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호매스틱q 이 제품도 돌비애트모스 지원하네요 등

 
1
  921
2021-10-25 10:51:42

 

1.  크롬캐스트 쓰는데 JBL9.1 구입해서 돌비 애트모스 해보려고 했는데 쉴드TV가 넘 비싸서 노트북으로 간간히 체험했는데 호매스틱q도 넷플릭스 돌비애트보스 지원한다고 하네요. 이 제품이 별도로 USB단자도 있어서 외부 영상도 볼수 있는거 같아요. 가격은 크롬캐스트에 가까운데 핵심 기능이나 편의성만 보면 쉴드TV 대안으로 고려해도 될 것 같습니다. ㅎ 

 

2. JBL9.1이 돌비애트모스로 볼때 묵음 현상이 있는데 이거 기기 문제인가요? 아니면 원래 그런건가요? 고질적인 문제인거 같기는 한데 또 별 문제 없는 분도 있는 것 같아서요.  케이블을 좀 좋은거 쓰면 괜찮을까요

 

3.  처음에 게시판에서 쓰루패스 기능 알아보면서 좀 헷갈리는게 있어서요.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지 않는 티비도 쓰루패스 기능이 있는 경우 내부 os로 바로 사운드바로 돌비애트모스 정보를 넘겨서 출력이 가능하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쓰루패스는 원래 외부 셋탑이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할 경우 tv를 거쳐서 사운드바로 돌비애트모스를 출력할수 있다고 하는 거 아닌가요. 

 

그런니까 

셋탑 -  tv(애트모스 미지원) - 사운드바  

이렇게 연결해도 돌비애트모스를 출력할수 있게 하는데 쓰루패스 기능으로 이해하고 있는데요

 

 어떤 분들은 tv(미지원)의 경우 자체 os로 넷플릭스 같은거 볼때 쓰루패스 기능이 있으면 출력이 가능하다고 하는 경우도 있어서요.

   

2
Comments
2021-10-25 12:59:26

박스큐 지금 이번주 일주일만 공구하고 있어서

6.9만원에 팔더군요

1
2021-10-25 14:07:01

쓰루패스가 아니라 패스스루입니다.

그리고 패스스루는 영상패스스루랑 음성 패스스루가 있습니다.

소스기기(셋톱등)ㅡ사운드기기ㅡ티비
순으로 연결했을때 소스기기에서보내는 사운드신호는 사운드기기에서 다이렉트로 플레이 하고 영상신호는 사운드기기를 패스해서 티비로 보내는거ㅡㅡㅡㅡ이게 영상패스스루 입니다. 이 경우엔 사운드기기(사운드바.av리시버등)에서 지원하는 모든 음성포맷을 다 플레이가능합니다.

음성패스스루는
소스기기ㅡ티비ㅡ사운드기기 순으로 연결했을때 소슥기에서 보내는 영상신호를 티비에서 다이렉트로 플레이하고 음성신호를 티비에서 패스스루해서 사운드기기로 보내는걸 말합니다.

여튼 이론은 이러하나
넷플릭스 애트모스의 경우 라이센스 문제때문인지 티비마다 전부 다 다르게 작용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