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Q950A HDMI 연결시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1378
Updated at 2021-09-17 01:02:17

 

TV는 NEO QLED 85인치 8K 모델이고

 

삼성 Q950A 사운드바 HDMI 연결해서 사용중 입니다.

 

기존 TV불량으로 TV 및 원커넥트 박스 둘다 바뀌었는데

교환받은 새제품 설치후 Q950A 사운드바에서 소리출력이 안되네요

 

원커넥트 박스 HDMI 3번 eARC 포트랑 Q950A랑 HDMI 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WIFI 로 연결하면 잘되고 음향 설정 화면에서 HDMI로 바꾸면

그냥 TV 스피커로만 출력이 되는 상황 입니다.

 

사운드바 초기화 해보고 TV초기화 해보고 전원 코드 다 뽑았다가 다시 연결도 해보고

HDMI 케이블도 여러개 번갈아 가면서 TEST 해봤는데 역시 사운드바 먹통 이네요

 설정 - 음향 화면 탭에서 WIFI로 연결시엔 사운드바로 출력이 잘 됩니다.

 

이럴 경우 

1. TV 불량

2. 원커넥트 박스 불량

3. 사운드바 불량

4. 기타

 

원인이나 해결방법이 있다면 부탁드려 봅니다.

 

 

8
Comments
Updated at 2021-09-17 08:35:56

원커넥트 3번 earc연결과 사바에 hdmi1,2말고 출력포트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데 안되는거면 초기화까지 다해보셨다니 티비 리모컨으로 전원버튼 5~7초간 누르고 리셋 부팅 하시고 테스트 해보신 다음 안되시면 점검을 받아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다른 사운드바가 있으시면 명확이 어디 불량인줄 알수있을텐데 저도 저렇게 와이파이로만 소리난적이 두어번 있었는데 그땐 초기화해서 잘 해결되긴했었든요

WR
2021-09-17 11:28:00

말씀하신거처럼 사바랑 원커넥트 제대로 연결되어 있고 초기화 같은건 다해봤는데 안되네요^^;;

결국 AS기사님 오시기로 했고
유선상으로 통화하였을때는
원커넥트 박스 HDMI단자 불량일 확률이 높다고
하시네요.

Updated at 2021-09-17 09:26:31

저랑 완벽하게 동일한 상태이시네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닙니다 ㅠㅠ

 

해당 문제로 삼성서비스센터 측에서 4회 정도 방문했으나 그렇다할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TV 공장초기화 후 eARC 기능을 OFF한 상태에서 HDMI를 연결하면 간혹 연결이 되기는 하지만 eARC 기능을 키면 위의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시간 순서상 QNA800(원커넥트박스 모델) 사용 -> Q950A 설치 후 불량발생 -> Q950A 교환 후에도 동일증상발생 이었고 TV나 원커넥트박스의 불량으로 판단하고있습니다만...

 

삼성 측에서도 해당 오류는 흔하지 않은지 처리가 오래걸리고 있습니다. TV교환이 답으로 보여집니다.

Updated at 2021-09-17 09:28:43

TV도 사운드바도 구매한지 1개월 이내여서 바로 교환해줄 수 있다고도 했지만 동일한 오류가 또 발생하지 않는다는 법이 없다고 하면서 신중한 것 같았구요.

 

볼륨을 조절할 때 TV+Q950A(HDMI-eARC) 라고 정상출력 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WR
2021-09-17 10:32:03

저랑 증상이 동일하신거 같습니다

HDMI 연결하면 TV스피커 출력되고
WIFI 연결하면 잘되고

HDMI 연결후 설정에서 eARC 끄면
또 사운드바에서 정상적인 출력이 됩니다

그러다가 eARC 껏다켰다 반복하면
사운드바에서 지지지지지직하는 잡음이나
삐~~~~~ 하는 소리가 크게 나네요

2021-09-17 10:57:38

반갑다고 해야하나요... 하하하 ㅠㅠ

삐~ 소리랑 지지직 소리도 완전 똑같은 증상이네요...

WR
2021-09-17 12:23:35

저는 Q950A 잘 사용하다가 TV 패널 휘어짐으로
TV랑 원커넥트 박스 교환 이후로 상기증상이
나타나네요.

2021-10-22 11:32:44

어떻게 되었나요? 후기 부탁드립니다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