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Q70T vs Q60T

 
1
  3839
Updated at 2020-10-20 23:01:35

안녕하세요.
한달전에 사운드바 처음으로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추천으로 보스 tv 스피커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그냥 tv 사운드 보다는 좋구나..
정도로 느껴보고..
중고로 사서 중고로 팔아 버리고..

Hw-Q70t & swa9000s 셋트로 구매 했습니다.
(상위 모델로 갈수없어요..)

근데 여기서 문제가..tv가 작년 모델이라
심포니 기능을 사용을 할수가 없습니다.

1.Q60T 와 Q70T의 차이가 많이 날까요?
차이가 안나면 70t 구매취소 하고,
60t로 구매하려 합니다.
(드라마, 영화, 넷플릭스만 봅니다) u+ tv

2.그리고 swa9000s 스탠드&거치대 추천 좀 부탁드려요..


7
Comments
2020-10-20 23:06:11

70T 추천요
스탠드는 강원전자거
딱좋으실거 같아요

WR
Updated at 2020-10-20 23:11:41

네, 그냥 70T 써야겠네요?
강원자전거?
검색한번 해볼께요 감사합니다 ^^
강원전자 군요.. 자전거로 검색했다가
다시봤네요 ㅋㅋㅋㅋ

2020-10-21 12:03:44

Q60T 사용에 있어 리어스피커(SWA8500S)를 추가로 장착하니 음장감 하나는 끝내줍니다. 오죽하면 아들래미가 소리만 영화관 같다나.. ... (TV는 10년 넘은 42인치 LG)

유투브 영상은 항상 5.1채널로 듣습니다.

Q60T 사용자로써, atmos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Q70T를 추천합니다. 

Q70T+swa9000s 환상적이겠네요.

WR
2020-10-22 00:01:39

아~ 60T는 atmos 기능이 없는가 보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2020-10-22 08:00:37

저도 심포니 지원 안되는 삼성티비에 말씀하신 조합대로 사용하고 있는데 애트모스 지원되는 영화 감상시 무척 좋네요

WR
2020-10-22 22:56:45

오오~~ 오늘 설치했는데 우퍼없는 보스 tv 스피커 쓰다가 이 조합으로 사용해보니 신세계네요 @-@

1
2021-02-06 01:39:51

몇일전에 q70t 와 9000s 조합으로 사운드바 장만했습니다. 일단 실망이 크구요. 

왜 홍보를 잘 안했나 싶은게 지금 제가 느끼고 있는게 이유는 아니겠지만 일단 나름의 단점을 열거할께요.

장점은 정말 한두개 뿐입니다.

q60t 는 진짜 사운드바 입니다. 리시버의 개념도 없는...그냥 돌비와  dts 정도만 되는 요즘의 블루레이 타이틀의 오디오 코덱에 대응하지도 못합니다. 만약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없다면 q60t 도 괜찮지만 

만약 어둠의 경로로 영화를 다운받아보신다 하더라도 dts-hd 나 atmmos 로 된 파일이 많은텐데 그런거 다 패스하고 보셔야 합니다. 애트모스는 그래도 tv 자체에서 인식을 해주니 소리는 들리더라도 애트모스가 아닌 그냥 가상 서라운드로 들려질겁니다. 그걸 모르는 분은 단순히 커진 음장효과만으로 "우와 애트모스 좋네" 핳지도 모르겠네요.

전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있어서 (lg 근데 이상하게 고장나버렸네요. 사운드바 사고나서..)

연결을 해봤는데 

tv의 셋톱이 통합이잖아요. 거기에 연결했더니 뭐 애트모드건 dts-hd 건 뭐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전혀없고 그냥 tv arc 정보만 보여주더라구요.  분명 dts-hd 로 된 4k 테넷도 재생해보고 atmos 로 된 어벤져스 엔드게임도 재생해봤는데 뭐로 연결되었다 표시도 없는것이 서라운드 스피커에서 사람 말소리가 들리는걸 보니 이건 그냥 서라운드 였습니다. (그냥 음장효과와 소리만 커진..)  이건 설치기사도 모르더라구요. 그냥 hdmi 케이블을 tv 셋톱에 다 연결해 놨는데 제가 다시 다 빼서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사운드바에 직접 연결하고 다사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재생하니...왠걸 애트모스는 atmos 라고 사운드바에 표시가 되네요. 대신 조금 있다가 금방 없어져 버립니다. 그건 아쉬워요. 조금 어둡게 라도 계속 보여주었으면 했는데요...

dts-hd 는 따로 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형평성에 있어서도 어긋나고 dts-hd 도 표시되게 건의는 했습니다.

그리고 단점..넷플릭스에서 호환안됩니다. 그래서 광고를 대단하게도 안했구나 싶더라구요. 

친구집에서 유플러스 인터넷 연결된 넷플릭스에서는 atmos 라고 오디오 표시가 나는데 q70t 를 쓰는 똑같은 영화도 표시가 안되는걸 보니 아직 넷플릭스 인증을 받지 못한거 같습니다. 

결론은 넷플릭스 또한 그냥 서라운드 음장효과 이상의 기대는 q60t 든 q70t 든 어렵다는 거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설명서도 정말 부실한게 뭐 설치안내만 장황하고 ...그것도 서라운드 스피커 설치는 설명서대로 해서는 안되고 삼성에 문의해서 상담원이 따로 안내 파일을 보내주었습니다. 나원...그리 어려운것도 아닌데 ...설치안내조차 부실했구요.  

그리고 당연있는 기능에 대한 설명은 전혀 없습니다. 어뎁티드 사운드가 뭘 말하는건지..그게 서라운드 옵션과는 어떻게 다른지....뭐 그런설명 전혀 없구요. 리모컨 기능 설명은 그냥 스마트폰에 스마트 싱크 앱 깔려 있으면 그걸로 (와이파이 켜야함..) 셋팅하는데 더 자세합니다.  또 그걸로 사운드바 와이파이도 잡을 수 있구요. 

삼성이 빨리 넷플릭스 인증을 받아야 할 거 같습니다. 

티비도 인증을 받았다는 개념보다는 hdr 재생이나  4k uhd 재생이 된다 그런 인증같구요. 애트모스하고는 관련없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실망한것은 패스쓰루 기능을 지원하면서 왜 dts-hd 에 대한 오디오 지원을 tv의 셋톱에서도 하지 않느냐는것이죠.  그게 복제품이든 뭐든간에 그냥 패스쓰루 이면 패스쓰루하면되는건데 그리고 코덱이 지원되는 사운드바로 연결되서 소리가 나오는건데 tv의 셋톱에 dts-hd 파일을 연결하면 지원하지 않는 오디오코덱입니다. 라고 나오고 화면만 나오니..참 황당하더군요.  아니면 사운드바에 usb 단자를 달아놓던지...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삼성끼리의 조합은 정말 궁합도 잘 맞고 해야하는데 삼성젤품 지들끼리도 궁합이 안맞으니 참..답답합니다.  애트모스 지원하면 언능 넷플릭스하고도 인증빨리 끝내든지...큰돈 드는 일도 아닐텐데요.  

정확한 테스트는 아니지만 dts-hd 로 인코딩된 영화를 tv 셋톱에 연결했을때는 패스쓰루가 되지않아 오디오가 재생이 안되는걸 봐서는 패스쓰루가 아닌걸로 생각됩니다. 선별적으로 atmos 만 되는거라고 봐야 할거 같아요. 대신 dts-hd 파일을 블루레이 플레이어 의 usb 단자에 연결해서 재생했을때는 소리가 잘 나옵니다.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재역할을 하는거네요. 정말 아쉽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