면 괜찮은 거다. 하지만 사실을 숨기는 것은 다르다.

다수의 유권자들이 술집 접대원은 영부인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과거 경력을 숨기고 영부인이 된다면 그것은 명백한 사기다. 예컨대 취준생이 이력을 위조해 취업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 업무방해다. 국가의 업무를 방해하는 것은 중범죄다.

김건희의 과거에 대한 의혹은 아직 해명되지 않았다. 뉴미디어에서는 증언이 쏟아지고 있는데, 레거시미디어와 정치권에서는 이 문제를 금기시 하고 있다. 왜 쥴리와 르네상스가 성역인가? 윤석열의 부인에겐 황금까방권이라도 있는가?

뒤집어 생각해 보자. 만일 김혜경 여사가 과거 술집에서 일했다면 그것은 사생활이고 여혐이니 그냥 덮어 두자고 했을까? 아마도 〈조중동〉과 레거시미디어는 이재명 부부를 가루로 만들었을 것이다. 바로 후보 사퇴다

난 술집에서 일했던 여성이 영부인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꼰대라고 비웃어도 할 수 없다. 내 정치적 취향이다. 뭘해도 좋지만, 영부인은 아니다. 난 쥴리를 수용할만큼 자유로운 영혼이 아니다. 내가 쥴리를 반대하는 것은 그 누구도 침해할 수 없는 신성한 나의 정치적 권리다. (물론 반대의 생각도 존중한다) 남이 뭐라하건, 내 꼴리는대로 투표하는 게 민주주의다.

나와 같이 꼰대스러운 정치적 취향을 가진 유권자들도 적지 않다. 그들에게 쥴리 의혹은 중요한 선택의 근거다. 나와 같은 부류들은 윤석열이 아무리 뛰어난 인물일지라도(그렇지도 않지만), 쥴리에게 결코 투표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해야 할 선관위가 대체 무슨 권리로 쥴리를 금지하는가? 쥴리가 가짜뉴스라는 명백한 증거라도 가지고 있는가? 그렇다면 선거 때만 되면 기어나와 저질 3류 소설을 씨부리는 김부선은 왜 그냥 놔두는가? 쥴리를 금지한다면 김부선도 금지해야 한다.

쥴리를 금지하는 것은 유권자의 권리침해다. 모두 대선후보가 치열한 검증과정을 거친다. 사돈의 팔촌까지 탈탈 털린다. 이재명 후보는 온 가족의 과거사가 탈탈 털리고 있다. 하지만 누구도 문제 삼지 않는다. 대선후보라면 반드시 거쳐야 할 검증 과정이기 때문이다.

선관위는 이재명 후보와 관련된 가짜뉴스에 대해 입도 뻥끗하지 않았다. 그런데 왜 김건희는 싸고 도나? 쥴리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면, 그것은 윤석열이 해명할 일이다. 가짜뉴스라면 법적으로 대응하면 된다. 선관위가 대법원인가? 대체 무슨 권한으로 오버질인가?

연예인의 부적절한 과거도 문제가 되는 세상이다. 학폭 경력 때문에 연예계와 체육계에서 퇴출된 스타들이 부지기수다. 만일 유명 연예인이 과거 술집에서 일했다면 당장 퇴출될 것이다. 영부인에 대한 도덕적 기준은 당연히 연예인보다 엄격해야 한다.

김건희의 과거는 사생활이 아니다. 공론의 장에서 엄격히 검증해야 한다. 남편이 대선후보로 출마한 이상 김건희의 과거는 공적 영역이다. 그게 싫으면 출마하지 않으면 된다.

대선후보와 부인의 모든 이력이 검증의 대상이다. 선관위가 윤석열 선대위가 아니라면 당연히 쥴리의 자유를 보장해야 한다. 가짜뉴스라면? 그건 검찰과 법원이 할 일이다. 선관위가 나설 일이 아니란 말이다.

민주당도 정신 차려야 한다. 선관위가 대놓고 편파질을 하는데 대체 뭐하고 있나? 당장 달려가서 항의라도 해야 할 것 아닌가? 이재명 후보는 사돈의 팔촌까지 먼지털이를 하는데, 왜 김건희의 과거는 입도 뻥끗 못 하는가? 10선비질하는 걸 보면 아직도 정신 못 차렸다.

민주당은 지금 당장 '김건희 의혹TF'를 구성해 김건희의 과거를 탈탈 털어야 한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정경심 교수가 당한만큼만 하자. 쥴리 의혹의 역풍을 우려하는 건 배부른 소리다. 지금 찬밥 더운 밥 가릴 땐까?

저쪽은 없는 의혹도 만들어 내는 판에, 왜 민주당은 있는 의혹도 못 받아 먹나? 우아하게 선거하다가 우아하게 진다. 제발 좀 정신 차리자.

- 자유기고가 (시사평론가)

출처 : 굿모닝충청(http://www.goodmorningcc.com)
8
Comments
2021-11-29 10:16:50

줄리는 주울리는 괜찮나보죠?

별 말같지도 않은...

2021-11-29 10:49:37

줄리아는 괜찮아요! 

 

https://youtu.be/w494q5ESWrY

 

https://youtu.be/8n21oj3wX_s

 

https://youtu.be/lf60_GRbdCc?t=3

2021-11-29 10:21:50

코끼리를 생각하지 말라면 더 생각나는 법이죠

 

이제 사람들은 쥴!리!가 뭔지 더 관심을 가지게 될 겁니다 ㅋㅋㅋ 

2021-11-29 10:22:15

김건희 씨는  자기가 줄리가 아니라고 햇는데

 

선관위는   괸한  오해 할 소지를 만드는군요.

 

남들이 보면  줄리 정체가   진짜인가 보다 생각할거 같은데

2021-11-29 10:22:50

 뭔 말을 못 하게 하니 노래나 들어야겠어요

2021-11-29 10:35:20

숨어있고 싶은데 여기저기서 변죽을 울려대는군요.

2021-11-29 12:26:07

이것들은 선거관리 하라고 있는데 선거관여 할라 그러네?

2021-11-29 14:47:55

오, 역시 선관위...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에서 재벌 아들을 지지하는 만화가 놈이 치킨 쏜다 해서,

신고하니 뭐가 문제냐...

그래서 신고자가 나도 그리하면 되겠네, 하니 그제서야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선관위원장 하나 바꾼다고 될 일이 아니죠.

국정원 마냥 선관위 조직(구성원과 그 문화) 자체가 문제인 것을...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