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바] 950T 사운드바 괸련 질문 및 AS 후기
티비는 삼성 2020년 모델이며 연결은 당초 매트릭스 분배기와 했으나 프로젝터 관련으로 일단 티비-사운드바를 HDMI로 ARC 연결하였습니다.(유플러스 셋톱박스도 분배기와 연결했으나 상기 사유로 tv와 연결한 상태)
즉 티비 HDMI에 사운드바(ARC)와 셋톱박스를 각각 물린 상태입니다.
문제는 싱크가 맞지 않고 리어끊김이 발생하여 AS를 받았는데~ 갑갑하네요.
기사분께서 오셔서 싱크 안맞는 부분 확인하고 가셨으며 현장 조치가 불가하여 오늘 유선 연락 받았는데~~
확인 결과 싱크 미세하게 안맞는 것은 삼성사운드바는 원래 그렇다고 합니다. 싱크를 맞추려면 사운드바와 셋톱박스를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보라고 하며 거의 다 이렇게 연결한다고 하네요.ㅜㅜ(일단 집에 가서 이렇게도 연결은 해봐야겠지만~ 이렇게 하면 블프나 프로젝터는 어쩌란 말인지~)
싱크 미세하게 안맞는 그 정도는 본인(기사분)이라면 신경 안쓰고 보겠다 합니다. 삼성 AS가 원래 이런건지~ 오늘 실망이 이만저만 아니더군요. 기사분은 그래도 교환/환불을 원하시면 윗분께 내용 전달은 하겠다 하는데 어떻게 될지 연락을 기다려 봐야겠네요.(며칠 차이로 설치 한달이 넘어 교환/환불 안되고 싱크 안맞는건 정상이니 그냥 쓰라하면~ 우찌해야 할까요?) 싱크 부분땜시 리어끊김은 뭐 논의 자체를 못했구요. 만약 교환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라면 더 이상 교환환불은 불가한데 환불 받고 엘지로 넘어가는게 답일런지ㅜㅜ
삼성 사운드바에서 싱크 이슈는 없었는데 뭔가 다른 문제가 있을까요? 삼성에서는 다른 장비 문제 탓 안하고 싱크 미세한 불일치가 정상이라고 하니~~(셋톱박스와 사운드바 직결시에만 싱크 맞고 이외의 연결시 신호를 한단계 거쳐가기에 딜레이로 싱크 불일치는 정상이라는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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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진 않은가요?
티비 설정-음향에서 TV+사운드 바, TV, 사운드 바 그리고 사운드 바(Wifi) 중 어떻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리어 끊김은 무선 주파수 변경으로 해결했으니 시도 한 번해 보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