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넷플릭스‧OTT
ID/PW 찾기 회원가입

[뉴스]  이데일리ㅡ윤호중 "추경 통과시키면 만나준다는 尹 대통령, 참담한 상황"

 
8
  825
2022-05-29 10:36:46

https://news.v.daum.net/v/20220529100903132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소상공인 공약 파기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추가경정예산(추경)에 대한 신경전이 이어지는 모양새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 “소상공인 지원 추경예산을 논의하기 위한 영수회담을 제안했더니, 추경예산을 통과시키면 만나줄 수 있다는 조건이 답으로 돌아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신의 공약을 파기하는 추경을 통과시켜야만, 만나 줄 수 있다는 불통의 답변”이라며 “불과 2주 전 국회에서 협치를 약속하던 대통령은 사라졌다. 절박한 민생현안을 논의하자는 요청을 일언지하에 거부하는 상황이 참담하다”고 밝혔다.

특히 윤석열 정부 추경안에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 소급적용 내용이 없는 것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윤 위원장은 “대선 당시 윤석열 후보는 소상공인 손상보상 소급적용을 약속했다. 하지만 정부가 제출한 추경 예산안에는 손상보상 소급적용 예산이 전혀 없다”며 “코로나 기간 동안 발생한 소상공인 부채에 대한 금융지원 예산을 증액해야 한다는 민주당의 요구도 끝내 정부와 여당은 외면하고 있다. 소상공인들의 희망의 불씨에 찬물을 끼얹고 말았다”고 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 물음에 답해야 한다. ‘온전한 손실보상’ 하자는 건가 말자는 건가. 대통령이 왜 시도 때도 없이 대국민 거짓말을 남발하고 반성은커녕 그에 대한 일언반구의 사과도 않는 것이냐”며 “거듭 말씀드리지만 국회에서 추경안 처리를 못해온 것은 윤 대통령이 약속을 어기고 손실보상 소급적용을 못 하겠다고 하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윤 위원장은 이어 “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파기한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급적용’ 약속을 지키기 위해 소상공인법 개정을 즉시 추진하겠다”고 했다.

한편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9시30분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로 추경 회동을 시작했다. 양당 원내대표 및 원내수석부대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각당 간사가 참여하고, 추경호 경제부총리도 참석했다.


2
Comments
Updated at 2022-05-29 11:01:16

각자 역할에 충실하면 되지... 왜 만남을 연출해야 하죠?

2022-05-29 11:28:58

역활:퇴근 후 술빨기...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