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PC/프로젝터/사운드바 연결문의

 
  388
2021-09-19 21:54:10

안녕하세요

최근 집에서만 영화를 보다보니 사운드에 관심이 있어서 이것저것 테스트 하고 있는데요

그전에는 오래된 사운드바를 가지고 블루투스로 pc + 프로젝터 + 사운드바(블루투스, pc로연동) 해서 사용 했습니다.

여기서 pc 모니터와 프로젝터는 같이 연결해서 프로젝터를 확장하고 영화 틀어놓으면서 pc로는 작업 했었거든요

 

이때만해도 문제가 없었던게 각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맞게 모니터는 1080 / 프로젝터는 4k로 해상도 잘 나오고 사운드도 이슈 없이  그냥저냥  잘 됬었습니다.(요질문때문에 문의 드리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욕심이 생겨 아토모스로 사운드를 세팅하는 것을  알아보려고 q950a 구매하기전 현재 가지고 있는 사운드바로   테스트 하는데 이슈가 생겼습니다.

  

프라임 찾아서 공부한 후  pc + 프로젝터 + 사운드바로 블투가 아닌 hdmi로 하는 방법으로 사운드 출력까지는 성공 시켰습니다.

 

근데 이렇게 연결해보니 프로젝터 해상도가 720p로밖에 잡히지 않고 그 위 해상도로 올라가버리면 신호를 잡지 못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현재 사운드바가 오래된(근 10년) 필립스 사운드바라 외부로 화면을 보낼때 4k를 못지원해서 낮은 해상도로 지원이 되는 건지가 궁금 합니다.

오래된 사운드바에서 최근 핫한 q950a로 연결하면 정상적인 해상도로 나오는지가 궁금하고 그게 아니라면 제가 연결한 부분에서 문제가 있는 건지 문의 드립니다

 

현재 사용하는 프로젝터는 suhd66a 옵토마 제품 + 피시는 지포스 1070(모니터 27인치 1080p) + 사운드바(필립스 돌비 지원) 되는 모델 인데요

피시 단자중 그래픽 -> 사운드바 hdmi1 -> 사운드바(외부out/arc) -> 프로젝터 이렇게 연결해서 세팅 했습니다.

Hdmi는 각각 2.1 케이블로 연결 되어있습니다.

 

속시원하게 답변 받으면 좋겠네요 ㅠㅠ

부탁 드립니다. 

 

 

 

 

 

1
Comment
2021-09-20 14:14:12

말씀대로 현재 가지고 계신 사운드바의 영상 패스스루 기능이 4k 지원 불가인 듯 합니다. Q950a는 4k 패스스루가 가능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