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에는 (정치) 알바가 있을까요?
 
2
  892
2019-03-04 14:19:29

알바 유무보다는 올바른 면역 체계가 더 중요

 

1. 리얼 월드에는 100%가 없으니 DP에 알바가 있을 수도 있다. 

 

2. 하지만 현 디피 시스템 상, 만약 알바가 있다면 마치 한국에 잠입하여 공장에 취직했다가 사장한테 두드려 맞고 도망친 IS 단원과 같은 신세로 전락할 확률이 99.9%다.

 

3. 알바 존재 유무보다 디피 내 면역 체계 자체가 훨씬 더 중요한데, 이에 대응하기에 현 시스템은 전혀 모자람이 없다. (사실 구성원들의 특성상 시스템까지 갈 필요조차 없다.)

 

4. 풍요로운 국가에서 새로 발생한 병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알러지다. 알러지는 면역체계가 무너져서가 아니라 과작동해서 발생하는 병이다. 면역체계가 몸에 무해하거나 이로운 물질까지 나쁜 박테리아로 규정해 공격 하는 병이다.

 

5. 뭐든 과유불급이다.

 

6. 게시판은 좋은 글에 대한 좋은 글의 보답이라는 선순환의 고리가 이어져야 하는데 알바라는 단어는 전혀 실효성 없는 분노를 촉발시켜 분노의 분노라는 악순환의 고리를 만든다.

 

7. 알바론은 게시판에 알러지 반응을 일으켜 새로운 시각과 생각의 유입을 막아 프차를 병 들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8. 몇 달전 유명 커뮤니티 운영자들이 알바 색출을 위해 한 데 모인 적이 있다. (황송하게 DP도 참가) 

 

9. 대부분 2018년 이후 알바의 존재 자체를 부정했으나, 찾아내지 못했을 뿐이라는 소수 의견도 있었다.

 

10. 즉 아무리 과장하더라도 알바 때문에 게시판이 영향을 받는 수준은 아니다.

 

11. 프차에서는 정치라는 주체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다른 생각을 가진 같은 회원에 대한 끊임없는 공격성이 문제다. 

 

12. 뉴비든 올드비든 자신과 다른 생각을 가졌다는 이유로 알바타령하는 것은 앞으로도 철저히 금지되어야 한다.

 

13. 운영자는 올드비, 즉 오래 활동한 회원님들께 일종의 부채 의식을 가지고 있다.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발전하는데 그 분들이 분명 기여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14. 하지만 프차에 대한 과도한 애정에 기반한 각자의 상에 맞춰 프차를 운영할 수는 없는 일이다. 

 

15. 과도한 애정은 과면역 반응인 알러지와 같아서 그 의도와는 정반대로 프차를 서서히 죽일 수 있다. 

 

16. 알바 타령은 뉴비보다 올드비들에 의해 끊임없이 반복되고 있는데, 공에 대한 고마움과는 별도로 앞으로는 이 심대한 과에 대해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지금까지는 부채 의식 때문에 제대로 책임을 묻지 않고 회피해왔다)

 

17. 게시판 활동 중 특정인이 대화 상대가 아니라 판단하면, 무시하던지 차단하던지 반박하면 된다.

 

18. 앞으로 근거없이 알바론을 제기해 분노의 악순환을 촉발시키는 사람은 지금까지 커뮤니티 경력에 상관없이 엄하게 제재할 예정이다.

 

19. 이런 방침에 대해 디피 운영자가 알바가 아닌지 의심이 된다면, 당신은 당장 활동하기 힘들 정도로 프차에 대한 애정이 과한 상태다. 

 

20. 프차에게 있어 알바란... 별거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