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바] 드디어 HW-N950 환불합니다. (대체제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앞서 N950 모델의 5G 혼선 의심으로 인해 곤란함을 겪었다고 글을 올렸던 1인입니다.
길고 긴 싸움이었네요.
최초 2019년도 5월에 제품을 구매하였고, 꾸준히 리어스피커 및 우퍼의 연결이 끊어지는 문제로 고통받았습니다.
2019년도 늦가을 첫 번째 교품 이후 증상이 좋아졌나 싶었더니 또 다시 2주 정도 후에 동일한 현상 발생... 이후에도 반복적인 증상으로 수차례 AS를 진행하였습니다.
심지어 올해 초 갈아탔던 S통신사 케이블TV의 유무선 공유기는 5G신호를 끌 수 있는 방법이 없어 S통신사의 연구소에까지 요청하여 원격으로 5G 신호를 죽이기까지 하였음에도, 증상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앞서 올린 게시글처럼 이웃집의 5G 신호가 혼선됨을 확인하였고 또 다시 AS를 접수하였습니다.
당시 방문했던 AS기사는 그냥 대충 보더니 저희 집 구조의 문제랍니다... 메인모듈과 리어스피커 간의 거리가 4m가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집 구조, 환경이 문제라 끊기는거니 기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고 가버렸었죠.
이에 분노하여 삼성 홈페이지에 정식으로 해당 사실과 함께 민원을 재기하였고, 이례적으로 해당 서비스센터의 팀장이 무선사업부 연구소의 직원들을 대동하고 내방하였고, 결국 집 구조상의 문제는 아니라는 답변과 교품을 진행하고 갔습니다. 서비스센터 팀장은 향후 2주간 살펴본 후 문제가 있다면 연락을 달라며 해당 AS를 완료하였습니다만, 정말 신기하게도 2주간은 전혀 문제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가 구매하고 딱 8개월차 까지네요.
하지만 정말 거짓말같이 3주가 지난 후, 동일 증상이 반복되었습니다.
지칠대로 지치기도 하였고, 지속되는 장기 출장으로 리어스피커와 우퍼를 그냥 포기하고 살았습니다.
어느정도 바쁜 것이 정리되고 난 후 지켜보니 그냥 소리만 안나오면 모르겠는데, 간헐적으로 리어스피커에서 터지는 소리가 나오는걸 계속 듣자니 도저히 못참겠더군요.. 결국 지난 주 다시 AS를 신청하였고, 금일 AS기사님께 환불을 진행해주겠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물론 1년이 지났으니 감가상각을 하고 환불해주겠다네요ㅠㅠ)
사실 작년 말부터 개선의 여지가 없어 지속적으로 환불을 요청해왔지만 수차례 거절당하고 교품만 진행이 되어왔습니다... 심지어 본 카페의 다른 사용자분들의 N950에 대한 애로사항들도 캡쳐하여 들이밀며 제품의 하자를 주장해왔지만 전혀 먹히지 않았습니다.
1년하고 3개월이 지난 오늘, 드디어 N950을 탈출하게 되었네요.
정말 주변에 N950을 산다는 분이 계신다면 쫓아다니면서라도 뜯어 말리고 싶은 심정이네요.
총합 A/S 6회, 교품 2회, 환불 1회.
애트모스도 지원하지 않는 UN75NU8000을 쓰며 콘솔게임도 안하는데도 불구하고 Xbox까지 사며 맞이했던 사운드바를 이렇게 떠나보내네요 ㅠㅠ...
너무 주절주절 길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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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여나 100만원 내외로 애트모스 없이 메인모듈+우퍼+리어스피커로 구성되어진 물리적 5.1~7.1이 가능한 사운드바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쇼파 뒤에다가 벽걸이 리어스피커 브라켓까지 박아놓은 상태라... 선택의 여지가 없네요 ㅠㅠ
주로 TV에서 지원하는 Netflix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시청이 대다수입니다.
DVD, 블루레이 등은 일체 사용하질 않으며, 음악감상도 비중이 크진 않습니다.
또한, 저나 와이프나 둘 다 막귀라 그냥 서라운드만 나오면 우와 우와 하는 정도이고, 타운하우스로 분리된 세대라 우퍼가 다소 강력해도 상관 없습니다!
그럼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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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역시 N950 사용 중에 리어와 우퍼가 지속적으로 연결이 풀리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처음에 5G 간섭 현상을 의심하였고, 무선공유기의 5G 신호 채널을 바꿔보기도 하고, 아예 신호를 꺼보기도 하고, 급기야는 공유기 자체를 치워보기도 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이웃집의 5G가 혼선된다? 대체 물건을 어떻게 만들면 이웃집에서 오는 5G 신호까지 문제가 될까요? 5G신호는 벽 하나 통과할때마다 투과율이 엄청나게 떨어지는데, 그래서 그게 단점인데, 그렇게 미약해진 신호까지 감지해서 영향을 받는다? 그 기술로 5G 증폭기 만들어도 되겠네요. 그렇게 만들려고 해도 못만들것 같습니다.
저는 원인 진단이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5G 혼선 문제가 아닙니다.
물론 매뉴얼에도 5G로 인한 방해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만, 최소한 N950의 리어와 우퍼 연결 풀림 현상만큼은 5G 혼선 문제가 아닙니다. (매뉴얼의 5G 혼선 언급은, 아마도 본체와 TV간의 와이파이 연결을 했을 경우 주변 와이파이에 영향을 받을수 있다는 얘기로 추정됨)
부끄남님 지난 글 읽어봤는데, 제가 겪은 것과 증상이 완전히 똑같습니다.
우퍼와 리어에 파란불은 계속 켜져 있습니다. 마치 연결이 된 것처럼..
연결이 끊기면 빨간불이 들어오거나, 파란불이 깜빡이는 상태여야 하는데, 그냥 연결이 된것처럼 파란불이 상시로 켜져 있어요. 영화를 감상하다가 뭔가 이상해서 리어에 귀를 대고 들어보면 소리가 안나오는 중입니다.
일단 이 증상에 걸리면, 본체 전원을 꺼도, 우퍼와 리어에는 계속 파란불이 들어와있을겁니다.
수동으로 다시 페어링을 해주면 잠시간 괜찮아집니다. 이게 며칠동안 괜찮은 상태를 유지하기도 해요.
그런데 어느순간 결국 또 같은 증상이 나옵니다. 이게 계속 반복되니 소스를 틀면 항상 귀를 대고 확인하는 습관이 생겨서 미치겠더군요.
결국 AS 신청을 했는데(그때만 해도 게시판에 이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은 저밖에 없었군요.) 아시다시피 AS기사들에게는 큰 기대를 할수 없습니다. 요즘은 어디서 줏어들은건 있는지 5G 간섭으로 추정하고 전파측정을 하는 모양인데, 이거 원인 아닙니다.
그냥 N950 자체 결함입니다. 보드가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인지...
제가 결국 환불받고 Q950R로 재구매했습니다.
사실 정상 작동하는 상태에서의 사운드는 매우 만족하던 입장이었기에, 재구매해도 똑같은 증상이 생기면 어쩌나 걱정도 했습니다. 그래도 그냥 새제품이니 다시 환불하겠다는 조금은 독한 마음을 먹고 재구매했습니다. (N950 회수해가신 기사님이 이틀 후에 Q950R을 배송해주시더군요. 약간은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결론은, Q950R을 지금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거짓말같이 정말 단 한차례도 연결이 풀린 적이 없습니다. 방 환경은 N950 사용 당시와 완벽하게 동일하구요.
이미 데이셔서 재구매 의사가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혹여 사운드 자체에는 만족을 하셨다면 Q950R(또는 최근에 나온 Q950T)에서는 분명 무언가 개선이 이루어졌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이곳 게시판에서도 정확하게 동일한 증상을 호소하시는 N950 유저들을 여럿 보았구요. Q950R은 해당 증상을 언급하시는 분은 못봤습니다.
사실 지난번 글에도 댓글 드렸는데, 그간 마음고생 많이 하신 듯 하여 좀더 상세하게 댓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