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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바]  드디어 HW-N950 환불합니다. (대체제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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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5 14:08:38

 안녕하세요. 앞서 N950 모델의 5G 혼선 의심으로 인해 곤란함을 겪었다고 글을 올렸던 1인입니다.

 

길고 긴 싸움이었네요.

 

최초 2019년도 5월에 제품을 구매하였고, 꾸준히 리어스피커 및 우퍼의 연결이 끊어지는 문제로 고통받았습니다.


2019년도 늦가을 첫 번째 교품 이후 증상이 좋아졌나 싶었더니 또 다시 2주 정도 후에 동일한 현상 발생... 이후에도 반복적인 증상으로 수차례 AS를 진행하였습니다. 

 

심지어 올해 초 갈아탔던 S통신사 케이블TV의 유무선 공유기는 5G신호를 끌 수 있는 방법이 없어 S통신사의 연구소에까지 요청하여 원격으로 5G 신호를 죽이기까지 하였음에도, 증상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앞서 올린 게시글처럼 이웃집의 5G 신호가 혼선됨을 확인하였고 또 다시 AS를 접수하였습니다.

 

당시 방문했던 AS기사는 그냥 대충 보더니 저희 집 구조의 문제랍니다... 메인모듈과 리어스피커 간의 거리가 4m가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집 구조, 환경이 문제라 끊기는거니 기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고 가버렸었죠.

 

이에 분노하여 삼성 홈페이지에 정식으로 해당 사실과 함께 민원을 재기하였고, 이례적으로 해당 서비스센터의 팀장이 무선사업부 연구소의 직원들을 대동하고 내방하였고, 결국 집 구조상의 문제는 아니라는 답변과 교품을 진행하고 갔습니다. 서비스센터 팀장은 향후 2주간 살펴본 후 문제가 있다면 연락을 달라며 해당 AS를 완료하였습니다만, 정말 신기하게도 2주간은 전혀 문제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가 구매하고 딱 8개월차 까지네요. 

 

하지만 정말 거짓말같이 3주가 지난 후, 동일 증상이 반복되었습니다.

지칠대로 지치기도 하였고, 지속되는 장기 출장으로 리어스피커와 우퍼를 그냥 포기하고 살았습니다. 

 

어느정도 바쁜 것이 정리되고 난 후 지켜보니 그냥 소리만 안나오면 모르겠는데, 간헐적으로 리어스피커에서 터지는 소리가 나오는걸 계속 듣자니 도저히 못참겠더군요.. 결국 지난 주 다시 AS를 신청하였고, 금일 AS기사님께 환불을 진행해주겠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물론 1년이 지났으니 감가상각을 하고 환불해주겠다네요ㅠㅠ)

 

사실 작년 말부터 개선의 여지가 없어 지속적으로 환불을 요청해왔지만 수차례 거절당하고 교품만 진행이 되어왔습니다... 심지어 본 카페의 다른 사용자분들의 N950에 대한 애로사항들도 캡쳐하여 들이밀며 제품의 하자를 주장해왔지만 전혀 먹히지 않았습니다.

 

1년하고 3개월이 지난 오늘, 드디어 N950을 탈출하게 되었네요.

정말 주변에 N950을 산다는 분이 계신다면 쫓아다니면서라도 뜯어 말리고 싶은 심정이네요.

 

 총합 A/S 6회, 교품 2회, 환불 1회.

 

애트모스도 지원하지 않는 UN75NU8000을 쓰며 콘솔게임도 안하는데도 불구하고 Xbox까지 사며 맞이했던 사운드바를 이렇게 떠나보내네요 ㅠㅠ...

 

너무 주절주절 길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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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여나 100만원 내외로 애트모스 없이 메인모듈+우퍼+리어스피커로 구성되어진 물리적 5.1~7.1이 가능한 사운드바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쇼파 뒤에다가 벽걸이 리어스피커 브라켓까지 박아놓은 상태라... 선택의 여지가 없네요 ㅠㅠ

 

주로 TV에서 지원하는 Netflix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시청이 대다수입니다.

DVD, 블루레이 등은 일체 사용하질 않으며, 음악감상도 비중이 크진 않습니다. 

또한, 저나 와이프나 둘 다 막귀라 그냥 서라운드만 나오면 우와 우와 하는 정도이고, 타운하우스로 분리된 세대라 우퍼가 다소 강력해도 상관 없습니다!

 

그럼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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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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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08-05 14:48:39

 저 역시 N950 사용 중에 리어와 우퍼가 지속적으로 연결이 풀리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처음에 5G 간섭 현상을 의심하였고, 무선공유기의 5G 신호 채널을 바꿔보기도 하고, 아예 신호를 꺼보기도 하고, 급기야는 공유기 자체를 치워보기도 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이웃집의 5G가 혼선된다? 대체 물건을 어떻게 만들면 이웃집에서 오는 5G 신호까지 문제가 될까요? 5G신호는 벽 하나 통과할때마다 투과율이 엄청나게 떨어지는데, 그래서 그게 단점인데, 그렇게 미약해진 신호까지 감지해서 영향을 받는다? 그 기술로 5G 증폭기 만들어도 되겠네요. 그렇게 만들려고 해도 못만들것 같습니다.

 

저는 원인 진단이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5G 혼선 문제가 아닙니다.

물론 매뉴얼에도 5G로 인한 방해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만, 최소한 N950의 리어와 우퍼 연결 풀림 현상만큼은 5G 혼선 문제가 아닙니다. (매뉴얼의 5G 혼선 언급은, 아마도 본체와 TV간의 와이파이 연결을 했을 경우 주변 와이파이에 영향을 받을수 있다는 얘기로 추정됨)

 

부끄남님 지난 글 읽어봤는데, 제가 겪은 것과 증상이 완전히 똑같습니다.

 

우퍼와 리어에 파란불은 계속 켜져 있습니다. 마치 연결이 된 것처럼..

연결이 끊기면 빨간불이 들어오거나, 파란불이 깜빡이는 상태여야 하는데, 그냥 연결이 된것처럼 파란불이 상시로 켜져 있어요. 영화를 감상하다가 뭔가 이상해서 리어에 귀를 대고 들어보면 소리가 안나오는 중입니다.

 

일단 이 증상에 걸리면, 본체 전원을 꺼도, 우퍼와 리어에는 계속 파란불이 들어와있을겁니다.

수동으로 다시 페어링을 해주면 잠시간 괜찮아집니다. 이게 며칠동안 괜찮은 상태를 유지하기도 해요.

 

그런데 어느순간 결국 또 같은 증상이 나옵니다. 이게 계속 반복되니 소스를 틀면 항상 귀를 대고 확인하는 습관이 생겨서 미치겠더군요.

 

결국 AS 신청을 했는데(그때만 해도 게시판에 이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은 저밖에 없었군요.) 아시다시피 AS기사들에게는 큰 기대를 할수 없습니다. 요즘은 어디서 줏어들은건 있는지 5G 간섭으로 추정하고 전파측정을 하는 모양인데, 이거 원인 아닙니다.

 

그냥 N950 자체 결함입니다. 보드가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인지...

 

제가 결국 환불받고 Q950R로 재구매했습니다.

 

사실 정상 작동하는 상태에서의 사운드는 매우 만족하던 입장이었기에, 재구매해도 똑같은 증상이 생기면 어쩌나 걱정도 했습니다. 그래도 그냥 새제품이니 다시 환불하겠다는 조금은 독한 마음을 먹고 재구매했습니다. (N950 회수해가신 기사님이 이틀 후에 Q950R을 배송해주시더군요. 약간은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결론은, Q950R을 지금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거짓말같이 정말 단 한차례도 연결이 풀린 적이 없습니다. 방 환경은 N950 사용 당시와 완벽하게 동일하구요.

 

이미 데이셔서 재구매 의사가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혹여 사운드 자체에는 만족을 하셨다면 Q950R(또는 최근에 나온 Q950T)에서는 분명 무언가 개선이 이루어졌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이곳 게시판에서도 정확하게 동일한 증상을 호소하시는 N950 유저들을 여럿 보았구요. Q950R은 해당 증상을 언급하시는 분은 못봤습니다.

 

사실 지난번 글에도 댓글 드렸는데, 그간 마음고생 많이 하신 듯 하여 좀더 상세하게 댓글 드립니다.

Updated at 2020-08-05 15:00:10

그런 경우라면 분명 삼성은 뭐가를 알고 개선한 것이고 기존 구매자에게는 리콜을 해주는게 상식적일텐데요.... 글쓴분 처럼 대응하는건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Updated at 2020-08-05 15:05:15

뭔가를 알고 개선한 것인지 저도 정말 궁금한 부분입니다. AS기사들은 문제의 원인진단조차 못하고 있는데 과연 제품이 개선점이 있을까? 그것때문에 Q950R을 재구매할 것인지 말 것인지 고민을 많이 했으니까요. 그런데 주변에 N950 사용하는 지인들 중에도 여태 문제없이 잘 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아마도 한번 문제가 걸리면 계속 걸리고, 괜찮은 놈은 쭉 괜찮은것 같습니다. 글쓰신분이 임직원몰에서 구매하셨다고 하는데, 혹여나 반품 제품들을 리퍼수리해서 임직원몰에서 팔고 있는 것은 아닐지...(아무런 근거없이 혼자 생각일 뿐입니다.)

WR
2020-08-05 15:21:53

답변 감사합니다!!

사실 Q950R이 가장 먼저 고민되기는 하였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던 X-box도 처분하였고, 굳이 애트모스 사운드바를 고집할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여 고민 중에 있습니다 ㅠㅠ...

 

저 또한 엘제아님과 마찬가지로 이는 5G 신호 혼선이 문제가 아닐 것으로 생각합니다.

 

N950을 구매하신 구매자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삼성은 제품 출시 후 약 2~3개월간만 정식 국내 판매가 이루어진 뒤 해당 제품을 바로 단종시키고 차기제품인 Q950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는 분명 내부적으로 무언가 개선의 필요성을 느꼈다는 것을 의미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저 또한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여튼 엘제아님의 대댓글처럼 방문 기사들은 제대로 된 사운드바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전혀 없는 상태였고, 심지어 애트모스 기능이 무엇인지, 이들의 송수신체계가 어찌되는지도 이해하지 못하는 기사님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어떤 기사님은 심지어 신호가 끊기는건 메인보드 문제라며 멀쩡한 기기를 뜯어 보드를 뗌질하시더니 죽어버렸다며 바로 교품해주시기도 하셨지요... 참 여러번 AS를 받으며 별의 별 기사님들을 만났지만, 음향장비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분은 전혀 없었습니다.

 

임직원몰에서 리퍼상품을 판매하기도 합니다만 제가 구매했던 상품이 리퍼상품인지까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교품받았던 기기들마저도 모두 리퍼상품이었기에 동일한 증상이 발생했다..? 라고 보기엔 너무 높은 하자율을 맛보았네요 ㅠㅠ

 

저는 공태랑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마찬가지로 저는 직설적으로 서비스센터 고객센터 및 AS기사, 그리고 서비스센터 팀장에게까지 "삼성전자 측에서도 N950에 하자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바로 단종하고 Q950제품을 출시한 것이 아니냐, 이 정도의 높은 하자율은 리콜을 하던지 전체 교품해줘야 되는 것이 아니냐"라는 말을 너댓번도 더 하였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항상 "정해진 프로세스가 있고, 그 프로세스에 따라 처리해 드릴 뿐이다."라는 답변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Updated at 2020-08-05 15:44:05

프로세스는 아마 기사들로서도 어쩔 수 없을 겁니다. 굳이 원한다면 환불절차 진행하고, 재구매는 별도로 진행할 수밖에...

제가 예전에 써놓은 N950 관련 글에도 언급해놓았는데, 사실 블루레이 감상이 주 목적이 아니라면 N950 Q950 급의 하이엔드(?) 사운드바까지는 굳이 불필요하다 느껴집니다.

 

TV감상 위주라면 요즘 많이 거론되는 인피니프로 정도만 해도 충분할 듯 한데, 타운하우스 거주 중이시라 우퍼는 좀더 강력했으면 좋겠다고 하시니, 결국 어쩔수 없이 삼성 엘지 등의 하이엔드 제품군으로 보셔야 할 겁니다. 요즘 새로 나온 보스제품도 있던데 평이 영 안좋군요.

Updated at 2020-08-09 04:54:29

하자가 있어 단종이라뇨..그건 중고 가격 떨어지는말씀이시고요.갤럭시 핸폰마냥 기능 조금 바꾸고 새로출시하는거 같아요.ㅋㅋ ..저는 n950..문제 1도 없이 잘쓰고있는데요.. 삼성 사운드바가 좀 뽑기운이 필요한거 같아요..q950도 마찬가지고 올해나온것두 마찬가지로요..

2020-08-05 15:35:16

Q950R은 5G 신호간섭 없나요? 전부터 쓰던 소니 무선헤드폰은 5G 신호간섭이 심해서 공유기의 5G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2020-08-05 15:41:06

일단은 와이파이 애널라이저를 통해 채널을 확인해서 겹치지 않는 채널로 설정하긴 했습니다. 사운드바가 있는 방에서는 노트북 한대가 5G 신호를 사용합니다. 간섭 문제는 전혀 없네요. 물론 공유기가 사운드바에 딱 붙어있지는 않습니다.

2020-08-05 23:30:03

ㅋㅋㅋ 디자인에 올인한 베오사운드스테이지로 오세요 음감도 좋습니다 ㅎㅎ

2020-08-08 11:02:12

n950쓰는데 전 그런문제 없었는데 ㅜ 그래도 eArc 미지원은 아쉽

2020-08-09 04:40:49

그러게요..몇몇분들이 n950은 무조건 불량으로 몰아가는걷도 좀그렇네요..저두 아무문제 없이 잘쓰고있는데..

2020-08-08 23:42:46

 N950 사용자입니다. 혹시 파란색으로 연결 상태로 표시되나 실제로는 연결이 끊긴 상태를 쉽게 디텍트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서라운드로 해놓고, 뒤에서 나는 소리가 끊겼나 종종 대보는데요...

혹시 잘 감지하는 팁이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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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9 04:42:09

넷플릭스에 테스트패턴이라고 있을꺼에요..

2020-08-10 22:23:48

고맙습니다~! 테스트해봐야겠네요 끊겨있는 것 같으면요

2020-08-09 04:37:36

너무 n950 폄하는 하지 말아주세요..ㅠ 저같이 아무 문제 없이 쓰고 있는 사람도 있답니다.ㅎㅎ
5g,2.4g 전부쓰고있고 심지어 공유기도 본채 아래 있고요..리어 우퍼 끊기적 1도 없답니다..
여기 댓글 쓰지 않은 많은분들은 잘 쓰고 걔십니다..

2020-11-06 16:46:40

저도 자주 끊깁니다. 정말 짜증나네요.

끊겨 있을 때 마다 다시 ID SET 하면 몇 일 되다가 어느 순간 또 끊겨져 있고..

근데 뒤에 LED 는 파란색으로 나오니 애트모스 소스로 소리 들어 보지 않은 이상 잘 알 수도 없고..

참다못해 오늘 삼성고객 센터 전화 했더니 본체 리셋 방법 가르쳐 주면서 해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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