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TV‧모니터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유플러스 사운드바블랙(후기추가)

 
1
  6963
Updated at 2021-09-15 00:03:22

디피 초창기부터 이곳에서 많이 배우며 홈씨어터를 즐기고 있는 눈팅회원입니다.
작년에 LG65SM9800으로 TV를 교체하면서 5.1을 포기하고 편하게 즐기고 있다가 며칠 전 유플러스 셋탑겸용 사운드바를 알게되어 바로 전화하고 설치했읍니다.
간단하게 지금까지의 상황을 적어 드립니다.
1. 유플러스 홈화면에서 UHD전용관에 있는 데모영상 재생 시 화질과 음질은 퍼펙트 합니다.
2. 일반 TV채널 재생 시에는 컬러화질에 흑백화질이 10%정도 합쳐진 느낌이며, TV설정으로 잡기 어렵습니다.
3. 넷플릭스 시청 시 이전 셋탑과 동일한 느낌입니다.
4. 유튜브 일반화질 시청 시 이전과 동일한 느낌입니다.
5.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유튜브 4K영상 재생 시 바로 화면이 깨집니다. 리모컨 뒤로가기버튼도 먹통이 되고 셋탑상단 전원버튼도 먹통이 됩니다.
뒤쪽에 있는 전원버튼을 껐다켜야 셋탑이 돌아 옵니다.
확인차원에서 TV 자체 유튜브앱으로 동일한 4K영상 재생하면 잘 나옵니다.

서비스 신청했고 어제 방문하신 기사분께서도 위에 열거한 증상들 문제에 동의하시며 원하면 원상복구 신청하라고 하셨고 비슷한 경우로 수차례 방문했었고 일부분들은 주문철회 후 원상복귀한다고 합니다. 원상복구신청하려고 했는데 그 기사분이 다시 전화를 해와 아직 신청 전이면 셋탑제조사분과 같이 방문하길 원한다고 해서 오늘 처리 기다리고 있읍니다.
디피분들께 참고하시라고 글 올립니다.
동일제품에 만족하시는 분의 글도 보고 싶읍니다.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으면 후기 올리겠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후기입니다.
서비스기사님포함 4분이 오셔서 2시간에 걸쳐 신호체크하고 토론하며 기존셋탑 교차연결도 해보고 하셨답니다.(저는 근무 중)
결론은 신품교체 설치했읍니다.
교체 전인지 후인지 모르겠으나 유튜브 4K, 8K영상을 10편이상 재생해 보셨더군요.(시청기록 확인)
퇴근 후 지금까지 이것저것 확인했는데 문제 없는 것 같읍니다. 걱정했던 TV화질도 자연스러운 화질로 재생되네요. 신기합니다.
뽑기운인지 그 사이 시스템이 개선된 것인지는 모르겠읍니다만 이대로만 유지된다면 만족합니다.
구매에 참고하세요.
이상입니다.


6
Comments
2021-09-14 12:05:07

예전에 유플러스에서 출시한 우퍼일체형 셋탑을 구매했다가 피본 경험이 있어 저는 아예 관심 끄고 있습니다. 저도 유플러스 이용자입니다.

2021-09-15 14:31:46

저도 유플러스 쓰는데,
이전 셋톱에서 넷플 시청 대비 사운드바로 봤더니 저는 차이가 확연히 나더라구요. 일단 같은 콘텐츠에서 기존 HDR + 5.1 로고가 안보이고, 돌비비전+애트모스 로고가 나오더군요... (6언더 그라운드, 킹덤 아신전 등)
느낌인지는 모르겠으나, 해당 로고를 봐서 그런지 저는 화질과 음질 모두 기존 대비 많이 상향된 느낌 입니다. 특히 애트모스 사운드는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d
저만 따로 챙겨 준건지 셋톱박스를 바꿨더니 영화보라고 vod 무료 쿠폰 주길래 유플러스 콘텐츠 중 분노의 질주를 UHD+애트모스로 봤는데 기존 FHD + 5.1 하고는 확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사람 눈과 귀가 간사해서 다시는 FHD 수준으로 못 돌아 갈것 같네요 --;

리어스피커 + 우퍼 조합과는 모르겠지만, 복잡한거 싫어하는 우리 마눌님의 성향도 있고, 셋톱과 사운드바 일체형이라 너저분 했던 거실장이 깔끔해 지고 영화 보기와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 듣기는 아주 만족하고 사용 중에 있습니다. 물론 한달에 2천원만 더내면 된다는 가성비 기준 입니다.

저는 부모님집에도 바꿔 드릴려고 신청 넣어둔 상태 입니다. 아버지 귀가 안 좋으셔서 tv보실때 볼륨 이빠이 높혀서 들으시는데, 사운드바로 바꿨더니 목소리가 잘 들려서 볼륨 안 높히셔도 될걸 기대하며...
아무튼 저는 매우 만족하며 사용중인 1인 입니다.

참고로 tv는 oled 65 CX 모델 사용 중입니다.

2021-09-15 14:41:22

그리고 위의분 말씀 하신,
유튜브는 재생해 봤는데 저는 문제가 없더라구요.. 오히려 유튜브 4K 콘텐츠 중 (일부는) HDR로 재생이 되던데요... 이전 셋톱에서는 그냥 4K로만 재생이 되는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8K라고 되어 있는 영상이 실제 8K가 아니지 않나여 ?

저도 음악을 많이 듣는편이라... 저는 사운드바에 타이달 설치해서 애트모스 뮤직 듣는 중인데 만족하며 듣고 있습니다. 아직 음원이 많지는 않은것 같고 아리아나그랑데... 레이디가가 뭐 이정도 입니다. 유플러스가 안드로이드 os라 플레이스토어에서 이것 저것 설치해서 사용하기에는 아주 좋더라고요...

궁금하신거 있으신 분들 질문 주시면, 시간 될때마다 확인해서 올려 드리겠습니다. 저도 눈팅만으로 많은 정보를 얻어 갔는데 최근에야 좀 은혜를 갚는 기분이네요..ㅋㅎ --;

2021-11-01 14:41:58

uplus 블랙 사운드바 관련해서 궁굼한게 있는데요... 

셋탑이 사운드바와 일체형이다보니 셋탑의 소리를 사운드바에서 바로 재생하고 영상신호만 tv로 보낸다고 들었는데요 

 지금 플스랑 닌텐도 tv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이상태로 사운드바에서 플스와 스위치 소리 출력이 가능한가요? 

 (ps4,닌텐도) <--> TV <--> 사운드바셋탑

이렇게 일반 사운드바처럼 사용이 가능하면 좋을텐데...

 

TV <--> 사운드바셋탑  <---> (ps4 또는 닌텐도_)

이렇게 되면 그때그때 선을 바꿔 껴야하는거같아서요

 

Updated at 2021-09-16 10:02:30

TV가 아직 FHD라 UHD 관련 문제는 없는데, 혹시 사운드바 블랙 사용하시는 분들 중 셋탑에 전원 넣으면 화면이 안나오는 증상 겪으시는 분 없으신가요?

HDMI 단자를 바꿔가며 해 봐도 소리만 나오고 화면 신호를 못잡거나 화면 신호를 잡기는 하는데 실제 화면은 먹통이거나 한 경우가 있으신 분 없으신지..

이 경우 티비와 셋탑을 2-3회 껐다가 다시 켜보면 정상적으로 나옵니다만.. 이것도 AS를 받아봐야 할런지..

소리도 그렇고 셋탑 일체형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좋기는 합니다.

2021-09-19 19:31:24

tv가 켜졌는데도 사운드바에서 소리만 나오고 입력신호가 없다고 나오는 거는 좀 이상한데요..
저는 그런 현상은 없습니다.
AS를 한번 받아 보심이 어떠실지...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