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q950r 리어스피커 as후기 및 애트모스 데모 재생문의(쉴드tv pro, q950r 사용)

 
  1874
2020-07-11 22:22:16


안녕하세요.
우선 리어스피커 as 후기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우측리어탑이 소리가 안나와서 as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소리가 안나는지 몰랐는데 2주쯤 사용하다가 쉴드tv프로를 구매해서 넷플릭스를 애트모스로 보다가 알게되었습니다. 비가내리는 장면인데 좌측리어탑에서는 빗소리가 선명히 들리는데 우측리어탑에서는 소리가 전혀안나더라고요. as기사님이오셔서 소리 들어보고는 우측탑에서 소리가 안나는것 같다고는 하는데 소리가 정확히 안나는걸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음원같은걸 준비안해오셨고 q950r에 대한 정보도 부족해보이더라구요(두번째 as기사님 방문했을때 보니깐 q950r 사운드바자체에 test mode가 있습니다 어떻게 활성화하는지는 모르겠네요). 다음번에 리어스피커 새걸로 하나가져와서 비교해보자고 했습니다. 두번째 방문때는 기사님 두분이 오셨는데 새로오신분이 사운드바에 대해서 좀더 잘 알고 계시는것 같더라구요. 일단 리어탑에서 소리가 안나는걸 확인 후 새제품으로 다시 패어링해서 동일한 장면에서 재생해보니 좌측리어탑에서 소리가 나더군요. 새제품을 사용하라고 두고 문제있는 스피커를 수거해 갔습니다. 혹시 q950사용중이신 분은 애트모스가 아니더라고 서라운드모드같은걸로 영상재생해서 리어스피커 탑에서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해보세요. 보통 처음 설치시에 리어전면부에서 소리가 나는지만 확인시켜주지 리어탑까지 확인하진 않는것 같어르구요.

이번엔 질문입니다.
일단 저는 쉴드tv - q950r hdmi 1 - q950r arc - tv arc로 연결을 해서 사용중인데요 넷플릭스 애트모스효과가 그리 크지 않은것 같아서 아래링크를 통해 애트모스 데모를 다운받아서 usb에 담은 뒤 쉴드tv usb단자 꽂은다음 쉴드tv에 설치한 kodi로 애트모스데모를 재생했습니다.

https://thedigitaltheater.com/dolby-trailers/

그런데 애트모스로 재생이 안되네요. 넷플릭스의 경우는 애트모스 컨텐츠를 재생하면 사운드바에 atmos라고 잠깐 뜨고 리모컨의 사운드모드버튼을 누르면 not available이라고 뜹니다. 애트모스로 재생중인 경우는 사운드모드 변경이 불가능하죠. 그런에 usb애트모스 데모받아서 쉴드tv에 꽂은 뒤 kodi로 재생면 사운드바에 atmos라고 뜨지도 않고 사운드모드도 변경가능합니다. 혹시나해서 kodi 설정에서 참부이미지와같이 pass through설정도 했는데 애트모스로 재생이 안되네요.

어떻게 하면 애트모스데모를 애트모스모드로 재생 할 수 있나요?


2
Comments
2020-09-15 09:42:02

쉴드티비 코디 설정모드 잘보시면

맨 밑에 설정을 기본에서 전문가모드로 바꾸실수 있어요.

그럼 애트모스 관련 탭들이 열립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