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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차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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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0T 사운드바 괸련 질문 및 AS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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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1-30 14:07:56

티비는 삼성 2020년 모델이며 연결은 당초 매트릭스 분배기와 했으나 프로젝터 관련으로 일단 티비-사운드바를 HDMI로 ARC 연결하였습니다.(유플러스 셋톱박스도 분배기와 연결했으나 상기 사유로 tv와 연결한 상태)
즉 티비 HDMI에 사운드바(ARC)와 셋톱박스를 각각 물린 상태입니다.
문제는 싱크가 맞지 않고 리어끊김이 발생하여 AS를 받았는데~ 갑갑하네요.
기사분께서 오셔서 싱크 안맞는 부분 확인하고 가셨으며 현장 조치가 불가하여 오늘 유선 연락 받았는데~~
확인 결과 싱크 미세하게 안맞는 것은 삼성사운드바는 원래 그렇다고 합니다. 싱크를 맞추려면 사운드바와 셋톱박스를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보라고 하며 거의 다 이렇게 연결한다고 하네요.ㅜㅜ(일단 집에 가서 이렇게도 연결은 해봐야겠지만~ 이렇게 하면 블프나 프로젝터는 어쩌란 말인지~)
싱크 미세하게 안맞는 그 정도는 본인(기사분)이라면 신경 안쓰고 보겠다 합니다. 삼성 AS가 원래 이런건지~ 오늘 실망이 이만저만 아니더군요. 기사분은 그래도 교환/환불을 원하시면 윗분께 내용 전달은 하겠다 하는데 어떻게 될지 연락을 기다려 봐야겠네요.(며칠 차이로 설치 한달이 넘어 교환/환불 안되고 싱크 안맞는건 정상이니 그냥 쓰라하면~ 우찌해야 할까요?) 싱크 부분땜시 리어끊김은 뭐 논의 자체를 못했구요. 만약 교환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라면 더 이상 교환환불은 불가한데 환불 받고 엘지로 넘어가는게 답일런지ㅜㅜ
삼성 사운드바에서 싱크 이슈는 없었는데 뭔가 다른 문제가 있을까요? 삼성에서는 다른 장비 문제 탓 안하고 싱크 미세한 불일치가 정상이라고 하니~~(셋톱박스와 사운드바 직결시에만 싱크 맞고 이외의 연결시 신호를 한단계 거쳐가기에 딜레이로 싱크 불일치는 정상이라는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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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0-11-30 14:05:30

 혹시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진 않은가요?

티비 설정-음향에서 TV+사운드 바, TV, 사운드 바 그리고 사운드 바(Wifi) 중 어떻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리어 끊김은 무선 주파수 변경으로 해결했으니 시도 한 번해 보시고요.

WR
2020-11-30 14:12:34

네 감사합니다. 나중에 확인해 보겠지만 아마 TV+사운드바 연결인 듯 합니다. 기사분도 AS 당시 와이파이 연결된건 아니라고 말씀을 하셨는데 혹시 모르니~

WR
2020-11-30 14:33:00

내용추가:리어끊김 관련.
-AS당시에 기사분께서 리어끊김 조치로 우퍼스피커를 공유기와 붙여서 사용하라고 합니다.(지금 현재도 공유기와는 1미터 거리) 기사분 말로는 리어를 상시 전원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무선주파수와는 전혀 상관없다고만 하고 별다른 말씀은 없네요) 스피커 전원만 연결한거지 신호는 받아야할텐데 기사분 말이 맞는건지요?

Updated at 2020-11-30 14:48:37

아아... 위로드립니다. 쉽게 해결되길 바랬었는데, 결국 저와 비슷한 AS 어려움을 겪으시고 있네요. 다른 기기를 거쳐 싱크가 안맞는 것이 정상이다라는 건 상식적으로 안 맞는 말 같은데 기술적으로 저도 몰라서 어떻게 말씀 드리기 힘들고,  리어 끊김은, 저번 글에서 제 글 읽어보셨다 했지만, 저는 결국 AS를 설득시키는 거 포기하고 환불해버렸습니다. 참고로 저는 오히려, 공유기가 방해된다고 멀리 띄우라고 했습니다. 이건 설명서에도 나와 있던 것 같습니다. 공유기와 가깝게 놓지 말라고. 근데 독고탁님 지점 에이에스는 오히려 붙이라고 하네요. 리어스피커에도 무선 수신기가 달려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니면 어떻게 무선으로 연결될까요..  무선 수신기가 있는데 무선 주파수와 전혀 상과니 없다.. 그러면 다른 부품 문제이니 불량 아닌가요?  하... 저만큼 그 지점 AS 기사분도 참 답답하네요. 아무것도 모르는 분 같다는 느낌이 팍 오며. 그냥 그분도 귀찮다는 듯. 그냥 본인 주장만 할 거 같네요. 저는 이래서 답이 없어서 제가 지쳐서 결국 환불 했지만, 님은 한달이 넘어서... 환불될 때까지 계속 논리적으로 괴롭히는 방법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위로 드립니다. .ㅜ.ㅜ   (참고로 저도 20년도 삼성 TV이며 (KQ75QT80AFXKR) 삼성 AS에 결국 넉다운 되어 엘쥐 SN11RG로 바꾸었습니다. 엘쥐 제품은 단 하나의 작은 이상도 없이 잘되고 있습니다. earc로 연결했는데, 독고탁님도 20년 티비면 earc 아닌가요? arc는 어떤 분이 조금 호환에 문제가 있다는 글은 본 것 같은데 제 earc로는 문제는 없구요. <= 그렇다고 제가 독고탁님도 문제 없을 것이다! 라고 확답드리긴 어렵구요. 그냥 저의 경우는 문제가 없다고 참고로 알려드려요.)  

WR
2020-11-30 18:05:31

신이얌님 글 보고 큰 도움 되었습니다. 문제는 삼성에서 제 기대와는 너무 다른 AS를 하니 갑갑할 따름입니다^^;;

2020-11-30 14:35:02

사운드바를 arc에 물리고 다른 소스 기기들은 tv의 hdmi에 입력하면 싱크가 안 맞는게 당연하다는 소리네요? 그럼 arc 기능을 tv에 넣을 리가 없는 건데 기사 분이 무슨 말도 안 되는 변명을 하네요
삼성 tv와 lg 사운드바의 호환이 잘 안 맞는다는 글들이 있어서 lg 제품도 쉬이 추천드리기 어렵네요

2020-11-30 15:08:59

본인이라면 신경 안쓰겠다니...ㅋㅋㅋㅋ
최근 애플서비스 생각나네요 ㅋㅋㅋ

2020-11-30 15:49:03

 고생하셨습니다. 잘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ㅠㅠ

 

2020-11-30 16:48:37

Q950T잘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리어/우퍼 무선 열결문제는, Q950T의 WiFi채널을 변경해 보세요. 기본은 5.8GHz로 맞춰져 있는데, 리모콘 우퍼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변경 가능합니다.
그리고 소스기기를 영상기기에 연결해서 사운드문제가 발생하면, 소스기기를 사운드바에 연결하는것도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eARC지원 한다고해서 사운드문제가 없는건 아닌것 같고요, 사운드바쪽 보다는 영상기기에서 오디오 패스쓰루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DTS는 영상기기에서 지원 않하는 경우가 많아요.

WR
2020-11-30 17:51:22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방법으로 할 경우 블루레이플레이어나 프로젝터 등 다른 소스 감상 시 일일이 케이블을 바꿔야 하는건 아닌지요?

2020-11-30 19:31:08

Q950T 소스입력은 HDMI1,2 2개까지 가능합니다. 영상출력(eARC)은 하나이니, 이것을 TV 또는 프로젝터에 연결하시려면 케이블을 바꾸거나 HDMI셀렉터를 사용하셔야죠. 어차피 TV소스입력도 사운드출력(eARC)제외하면 2~3개 아닌가요?

Updated at 2020-11-30 17:12:26

AV 리시버사용해도 셋톱을 바로 다이렉트로 리시버에 연결하지않는이상 

미세하게 싱크가 느리더군요.. ( TV  내장 앱에서도 ARC는 음성 싱크가 느리게나옴.. ㅠㅠ)

셋톱박스가 어디 통신사건가요?

lg셋톱에서는 음성출력을 AC3 5.1채널말고 그냥 pcm 2채널 출력으로하면 ARC로도 싱크 신경안쓰일정도로

딜레이가 확줄긴 합니다. 

WR
2020-11-30 18:03:48

감사합니다. 다음달이면 유플러스 약정만기인데~ 타사 셋톱박스에서는 이런 현상이 없을까요? 싱크 불일치가 미세하긴 하지만 다른 사람이 봐도 인지할 정도여서 신경이 많이 쓰이는건 어쩔 수 없네요.

WR
2020-11-30 17:39:24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처럼 삼성AS 기사분께서 너무 관련 지식이 없으신 듯 합니다. 사운드바 관련 기사님이시니 리시버/앰프가 뭔지는 아실 듯 한데~ 뭔지 전혀 모르시고 .앰프.는 방송장비라고 저에게 말씀하십니다.
이쪽 지식은 완전 없는 제가 볼때도 AS기사님 이해되지 조치만 하고 특별히 한것도 없어서~ (기사님 가지고 계신 USB로 업글도 못하시더군요)
사실 무엇보다 화나는건~ AS 받을때는 아무말 없더니 이 정도 싱크 안맞는건 저라면 그냥 봅니다.(고객님이 불필요하게 예민하다는 뉘앙스) 이 말이 정말 분노하게 만들더군요.

WR
2020-11-30 17:41:38

엘지 셋톱이며 EARC 연결입니다.
PCM 설정시 싱크는 맞는데 넷플릭스는 싱크가 여전히 안맞더군요.(AS 기사님은 이 부분도 전혀 모릅니다.)

2020-11-30 20:19:38

비트스트림 설정가능할거에요

비트스트림.

Earc 설정 온

연결구성은 티비 earc 사운드바

티비 단자들로 셀렉터 연결하면 셀렉터가

2.0짜리들 디피표 검증이 안된제품은 싱크

밀리는거 있어요 티비랑 다이렉트로 꼽아보시면

싱크 나오는거 확인하셔야합니다.

유플러스 셋탑에서 설정 사운드 돌비디지털로

하시구 5.1하시면 싱크밀림은 개선이 될거에요

Q950r때 그리썻습니다.

5.1로 해도 1년에 10편도 안되는 cgv나 오씨엔

Mbc등의 영화 5.1 유료 구매 5.1 제외하면

스트레오 기반이지만 싱크가 이상하게 밀리더군요

리어끊김은.. 대댓으로 되어있는 우퍼주파수

변경으로 해결안나면 계속 어필하세요..

고객밈 환불해드릴가요 나올때까지..

끊기는 집은 제품자체를 바꺼도 끊겨요

저두 스트래스가.. 하아..

Updated at 2020-11-30 20:48:35

 | https://downloadcenter.samsung.com/…

위 르몽님이 말씀하신 주파수 바꾸는 법입니다. 21페이지에 있어요. 엘쥐는 사운드바 어떤 문제를 (해결되었습니다)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상담원은 잘 몰라서 담당이 전화 준다고 하더니 본사 직원이라는 기술자분이 전화 오시더군요. 상당한 지식을 가진 분이었습니다. 그에 비해 삼성은 하.. 삼성 까는 사람은 아니었는데 삼성 핸드폰 좋고 티비도 마음에 들지만 티비 에이에스 때도 그렇고 사운드바도 그렇고 에이에스 전문성과 정책은 분노를 유발하더군요. 본사측에서가 아닌 전부 외주 줘서 그런가봅니다.

WR
2020-12-01 08:59:32

오! 이런 사용설명서도 있었군요. 제품 내에 있는 설명서가 부실해서 아쉬웠는데 감사합니다. 저도 이번 일로 삼성의 AS정책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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