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JBL 9.1 과 PC 연결시 스피커 채널 인식 문제 문의

 
  1621
Updated at 2020-09-19 00:55:25

 안녕하세요. JBL 9.1 제품 오늘 설치했는데 소스기기인 PC에서 사운드바 인식문제가 있는 듯 하여 질문드립니다.

 

구성은 PC - 사운드바 - 프로젝터 로 HDMI 연결하였습니다.

문제는 PC에서 스피커 구성시 2채널 스테레오만 활성화됩니다. 

 

 

 보시면 오디오장치가 최종에 있는 BenQ 프로젝터로 되어있는데 이게 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 앰프 연결시에는 마찬가지로 BenQ로 표시되긴 했는데 아이콘이 모니터가 아니라 스피커였던 것 같습니다.(이건 기억이 가물해요)

사운드바의 멀티채널이 아닌 프로젝터의 스테레오만 인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Dolby Acess도 설치해봤지만 역시 5.1 이상의 선택은 비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지금까지 AV 리시버 사용하다 사운드바로 넘어왔는데....어렵네요.

혹시라도 비슷한 경험과 해결하신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밑에 어떤분께서 HDMI로 입력했으면 PC에서 스테레오로 표시되는거 아무상관 없이 5.1도 되는거다 라고 하셔서 유튜브 5.1채널 테스트 영상 틀어봤는데

https://www.youtube.com/watch?v=PqVCPE8_ntE

이건 확실히 스테레오 스피커에서 재생되는 5.1 음향입니다.(센터 소리가 분리형 리어에서 작게나마 나오는 등)

넷플릭스 영화 틀어봐도 스피커가 여러개인 효과인거지 음분리는 좌우밖에 안되고요.

 

많이 답답하네요 ㅠ

2
Comments
WR
2020-09-19 01:14:41

죄송합니다. 자문자답할게요.

PC와 사운드바 사이에 UHD-SW41(HDMI 셀렉터) 연결했는데 EDID를 7.1로 선택하니 잘 인식합니다.

HDMI는 별도 설정할 필요 없다고 생각했는데 혹시나해서 설정해보니 잘 되네요. 잘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

 

2020-09-19 02:21:17

참고로 현 시점에서 유튜브의 스트리밍 멀티 채널 재생은 막혀 있습니다. 무조건 스테레오 재생입니다.

멀티 채널로 업로드되어 있는 영상이라도

다운로드해서 파일 재생 시에만 멀티 채널로 재생됩니다.

스트리밍 상태에서 프런트 외의 스피커에 소리가 나고 있다면

음향 기기 측에서 가상 서라운드 디코드 혹은 음장 효과가 걸려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