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Q950T 단점 말씀드릴게요

 
3
  4050
2021-03-07 23:31:02

여기 질문들 많이 하시던데 Q950T가 많네요

 

q950t .......이거 사자마자 몇번 테스트 해보고 바로 반품했어요. r팅X 사이트에서 이걸 1등 사운드바인것처럼 평해놓은거 보고 엘지거 안사고 이걸 샀었었는데.. 외관부터 천재질 리어스피커 밸런스문제 .. 그리고 디스플레이창이 허접해도 허접해도 그렇게 허접한 창을 달아놓다니,, 무슨 초등학생 전자시계도 그것보다는 깔끔하겠구요.. 가독성도 안 좋구요..그렇다고 창이 크길 하나... 그리고 디스플레이창 위치가..위에 있으면 어떡하라는건지 ㅎㅎ  최악이었습니다.. 그때 그걸 제 블로그에 소개할때는 이렇게까진 욕을 안했어요. 왜냐구요? 다른제품 사기전이었어서, 얼마나 엉망인지 몰랐기 때문입니다.

 

리어스피커 소리 적은거를... 이제품 옹호한답시고 음구분이 확실해서 리어 스피커 소리가 안날때는 안나게, 혹은 아주적게 뿜는다라고 얘기하는 분들이 간혹 있더라구요. 그게 아닙니다. 그냥 밸런스 실패한거구요. 음분리도 엉망이구요. 특히 애트모스나 DTS HDMA  같은거 구현해주는 영상은 구글링 해보면 많거든요. 그런걸로 한번 들어보면, 그런 영상들중에 공같은게 제 주위를 돌면서 윙윙하면서 주위에 뭐가 도는것처럼 느껴지게 해주는 영상들이 몇가지 있는데.. 그런거에서 아주 입체감이 뚝 떨어지고 100만원 이상주고 산 기계가 그런 구실을 제대로 못할거 같으면 , 애트모스 기능 그냥 끄고 보스 우퍼사운드바 세트 사서 듣는게 나을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무슨 상향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가 천정에 부딪혀 반사되서 마치 위에서 소리가 떨어지는것처럼 구현한다고 광고하는데....그냥 웃을께요.

 

애트모스 기대하고 사운드바 사려면 패스하시는게 나을거에요.

 

위에 천재질에 관해서도 언급을 했는데요. 스웨덴인가 덴마크인가 거기 천을 쓴다고 광고하던데.. 그냥 보스처럼 중국천 쓰십시요라고 관계자에게 말해주고 싶습니다. 무슨 사자마자 부터 니트옷 피듯이 펴 있는건지.. 천방향도 잘 보면 삐뚤빼뚤합니다. (천이 방향이 잘보면 보임) 그리고 손으로 천을 슥 천천히 만져보면 민감한분은 오돌토돌 튀어 나와있는 게 느껴지실거에요. 그걸 밤에 불을 끄고 벽에 반사되는  레이저 프로젝터 불빛으로 보면 튀어나온게 다 보여요 ㅎㅎ

 

이게... 이게! 알팅스에서 음분리도가 좋다는둥 영화보기에 적합하다는둥 그 대단한 제품을 다 재끼고 1등인 마냥 광고같은 리뷰을 쓴다고요? ... 알팅스는 그뒤로 거들떠도 안보게 됬어요. (담에 제품 다른거 살때 또 참고하러 가게 될런진 모르겠지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디자인..... ㅎㅎ 우퍼. 사운드바. 리어스피커가 다 다른 디자인이에요 ㅎㅎㅎ 지금 제품이 없어서 정확히 기억 안나는데 우퍼는 각진디자인. 리어는 모서리가 깎인듯한 디자인. 그리고 사운드바 본체는 또 무슨 끝부분이 멋스럽게(?) 휘어있는 디자인 등등. 일체감 전혀 없습니다.

 

장점이야 있겠죠. 삼성이 만들었는데 장점이 전혀 없겠습니까. 조금은 있겠지만.. 음.. 저는 그냥 그 다음에 어떤 제품을 샀는데 더 싼가격에 엄청난 만족을 하고 있어서. 아직 한국브랜드의 스피커는 멀었구나 싶습니다. 참고로 제 다음 제품은 뭔지 물어도 답은 못해드립니다. 그러면 무슨 광고 같아서 쪽지로도 말씀 못드림을 이해부탁드립니다. 

 

이런글을 쓰는 이유는 단 하나 입니다. 알팅스나 국내커뮤니티나 카페에서 아주 대단한듯이 말들을 많이 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음을 확인했고, 여기서도 질문이 가장많이 올라오는 제품이기도해서 뭔가 이건 아니다 싶어서입니다. 다른이유 전혀 없고, 삼성 좋아하고 잘되길 바랍니다.

 

14
Comments
2021-03-08 01:08:28

어느정도 사용하신것도 아니고 몇번 테스트 해보신 평가네요. 다른 제품 어떤걸 쓰시는지는 몰라도 전 만족스럽네요.

Updated at 2021-03-08 03:16:59

전 q950r + ub9000블루레이 플레이어 조합으로 영화 정말 즐겁게 보고 있네요

1
2021-03-08 09:29:30

오. 이런 리뷰 좋아합니다 ㅋㅋ
근데 새로 사신 사운드바를 알려주셔야 좀 더 신뢰가 갈거 같아요. 애트모스 되는 사운드바인가요?

3
2021-03-08 10:29:21

나도 천재질보다는 메탈이 더 좋고 천장을 향하는 보잘 것 없는 LCD 창이 왜 정면에서 천장 방향으로 바뀌었는지 조금은 이해하기 힘든 Q950T 이기에 Q950R 을 잘 구입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하나이지만,

디자인적인 관점을 생각하지 않고 소리로 평가하면 지금까지 사용한 LG, Sony, Yamaha, Onkyo, Nakamichi 등의 여러 종류의 사운드바들 중 알팅스의 평가처럼 Q950R 이 최고의 만족감을 준 사운드바 였음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2021-03-08 17:55:40

여러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셨다니 '찐'이시네요 b

4
2021-03-08 10:47:41

글쓴이의 취지는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겪었고 다른분들 구매시 참조하시도록 작성하신거 같네요.

 

사운드바가 100만원이 넘어가는 고가임에도 완성도가 떨어지는 현실을 공감합니다.

저는 JBL 9.1을 사용중이지만 저 역시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언급했듯이 단순 비방이나 불편함을 토로하는게 아니라

다른분들 구매시 참조하시도록 작성하신것이라면

교체구매해서 만족하고 계신 제품에 대한 정확한 언급을 해주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950T의 불편함을 그리고 바꾼것에 대해 만족하는

실제 경험을 말씀하신것이니 광고라고 느끼지는 않을꺼 같습니다.

DP분들이라면 잘구분하실꺼 같습니다. ^^;

1
2021-03-08 13:54:56

여기가 공중파 방송도 아니고 광고라고 생각 안하니 제품 오픈해주세요~
궁금하네요~

Updated at 2021-03-08 14:03:36

약 7개월 사용해 본 소감은 8/10입니다.
제일 불만이었던 표시창의 경우 특히 야간 시청시에 이해가 되었습니다.
굳이 애트모스 또는 5.1로 송출되는지 확인이 필요 없으니까요.
패브릭 외관 역시 빛반사로 살짝 방해될 수 있는 메탈에 비해 신경쓰지 않아도 되니 그러려니 합니다.
5.1 환경에서 공간과 깔끔함 때문에 사운드 바로 왔지만 애트모스에서만 조금 부족하고 나머지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리어 스피커의 전원을 켜고 끄는 사소한 불편이 있긴 합니다.

2021-03-08 21:02:58

처음 사운드바로 q950t를 샀는데요. 만족합니다. Lg껀 안들어 봤지만요.

뒤에 리어스피커도 잘 나오던데...
처음에 거실 설치 했다가 오늘 방으로 옮겼는데, 애트모스까지 확인 했습니다. 거실에서는 뒤에서 소리가 나오는구나...정도 였는데 방에서는 차이가 느껴지던데요.

그리고 호불호 겠지만 전 디스플레이 창이 위에 있는것도 만족합니다. 완전 암막으로 해놔서 오히려 더 만족합니다. 패브릭 소재도 청소하면 되는거라 뭐 굳이...

Updated at 2021-03-08 21:18:46

 전100만원 이상 정도의 음향은 뽑아 낸다고 생각하는데요 ^^

사운드바로 애트모스 이정도 뽑아내면 머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애트모스 제대로 들으려면 홈시어터로 몇백 들어간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디스플레이 위에 있는건 좀....불편하긴 합니다ㅋㅋ

전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이 님을 만족시켜 드렸는지 엄청 궁금하긴 하네요^^

 

Updated at 2021-03-09 02:43:57

언제 지금처럼 점수가 올랐는지 모르겠지만 알팅스에서 950T 서라운드 점수가 4.6이었더랬죠. 저는 이걸 보고서 바로 걸렀던 기억이 납니다.  

Updated at 2021-03-12 12:18:00

만듦새에 대한 의견은 어차피 개인차가 있으니 존중합니다만, 애트모스 테스트를 제대로 해보신건지가 미심쩍네요. 구글링해보면 애트모스 테스트해볼 수 있는 컨텐츠가 많이 나온다니요...

2021-03-15 15:46:53
q950t .......이거 사자마자 몇번 테스트 해보고 바로 반품했어요 <- 여기에 답이 있네요.

제대로 사용을 못해보신 후기 같습니다.

 

유튭에서 다채널 지원되는지 모르겠지만 atmos로 검색해서 돌비쪽 샘플들만 들어봐도

공간감은 일반 사운드와 확연히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트모스 지원하는 영상들 좀 더 보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운드에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WR
Updated at 2021-03-16 20:12:03

제가 여기 사이트에 익숙치 않고 요즘 일이 바빠서 이제야 댓글들 확인했고, 님이 마침 마지막댓글인대다가 오해하고 계신 부분이 있어 답을 씁니다. 저는 스피커 매니아는 아니지만 여러개를 만져보고 테스트를 해봐서 몇번 테스트 해보고 반품할만한 분별력 정도는 있는 사람이라 그랬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정답이란 말은 함부러 못하겠습니다. 오히려 저는 님의 유튭에서 애트모스 검색해서 들어보라-->이 말이 오히려 더 전문적이지 못한 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트리밍된 사운드 보다 파일을 실행시켜서 들어봐야 제대로 테스트가 되죠.

애트모스 지원되는 영상들은 많이 봐봤고요.. 제가 글에 다 적을 순 없지만, 그냥 제품 잘 모르고 달랑 사서 몇개 찔끔 테스트 해보고 징징대는 사람으로 보는거 같아서 안타깝네요.

 

만족하고 쓰신다니 님은 만족하시나보네요.

 

그냥 이제품은 저에게는 자리차지하는 150만원짜리 애물단지나 마찬가지였어서 바로 반품한겁니다.

 

다시 말하지만 테스트는 약간 스스로 스트레스 받을 정도로 해봤습니다. 이 한 제품 만으로요. q950t요! ㅎㅎ 오해 마십시요. 

 

아, 그리고 만약 님 말처럼 제가 경솔하게 몇개 들어보다가 만족 못할 사람이면 다른 제품들도 제대로 테스트 않고 다 반품했겠죠.. . 만족하는 제품은 있다고 분명 말씀드렸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