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사운드바‧PCFI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운드바]  Q990B 리어 끊김에 대하여, 제 경험도 공유합니다.

 
1
  2644
Updated at 2022-05-21 12:30:50

이 곳에 가입하고 글 쓸 수 있는 대기 시간 동안 정말 답답해서 죽는 줄 알았습니다..

우선, 리어 끊김 현상에 대하여 노랑바이크님의 글에 댓글로 팁 공유해주신 문어짬뽕님과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신 당근이세요 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5월 초 구매하였고, 2주쯤 지나, 며칠 전에 설치기사가 와서 사운드바를 설치해주고 갔습니다.

배송이 늦는 이유에 대하여, 영업사원은 이런 상품은 미리 재고를 확보해 두지 않고 발주 후에 제작을 하여 배송이 늦는다고 하였는데, 받은 제품의 제조년월은..이것도 좀 이상한데요, 사운드바하고 우퍼는 3월, 리어는 4월이네요..이게 뭔지..여튼..

우선 설치기사가 리어 스피커 좌우가 있는지도 모르는 분이셨고, 설치해놓고 가신 다음에 제가 보니 좌우가 바뀌어 있어서 다시 바로 잡았습니다. 

구매 후에 이곳에서 리어 끊김 이슈를 접한 뒤라 확인해본 결과.. 저도 왼쪽 리어만 끊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좀 특이한 점이 주로 IPTV로 지상파를 볼 때는 안끊기고 넷플릭스하고 WAVVE에서 영화를 볼 때 끊어지며, 유독 끊어지는 특정 장면이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WAVVE에서 더 배트맨을 볼때는 1시간 20분 경 나오는 차량 추격 신이 유독 끊어졌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들어도 또 끊어졌고요.

뭔가 전송 데이터의 영향을 받나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문어짬뽕님 글을 보고, 저도 초기화 후 전원연결 순서를 지켜서 다시 연결해보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초기화 후 아예 선도 다 뽑고, 선 먼저 기기들에 연결한 후 전원연결을 설명서 순서대로 진행했는데,

우퍼하고 리어에 전원선을 연결한 후, 파란등이 점멸하다가 아예 빨간등으로 바뀐 후에, 사운드바에 전원을 연결하였습니다.

그리고 밤이 늦어 많은 테스트는 못해보았으나, 이렇게 세팅하기 이전에 반복적으로 끊기던 영상들의 끊기던 구간의 재생시간대 위주로 테스트를 해본 결과,

끊김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사실 이 글을 쓰면서도 언제 또 저 현상이 생길지 모른다는 불안감은 여전합니다만..

그런데 이게 전원연결 순서의 문제, 즉, 자세히는 모르나 전원 연결 순서에 따라 기기간 통신 순서 등에 영향으로 끊김이 생길 수 있다고 치고, 삼성이 이 문제를 인지하여 설명서에 '반드시' 라고 까지 기재해 놨다고 하더라도,삼성에서 설치기사를 보내서 설치해 주고 갔는데 이런 식으로 설치해 놓고 갔으며, 해당 건으로 AS요구를 많은 분들이 하셨음에도,

전원공급 순서를 지켜서 다시 해보라거나, AS 기사가 이를 해결해 주지 못한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또 페어링 순서에 따라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도 쉽사리 납득도 안가고, 그래서 여전히 불안한 상황이고요.

두서 없긴 한데, 경험을 최대한 공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글 올립니다. 


5
Comments
3
Updated at 2022-05-17 17:43:50

다음주에 올라올 다른 게시글 미리 예상이 됩니다. 현상황은 이건 엄연히 불량이고 애정하시는 분들이 현실 부정단계에 들어섰다고 봅니다. 떠나간 애인 발목잡듯이 반드시에 계속 의미를 두시는데 해년마다 매뉴얼에 복붙하는 단어 그이상도 아니고 정상품의 품질 기준이 q950a라면 그동안의 피드백과 통계가 충분한 더선배인 950a는 난리부르스를 떨어도 깔게 패브릭하고 상단액정 밖에 없었습니다. 고민하시는순간 영화감상의 즐거움은 신경질로 바뀌고 날마다 대환장파티티켓 예약이니 그만들 놓아주시고 개선되면 그때 구입을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으실거 같습니다.

1
2022-05-17 17:40:52

후기 잘보았습니다.
전 지금 전원 제대로 연결후 리어 두개만 앞에 빼놓고 페어링 표시등 보이게 해놨는데 3일째 전혀 끊김 없네요
이제 그냥 맘놓고 쓰렵니다
전원순서가 문제인지 애초에 길들이가 되야하는지 의문이네요 처음 받았을땐 진짜 미친듯이 끊겻었는데..

WR
2022-05-18 00:34:57

문어짬뽕님 공유기는 어디꺼 쓰세요? 사운드바 5g로 연결하셨나요?

2022-05-18 01:02:47

공유기 그냥 kt꺼 쓰고요 사바는 5g로 잡았고 tv는 원래 유선으로 썻습니다

2022-05-18 08:46:04

안녕하세요~ 이렇게 저를 본문에 언급까지해주시고 부끄럽고 감사드립니다^^ 저는 수령한지 3일차이고 아직까지 끊김은 확인하지 못한상태입니다. 하루 길어야 한시간정도 확인한게 다이지만 끊김에대한 이슈는 정말 문제가있다고생각합니다ㅜㅠ 삼전에서 이문제에대해 인지하고 하루빨리 대처해주었으면 합니다만.... 과연;;;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