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소노스 관련 질문드립니다.

 
  830
2021-02-22 13:58:06

아크를 구매했습니다.
+서브 원SL도 사려고 하고있고 결제 전 입니다.
아크만 공유기에 설치하여 sonos app으로
각종 설정좀 만지고자 하는데
Lg Uplus 100메가급에 기본주는 공유기와
호환성 문제인지 연결에 자꾸 실패하네요.

질문1) 소노스 멀티구성시 제품 하나는 반드시
랜선꼽아서 유선으로 써야하나요?
만약 하나는 꼭 유선이어야 한다면 arc sub
one sl 로 구성시에 아무거나 유선해도 되나요?

질문2) LG TV에서 크롬os기반의 스마트tv인데
타이달 어플이 설치될까요?
타이달 들으려면 반드시 라우터기반의 ios가
필요한거죠?

질문3) TV 브로셔에 돌비애트모스 yes라고
되어있는데 이게 내장스피커로 흉내낸다는건지
hdmi 패스쓰루를 한다는건지 불분명하네요.
75sj8570이라는 17~18년 모델인데 패쓰쓰루
될까요?

이상입니다.


4
Comments
Updated at 2021-02-22 15:48:09 (98.*.*.50)

연결에 실패를 했다는 것이 구입후 본인 소노스 시스템에 아크를 추가하시지 못하셨다는 것인지요? 그러면 애초에 연결에 문제가 있어서 시스템에 추가를 하실수 없으셔서 유선랜으로 연결하셔서 추가에 성공을 하신건지요? 

질문1) 소노스 시스템은 커지면 커질수록 (집도 비례해서 클수 있겠지요..) 한두개 정도는 유선으로 연결하시면 훨씬 안정적으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유선이 연결이 되면 소노스 각 제품간 메쉬네트워크를 구성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질문3) TV earc 포트가 있다면 제일 확실 하겠지만 출시년도를 보니 없을것 같긴하네요. 해외 리뷰를 보니 지원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긴 있네요. 참고로 Sonos 앱에서 해당 TV 소스가 atmos 로 출력이 되고 있으면 Atmos 로고가 표시가 되니 그것으로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TV가 지원하지 atmos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https://hdfury.com/product/4k-arcana-18gbps/이 제품을 고려해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WR
2021-02-22 15:57:37

1 현재연결은 tv / 스피커간 hdmi(arc)로만 연결되어 작동중입니다. 티비후면에 audio return
cable문구는 있으나 enhanced인지는 모르고
일반 arc는 되나보네요.

질문1 관련
유선랜선 길이가 긴것이 없어 못해봤으나 연결안정성을 위해서라도 시도해 봐야겠네요.
질문2 관련
앞서 언급한것처럼 arc는 되고 earc는 모르겠네요. 이것도 다행이라 여겨야겠네요. tv리모컨으로 볼륨조절까진 먹고 sonos 앱은 연결먹통
이라 못해보고있습니다.

시간내주셔서 답변해주신 부분 감사드립니다.

Updated at 2021-02-22 16:32:12

소노스 제품들의 경우 일반 아파트 정도 크기면 굳이 랜포트 연결안하고 와이파이로 전제품 컨트롤 가능합니다 다만 각 방마다 제품을 두던가 아니면 공간이 넓다던가 하면 제품중에 사운드바 위주로 랜포트 하나 연결해주고 소노스 연결방식을 와이파이에서 - > 소노스넷으로 바꿔주면 소노스 네트워크망을 만들어 줍니다 연결강화 효과와 넓은 공간 무선 범위로 되구요

 

 나머지 LG TV 타이달이라던지 그런건 잘 모르겠고 보유하신 TV는 ARC 패쓰쓰루가 가능합니다 

Updated at 2021-02-22 16:31:38 (98.*.*.50)

조금 첨언하겠습니다. 현재 사용상 문제가 없다면 굳이 랜선을 연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소노스 사용자 특성상 계속 확장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후에 여러방에 소노스를 들여놓으시면 그때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Arc를 들여놓으셨으니 Atmos를 당연히 즐기셔아 합니다.  위에 제가 링크로 언급한 HDFury 제품은 TV HDMI out 채널 (ARC포트 아니어도됩니다.) 혹은 리시버의 HDMI out 로 연결하시면 해당 어댑터가 EARC output 신호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소노스 아크로 연결하신다면 현재 TV로도 Atmos를 들어실수 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