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잡담]  빔프로젝터용 스피커로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or 유선 블루투스 사운드바?

 
  1180
2022-06-26 00:45:56

사용중인 빔프로젝터 (뷰소닉 PJD7720HD)

 

구입한 블루투스 동글 (크리에이티브 BT-W3)

 

고려 중인 무선 블투 스피커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 (2개 사서 tws모드)

 

고려 중인 유선 블투 사운드바 (앤커 사운드코어 인피니 프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디피에 글을 쓰게 되네요..!

다름이아니라 요번에 자취방 이사를 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빔프로젝터에 물릴 블루투스 스피커 알아보려고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있는 중인데요,

화질이나 사운드 쪽 정보로는 디피 횐님들을 따라올 자가 없단 걸 알기에 여기에 질문글 적어봅니다.

 

사용환경은 방음 걱정할 필요없는 15평 남짓한 원룸이고

주로 플스 게임이나 넷플 시청을 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플스4에 동글 꼽고 연결할 블루투스 스피커를 알아보는 중인데요,

제가 음질에 막 그렇게 민감하진 않고 딜레이 현상만 적었으면 좋겠다 싶어서

좀 비싸더라도 aptx-ll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동글을 샀고 이제 aptx-ll 기능을 지원하는 스피커만 알아보면 되는 상황입니다.

 

가격대는 30을 넘지 않는 선에서 알아보는 중이구요,

제가 알아본 바로는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가 aptx 지원도 되고 정가가 12.9발, 중고로 사면 10 아래로도 살 수 있어 가성비 측면에선 정말 좋은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이걸 두개 사서 tws 모드 설정하면 나름 빔프로젝터의 큰 화면에 어울리는 사운드를 출력하는데에는 문제없지 않나 싶기도 하구요.

근데 스피커를 사게 되면 그냥 빔 화면 밑에 바닥에다 내려놓고 사용할텐데 두개를 사더라도 사이즈가 쪼꼬매서 바닥에 휑하니 놓여있으면 너무 초라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tws모드 연결했다 해제했다 하는거랑 충전하는 것도 번거롭지 않을까 걱정이 들더군요.

 

그래서 돈을 좀더 보태서라도 사운드바를 알아보는게 좋을까 싶어서 알아본게

앤커 사운드코어 인피니 프로입니다.

가격은 20중반대로 가지고있는 스펙 치곤 나름 가성비 있는 제품인 듯 보이는데

벽에 부착하지 않고 바닥에다 두는 용도로 사용해도 괜찮은건지 모르겠고

블루투스용으로만 사용할거면 좀 오버스펙이지 않나 싶기도 하더군요.

그리고 전원선을 연결해야 하는 제품이라 휴대성 떨어지는 부분도 고민이구요.

 

스피커 가지고 이틀을 고민중인데 결정을 못하니 답답한 마음에 글 써봅니다...

30만원 내에서 aptx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디피 횐님들께선 어떤 걸 추천해주실 수 있는지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1
Comment
2022-06-26 00:59:52

전에 싸구려 tws 되는 블투 스피커로 빔프랑 연결해서 듣다가 싱크 안맞아서 사운드바 샀던 기억이 있네요. 30만원대 생각하면 비지오 사운드바로 갈꺼 같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