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영화이야기
ID/PW 찾기 회원가입

[잡담]  950a + 쉴드TV pro + 애플 뮤직 != 돌비 애트모스?

 
  1579
Updated at 2022-01-22 21:22:21

안녕하세요. 

 

에어플레이가 와이파이 기반이라서 950a에서 애플 뮤직 돌비 애트모스 안되잖아요. 

 

950a로 애플 뮤직 돌비 애트모스 할려면, 아직까지는 애플TV 장비가 있어야 하는데, 제가 이걸 조카들 디즈니 플러스 보라고 동생집에 놔줬거든요. 

 

저는 쉴드티비 프로가 있고, 음악은 인티앰프에 물린 스피커로 듣고 있었는데, 아이폰에 블랙핑크 노래에 떡하니 돌비 애트모스 마크가 있어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일단 구글 검색으로 쉴드에 애플뮤직apk를 설치하셨던 분 글을 보니, 세팅에 돌비 설정이 없다. 잘 안된다. 이런글을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여기서 멈추면 재미없지요. 

 

구글에 apple music apk dolby atmos 검색하니깐 뭐가 나오면서 설명에 돌비가 된다 이렇게 써 있어서 설치 버튼 눌렀으나 작동 안합니다. 그래서 다시 apple music apk for android tv로 검색하니깐 3.8.0 베타판이 있어서 설치 하고 로그인 성공.

 

설정에 정말로 돌비에 관련된 설정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들어나 보자 하고 돌비 애트모스 플레이리스트를 열어 블랙핑크를 틀었는데요. 

 

950a 표준 모드에서 후면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네요! 후면에 소리 나오는 곳이 스피커당 3면 (채널?)이 있잖아요. 이중 한면에서 나오네요. 위로 나오는 소리랑 밖으로 나가는 채널은 표준 모드에서 안나오는거 같은데 이게 원곡이 그런건지 어떤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중요한건 같은 노래를 에어플레이로 하면 후면에서는 그 어떤 소리도 안나온다는거죠. 당연하게요. 그런데 쉴드에 설치한 애플 뮤직에서는 후면에서 한채널 그럼 스피커가 두개니깐 적어도 두채널에서 소리가 나요. 그것도 프런트의 소리가 복사된 소리가 아닌 보컬 소리는 거의 빠진 세션 소리가 납니다! 

 

여기서 라리사 틀었습니다. 

 

저희집 거실이 클럽 되었습니다! 

 

와 기가메키네요! 

 

그런데, 반전은 애플 뮤직에 무손실 음원 (애트모스는 아닌, 아이폰에서 확인 할 수 있죠)을 틀었습니다. 후면에서 소리가 나옵니다.  이것도 에어플레이에서는 후면 소리 없습니다. 

 

뭐 일반화 할 수는 없지만, 애플 뮤직 무손실은 멀티 채널을 포함하는 걸까요? 

 

신기한 경험이네요. 제 귀에는 에어플레이 보다는 특정 음악 장르에서 아주 기가메킨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거 같습니다.

 

애플티비 장비에서는 950a로 라리사 틀으면 후면 업이랑 밖으로 나가는 채널도 다 나오는건가요? 

 

애플아~ 어서 안드로이드 티비용 애플 뮤직 앱을 정식으로 만들어라! 일해라 애플!!!!!! 안그럼 나는 타이달로 돌아간다! (애플티비 샀더니 3개월 무료 애플 뮤직 주더라고요) 

 

이상 삽질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앱이 베타라 그런지 그리고 장비에 최적화 된게 아니라서 그런지 많이 불안합니다. 그냥 음악 틀어 놓는건 상관이 없는데 노래 막 선택해서 들으면 자주 튕기네요.

2
Comments
2022-01-23 18:54:32

안드는 애트모스 hdmi 작동안합니다. 그냥 에어플레이 2채널 고정이라 그런겁니다.
애트모스 지원하는경우 애플 설정에 따로 있습니다. 이거 되더라도 hdmi로는 전송 안됩니다.

WR
2022-01-23 20:08:30

애플이나 구글이 안해주면 타이달로 가야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