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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황당함과 해프닝으로 끝난 삼성 사운드바 A/S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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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9-24 18:55:42

다들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셧나요?

 

예전에 있었던 삼성 사운드바 A/S 해프닝 후기를 정보공유 차원에서 남겨봅니다^^

 

 

HW-Q800A + SWA9500S 조합으로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처음 구매해서 설치/셋팅 후 사용하면서 이런저런 작동 모습들을 사진과 영상으로 남겨뒀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상태표시창에는 "텍스트" 이외에는 별도의 표시가 없죠.

 

GIF 최적화 ON 
1.1M    166K

 

이후 잘 쓰고 있다가 케이블 정리할일이 있어서 선정리를 다 마치고 다시 작동을 시켰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적색" 램프가 표시되는걸 학인하였습니다.

 

 

 

이전에는 LG사운드바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해당 표시가

연결 상태 또는 다른 설정 상태등에 대한 표시인줄 알았습니다.

(기존 LG제품은 색상으로 대기모드/슬립모드/그룹핑/서라운드 등의 상태를 알 수 있었거든요)

 

메뉴얼은 정독했었지만 분명 제가 빼먹고 읽지않고 넘어 갔을 수 있기 때문에

(보고 싶은것만 보고 넘어 갈 수 있기 때문에)

 

진짜 메뉴얼 20번 넘게 읽은것 같습니다.

그외 Ctrl+F 기능으로 특정 문구들 검색까지 해가며 찾아봤지만 찾을 수 없었기에

삼성 서비스센터에 상담요청을 합니다.

 

 

문의내용

-기존에 없던 작동표시등이 들어와 문의한다.

-메뉴얼을 찾아봤지만 찾을 수 없었다.

 

당연히 예상했던 수순이었지만

전화 대응을 해주는 상담원이 해당 기기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였고, 상담원 또한 제품명 검색후 대응하는것 같았습니다.

 

상담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유선상으로 그리고 현재 자신은 문제를 해결해주기 어렵다.

-기술부서에 문의를 해보겠다. 시간이 좀 걸린다.

-제품에 들어오는 표시등 사진을 서비스센터 별도의 회선으로 사진을 찍어 보내주기 바란다.

 

 

사진을 찍어 고객센터에 보냈고,

기다리는 시간을 통해 혹시 몰라 또다시 메뉴얼 정독 및 구글링을 통해(한글검색) 정보를 찾으려 하였으나 해당 제품 출시기간도 그렇고 사용자도 많지 않아 정보를 찾기 어려웠습니다.

(비슷한 라인의 Q600A,700A 그리고 이전 모델인 T라인 모델까지 검색해봄)

 

또 시간이 좀 나서 가까운 곳에 삼성 서비스센터가 있기 때문에(제품을 들고 가지는 않았습니다.)

지나가는 길에 문의 하였으나 모름 및 제품을 입고바람.

 

시간이 지나고 고객센터로 부터 회신이 왔습니다.

 

-제품에 명백히 문제가 있어 보임

-A/S 방문 요망

 

음......

아니 어쩜 이리 모를 수 있지????

음 그래...메뉴얼대로 처리하는 지침일테니...그러려니 합니다.

 

문제는 서비스 접수. 엔지니어 확인의 결과는 뻔하죠!!

"초.기.화"

 

 

그러다 그래 정보의 바다속에서 분명 누군가는 알것이야! 라는 생각에

 

이번에는 "영어로" 각종 단어들을 써가며 구글링을 해봅니다.

정말 다양한 키워드와 제품명, 기존 제품등을 조합해 섞어가며 여러번의 검색 끝에!!!

 

 

외국아저씨도 같은 문제로 궁금했었나 봅니다. ㅎㅎ

 

(영어)내 삼성 사운드바에 빨간 불이 들어오는데 이유를 아는 사람 있나요?

└(영어) 잘 모르겠다.

 └(영어) 혹시 마이크 껐어?

  └(영어)[글 작성자] 오 고마워 버튼을 누르니 빨간 불이 사라졌어.

 

ㅎㅎㅎㅎ

네 그렇습니다.

사운드바 본체 상단에 위치한 버튼중 "Ø" 모양 버튼을 누르니

"마이크가 켜집니다" 라는 안내와 함께 적색램프가 꺼지더군요.

 

제품 메뉴얼에서도 찾지 못하였고,

고객센터 직원도 알지 못하였고,

서비스 엔지니어조차 해결 하지 못했던,

그리고 저는 단지 궁금했던 사항이 해결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하고 대기하고 상담하고 기다리고,

메뉴얼 찾아서 여러번 읽어보고,

서비스 센터 방문해보고

기사님 만나보고 했던 모든것이

 

단순한 버튼 한번에 해결되는 순간이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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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09-24 23:24:23

여기 게시판에 질문글 올리셨으면 제가 답변 해드렸을텐데 아쉽네요 ㅎㅎ

WR
2021-09-25 23:23:52

말씀 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2021-09-25 12:44:27

저는 방문했던 엔지니어님이 알려주셨어요ㅎ 관련처 모든분들이 그런건 아닌듯 합니다.

WR
2021-09-25 23:24:32

기사님들도 다 접하시는 사례들이 달라서 그런거라 생각하네요^^

경험 많은 기사님이셧나봅니다!! 

2021-09-27 15:16:55

구입 할떄부터 빨간 등이 들어와있어서 동작 확인 등 인줄 알았는데 사일러 님 덕에 끄는 법을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WR
2021-09-27 16:39:11

정보의 좋은 순기능^^ 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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