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TV]  2018년 형 소니 X900F. 리뷰

 
4
  1263
Updated at 2020-10-22 05:52:55

 

안녕하세요 안티크네입니다.

저는 게임용도로 구매한 것임을 참고해주세요.  제가 구매할때는 ㅎㅎ 불매운동이전이라서 편하게 구입했습니다.


 

사실 이걸로 저는 현세대기 게임환경이 완성되었다고 생각하고있어요. 책상에 여러개의 모니터를 놓는것보다, 꽉 채우는 한대가 이제는 더 낫더군요. 일단 이 모델은 객관적 성능평가를 하는 Rtings에서 50인치 이하급 중 2018년 최고의 TV로 선정되기도했습니다. 현재도 미국에서 BEST TV로 상을 받았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전해들은거라 소스는 잘 모르겠지만요 ㅎㅎ
 
성능 비교리뷰에서도 당시의 삼성 QLED Q7보다는 좋고 Q8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정도로 평가되었고요
구매는 해외직구사이트인 G9에서 했는데 약 5주정도 걸린듯 합니다

 

1. 색감

성능은 그렇다고 치더라도, 소니 브라비아모델은 객관적 성능평가만으로는 다 표현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미지프로세싱의 독보적 노하우죠.

 

즉, 객체기반의 색감 재조정입니다.  인간의 눈은 사물의 색체를 그대로 인지하기보다는 뇌에서 색상을 보정한다고 하죠. 즉, 나무는 어떤색이고, 꽃은 어떤색이고 현실에서는 객체를 인식해서 뇌에서 재조정을 하기에 사진으로 현실 그대로를 찍어주면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하나봐요. 그런데 이러한 이미지 프로세싱을 가장 잘한다고 여겨지는 회사가 소니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소니 브라비아를 쓰게되면, 계속 중독성처럼 쓰게되는듯 싶습니다.

이기능은 live color라고 불려지는데 정말 중요한것은 인풋랙등이 중요한 게임모드에서도 인풋랙을 늘리지않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부분은 객관적 평가가 어려운 부분이라 Rtings에서는 쳐주지 않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마음에 드는 보정기능입니다. 

 

2. 모니터로의 활용성?

 

화면이 넓기에 여러개의 창을 띄우지만, 사실상 상단부분은 눈높이에 비해서 높기때문에 시계나 여러가지 보조 모니터링 창을 띄우고있습니다. 꼭 필요한 부분은 아니기에 모니터로의 활용이라면 최근 유행하는 21:9등의 와이드 모니터가 더 좋을 수 있겠죠. 커브드라면 보기도 편할 것이고요.

하지만, 저는 모니터뿐 아니라, PS4연결, 넷플릭스 감상, 그리고 종종 침대에 누워서 감상하기도 하기때문에 다용도의 목적에서 49인치 TV를 쓰는게 더 낫다고 생각이들었고, 매우 만족하는 편입니다.

3. 넷플릭스등 영상감상

 

 

정말 HDR TV라는게 이정도일 줄 몰랐다고 할 정도로 생생한 느낌이 듭니다.
침대에 누워서 이런 드라마를 보면, 약간 과장해서 TV가 아니라, 창을 열어놓고 밖을 생생하게 내다보는 기분이 들어요.  제가 항상 Tv개조할때도 밝기에 신경을 쓰듯이, 인간의 눈은 휘도에 매우 민감합니다. 그래서 HDR TV가 되면서 SDR에 비해 현실감이 많이 상승이 되었죠. 현실감이 엄청나게 잘 살아납니다.

4. 안드로이드 TV의 장점
 

 

 

 

안드로이드 TV라서 안드로이드용 TV앱을 깔수있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죠. 넷플릭스는 당연하고, 왓챠, nplayer 같은 것도 지원해서 구글 드라이브에서 동영상을 넣고, 저처럼 스트리밍으로 에반게리온등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5. 게임모드에서의 다양한 옵션
 
제가 구매한 주 목적인데요게임모드에서 제한되는 기능은 거의 없고(프레임보간을 제외) 거의 모든 기능을 풀로 지원하기때문에 다양한 옵션을 모두 쓸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icture mode 의 경우 12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 그중 게임모드를 선택도 가능하죠.

 

밝기옵션도 다양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OLED 휴대폰과 비교하면서 최대한 비슷하게 맞추고 있어요. 

 

칼라기능도 Live Color같은 대표적 기능과 더불어 많은 옵션을 지원하고요.

 

이부분은 세부디테일을 늘려주는 기능인데 해상도가 낮은 게임의 경우 디테일을 올려줘서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모션플로우같은 기능은 게임모드에서는 제한되지만, 영상시청에서는 매우 자연스러워 유용하죠.

6. 결론

그리고 소니브라비아TV는 해외직구에 무료a/s는 포기해야하는 면이 있지만, 그것을 감수할만큼 게임에서의 확 달라지는 Live Color나 다양한 옵션때문에 매우 만족스럽다고 느껴집니다.

중간에 설명을 빼먹었지만, 이모델은 full-array 백라이트라서 블랙표현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따라서 빛샘현상이 기존LED에 비해 크지 않고, 블랙보정기능이 있습니다.. (Rtings에서도 블랙표현이 좋다고 호평)저같은 경우는 그전부터 브라비아의  Live Color 맛을 봐서 과연 브라비아를 계속 애용할 듯 싶습니다.
 
이 내용은 게임 디스플레이 카페에 올린 내용을 다시 올린 겁니다.
https://cafe.naver.com/antiqune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2
Comments
2020-10-22 15:02:13

리뷰 감사합니다.^^

혹 소니 내장 안드로이드 앱으로, 넷플릭스 나 구글 사용시 메뉴 나 자막 같은 부분이 한글지원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WR
2020-10-22 18:43:57

예전에는 잘 안됐는데 업데이트 되면서 넷플릭스 자체 한글검색이 있고요.  유튜브도 자체에서 랭귀지 바꾸면 한글검색 잘 되고요. 구글을 안써봐서 모르겠는데 정 안되면 자판깔면 되는것으로 압니다.

 
24-04-23
 
1354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