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바] (장문주의) 사운드바 HDMI 포트 궁금한 점
안녕하세요
현재 LG 사운드바 SP11RA 사용중입니다
티비는 LG 제품 86UM8070 제품이라 호환성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사운드바를 두번 교체했고
순서대로 나열해보겠습니다.
먼저 상황에 앞서 집의 구조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TV - ARC - 사운드바 - 쉴드티비
⌊ 기가지니 ⌊ XBOX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현재 문제가 되는 상황은 사운드바 HDMI 포트의 문제입니다.
고장증상
1. 쉴드와 XBOX 모두 1시간 정도 시청 후 갑자기 연결 끊김
2. 자동으로 연결이 다시 될 때도 있지만 안될때도 있음
3. 안될때는 사운드바가 아예 먹통이라 강제로 전원을 꺼야함
4. 한번 연결 끊긴 후로는 시간이 점점 짧아짐
5. 길어도 10분안에 연결이 다시 끊기고 그 이후로는 거의 5분을 못 넘김
교체진행
1. 구매 후 6개월 이후부터 양쪽 리어스피커에서 펑펑 소리남 1년 가까이 참다가 AS진행
-위에서 말했던 증상이 아니라 다른 증상으로 교체함
-위에 말한 증상은 전혀 없었음
2. 2달전 교체 진행
3. 교체 후 사운드바 HDMI 포트에 기기를 연결했때 위 고장증상이 나타남
4. 모든 기기 HDMI 선을 아트뮤 2.1로 바꿈
5. 여전히 증상 발생
6. LG 엔지니어분이 대채해주신 HDMI 선으로 진행 -> 여전히 동일 증상
7. 엔지니어분이 교체 & 환불 여부 문의 -> 어차피 또 살꺼다 -> 교체 진행
8. 만약 이번에도 문제 진행시 교환은 불가하고 AS 처리로 기판교체로 들어간다
9. 오케이. 어차피 쓸꺼니까 진행
10. 4일전 교체 진행
11. 새제품 역시 동일한 증상
의 상태입니다.
여러가지 방법 진행 중
쉴드 및 XBOX 를
티비 HDMI 포트로 진행할 경우
고장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원활한 재생이 가능합니다.
만약 쉴드나 XBOX 문제였다면
티비 HDMI 포트에 연결시켰을때 동일하게 꺼지는 형상이 발생해야하는데 전혀 발생하지않습니다.
고로 티비 & 셋업박스 & HDMI케이블 문제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여기서....
동일한 제품이 첫번째 받았던 제품을 제외하고는 두제품 모두 HDMI 포트가 문제가 생길 확률이 있는가 입니다.
아니면 제가 한번 더 시험해 볼 만한 상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진짜 스트레스받아서 미쳐버릴것같네요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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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 모델 사용자입니다.
앱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최신으로 해보시고,
사운드바에 직결된 기기의 cec기능 혹은 전원연동 기능을 전부 끈 후 다시 사용해보세요.
이게 확실한 해결법은 아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