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바] q950r 환불..
2278
Updated at 2020-10-17 17:20:13
기사님 오셔서 현재 문제상태를 파악하시고 지금으로썬 해결방법이 없다 하셔서 환불하기로 했습니다.
제 문제는 earc로 피시연결중 4k120hz해상도 출력시 애트모스 사운드 끊김과 노이즈 발생이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hdmi2.1 지원하는 rtx3090으로 바꾸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기사님도 아무래도 earc나 hdmi2.1둘중 하나가 문제일것 같다고 얘기를 하셨는데 집히는게 한두개가
아니라 딱 이거다 라고 말씀을 하시진 않았습니다.
나중에 펌웨어 업데이트가 된다는 보장도 할수없고 된다면 언제까지 된다는 것도 알수없고..
이러한 문제를 나말고 다른 분들도 겪나 싶어서 구글로 검색을 해봤는데 해외에서 저와 비슷한 조합으로
사용하는 사람도 똑같은 문제를 겪고 있더군요.
그 사람도 아직까진 해결법을 찾지 못한듯 싶습니다. 허어...
일단 제품 자체가 만족스럽고 다른 기기와의 연결은 아직까진 오래동안 테스트 해보진 못했지만 문제가
크게 없었습니다. 티비로 넷플릭스 시청으로도 애트모스 출력이 잘 됐고 플스나 스위치에서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고민이 좀 생깁니다.
다른 제품으로 넘어갈경우 이러한 문제가 똑같이 발생하지 않을거란 확신도 없고
게시판 분위기를 보더라도 타사 제품에서도 여러문제를 겪는 분들이 있어서 참 선뜻 결정하기가
어렵네요. ㅠㅠ 아예 사운드바를 피시와 직결해서 다중모니터로 잡고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뭔가 찝찝한 마음이 지워지질 않고..
주말까지 좀 더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9
Comments
글쓰기 |
최신 그래픽카드라서 호환이 안되는것 같은데
해외사용자도 같은 현상이라면
삼성 고객센터에 메일 등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정식 건의해보시는건 어떨지요
다른 사운드바들도 최신제품과는 호환 안될 가능성이 적진 않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