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TV]  QN65Q85RAF 불량화소와 패널 문제 있습니다.

 
  1329
2020-09-17 11:44:26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TV가 필요해, 여러 정보를 얻고 공부하면서 QN65Q85RAF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판매처에서 재고가 없다는 소식과 QLED 패널의 우는 증상이 조금 걸리기는 했지만 우선 진행을 했고 물건을 이번주 월요일에 받게되었네요. 

 

2020.4월 제조로 Q87R이 아닌 Q85R로 제품을 받았습니다.(위메프 온라인 구매로 했어요)  우선 외관에 문제가 있는지 살펴본 후, 이상이 없어 바로 시청을 했네요. 

 

이상이 없었지만, 혹시나 하는 생각에 이미지를 통해 패널검사? 를 진행했고, 몇가지 의문과 1개의 불량화소를 찾았습니다. 

 

1. 불량화소 부분 

 처음 티비 받고 시청할때는 몰랐습니다. 나중에 테스트 하면서 발견했는데, 위치가 프레임 위쪽이어서 이걸 가지고 교환을 신청해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사람이 간사한게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확인하고나서부터 좀 신경쓰이더라구요. 

 

사실 이쪽으로 밝은 화면이 나오지 않는 이상 잘 보이지가 않기도해서... 일단 AS신청을 해서 기사님과 상담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패널 우는 현상

여기서 구매하신 분들의 패널이 우는 사진을 봐와서 검사를 했고, 제 눈으로는 양호한 수준이다 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한번씩 검사는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3. 패널 이상인가요??

 테스트 하면서 몇가지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먼저 전체 화면에서 보이는 사진처럼, 멍? 같이 나오는 부분이 있어서요. 이게 일반 iptv나 유튜브 일반 및 4k영상 시청시 방해를 하는 수준은 아닙니다. 

또한, 찾아보니 QLED 패널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어느정도 생기게 된다는 글도 있고해서 AS기사님이 오시면 상담을 해도 되는 수준인지 알고 싶습니다. 

 

 

 

 

다음으로 이미지를 띄어놓고 측면에서 볼 때, 모서리 부분에서 약간 검은 줄 부분이 나왔다가 사라지는 것이 반복됩니다. 그런데 이게 (사진처럼)약간 밝은 회색일때 나오는 현상이고, 흰화면으로 넘어갈수록 없어집니다. 이것도 패널에 문제가 있는 현상인가요??  

 

 

 

 

4. 원커넥트박스 의문점

사실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작년 모델을 구매하신 분들도 같은 상황인지 궁금한 겁니다. 

박스 옆 부분에 usb 연결부분이 있는데, 이게 2.0 이더라구요. 제 주변기기들이 모두 3.0인 반면에 이번에 산 tv가 2.0이라니.. .조금 놀랐습니다. 

 

혹시나 다른 분들도 비슷하신가요??

 

 

5. 위 문제들을 종합해서 기사님과 상담 후 교환을 하게 되면 걱정이 있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불량화소 말고는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위에 적은 문제들이 심각한 수준이라면 교환을 해야겠죠. 

 

그런데 현재 패널보다 양품을 받을 수 있을 것인가, 교환 제품을 언제쯤 받을 수 있을 것인가 입니다. 

사실 이 제품도 11일 만에 받은건데, 코로나와 추석이 겹처서 너무 늦게 받을까봐 걱정입니다.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로 집에만 있게될거라 TV없음 너무 심심할것 같아요. ㅜㅜㅜ

 

그래서 별게 아니라면, 나중에 패널교환을 신청하려고 하는데 괜찮은 수준인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
Comments
Updated at 2020-09-17 12:37:57

1. 암점으로 보입니다. 명점은 1개만 나와도 교환인데 암점은 꽤 여러개 나와야 교환 대상입니다.

   지금 사진에 찍힌 수 정도는 기준 미달일 거에요.

   하지만 현재 암점 여러 개가 한 군데에 커다랗게 뭉쳐 있으니 이 점을 어필해서 교환 시도 해 보세요.

 

2. 양호해 보입니다.

 

3. 원래 좀 그렇습니다. 유니포미티 이슈라고들 합니다.

   검은 줄이라는 게 사진에 찍히는 걸 말하시는 거라면, 카메라로 봐서 그렇습니다. 문제 아닙니다.

 

4. 2.0이 정상입니다. 유선랜포트 속도도 100mbps입니다. ㄷㄷ

 

5. 뭉쳐있는 암점을 강하게 어필해 보세요.

WR
2020-09-17 13:14:31

답 감사합니다. 

 

암점이었군요... 전혀 생각 못했어요. 

 

유니포미티 이슈도 이제서야 알고 찾아보니 저랑 비슷한 경우네요.  고민이 해결되었습니다. 

 

일단은 기사분과 이야기 해서 그냥쓰다가 나중에 바꿀지, 바로 교환할지 해야겠습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24-03-28
 
768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