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못웃기면맞는다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블루레이플레이어, 쉴드TV 사운드바 서라운드 송출 문의 등

 
  606
Updated at 2021-09-19 19:55:22

게시판 선택 잘못해서 다시 올립니다. 양해 바랍니다.

쉴드tv pro이며 9개월 동안 구매사실도 잊어버리고 있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좀 전에 설치했습니다.ㅜㅜ(스마트tv앱이 있으나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네이버시리즈온, 애들 카카오키즈tv 등 프로젝터로 감상목적)
* 연결(모두 HDMI) : 쉴드TV - 매트릭스 분배기(테라베이) - 사운드바(삼성 950T) - 2020년형 심성TV(eARC와 사운드바 연결)
* 문제점1 : 넷플릭스 서라운드 사운드 재생이 안됩니다.(tv 내장앱으로는 애트모스를 포함한 다채널 출력이 되나 쉴드tv 변경 시 넷플 화면에는 5.1 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다채널 송출 안됨. 애트모스 표시는 아예 없습니다.)
- 쉴드tv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만져도 뭐가 잘못된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블루레이플레이어(UBK90)도 쉴드tv와 동일하게 블루레이 재생해도 다채널 지원 안됩니다.
(사운드 only HDMI는 분배기 - 영상 HDMI는 프로젝터(TW7100)에 연결) - 분배기는 사운드바 - 사운드바는 tv eARC 연결)

* 문제점2 : 쿠팡플레이 먼저 설치하려니 안되어 dp 검색하니 설치 불가는 확인했습니다. apk 설치~~ 이렇게 적혀있는데 이쪽으로 완전 문외한입니다.ㅠㅠ 죄송하지만 간단한 설명해 주신다면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시리즈온, 카카오키즈tv 등 다른 앱도 apk 설치(?) 방식으로 설치하면 되는것이죠?
(곧 출시될 디즈니플러스도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안될까요?)

답변에 미리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한 나날 되시기 바랍니다^^


3
Comments
2021-09-19 20:08:06

2번에 대한건 앞선 글에 답글 드렸고,
추가적으로 디즈니 플러스의 경우.
대한민국에 있는이상 현재 설치불가합니다(검색조차 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국가에서만 뜨고, 혹 apk로 설치해도
서비스 국가 아니라고 실행이 안되실겁니다.
(예, 직구티비에 로컬변경 없이 국내 ott중 일부가 실행안되는것과 같은문제)

디플은 정식 서비스 시작하면 플레이스토어에도 국가제한 락이 풀릴듯 싶습니다.

2021-09-20 00:09:05

쿠팡플레이 apk로 설치해봤는데 하지마세요. 티비버전이 아니라 폰 버전이라 조작하는데 암걸립니다.

쿠팡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tv도 지원해준다고 약속했으니 곧 해줄겁니다.

디피분들이 쿠팡플레이 의견남기기에 건의를 많이 해주셔서 그런지 약속해줬습니다.

언젠가는 해줄겁니다.

2021-09-20 10:21:08

쉴드tv면 코디로 설치해서 쿠팡플레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로 구글링해보시면 정보 많이 있을꺼예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