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OLED]  19년 OLED C9 모델 eARC 사용시 신호 끊기는 문제

 
  956
2020-11-22 02:00:13 (175.*.*.51)

어떤 소스이건 간에 5분에 한번 꼴로 0.5초 정도 멈칫 멈칫 사운드 신호가 간헐적으로 소실됩니다. 일반 예능 티비 프로야 대충 보지만 넷플릭스 등 영화를 보다가 이래버리면 몰입도 깨지고 엄청 짜증납니다. 펌웨어는 5.00.03이었던가요 최신으로 업했는데도 마찬가지이고 엘지 고객센터 문의하면 티비가 아닌 소스기기 문제라고 합니다. 환장하겠어요, 다른 분들은 같은 증상 업으실까요?


6
Comments
2020-11-22 07:30:13

전 55c9에 마란츠 sr5015 물리고 earc로 넷플 엑시엑 플스5물려 쓰는데 그런 문제는 없습니다.

2020-11-22 07:40:12

이런 문제는 대개 연결 사운드 기기와 ARC(및 eARC) 호환이 좋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저도 C9을 쓰지만 그런 문제는 없고요.

일단 조치 방법은 HDMI 케이블을 다른 걸로 교체해서 테스트해 보십시오. 원래 소리 신호 끊김은 케이블과는 관계없는 경우지만, 당장 소비자가 해볼 수 있는 건 이 방법뿐이거니와 ARC 계통은 교환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적지만 보고되고 있어서.

그래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엔, 사운드 기기 제조사든 LG든 펌업을 통해 호환성 수정을 하는 걸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2020-11-22 10:22:01

같은 현상인지 모르겠으나 저는 네플릭스 볼 때 정기적으로 순간 끊기는 문제가 반복되어서 

인터넷을 좀 더 빨리 될 것 같아서 유선(이더넷)으로 연결했는데 유선을 제거하고 무선으로 받게 했더니 끊기는 문제가 없어졌습니다. 시도 한번 해 보세요...^^ 

ps: 설치 기사분이 무선으로 연결해서 내가 유선으로 연결해 달라고 했는데 기사분 말씀이 본사에서 무선으로 하는 것이 좋다 라고 들었다고 하는 말이 생각나서 무선으로 바꿔봤는데 어째튼 해결됐습니다.

2020-11-23 16:55:37

저도 같은 증상이고 넷플릭스에서만 이 증상이 발생하더군요.

그것도 애트모스에서 주로 발생하고 리시버는 야마하꺼 사용하는데 

야마하와 호환성이 안좋은건지...
이게 참 거슬립니다.

2021-03-22 22:23:50

저도 싸펑2077할때 그러던데 티비cpu가 구려서 그런가 하구 리시버에다 꽂으니깐 싸펑 돌비애트모스 잘되드라구요.

2021-03-22 22:29:39

저는 넷플릭스 무선 써서 안끚기는거 보니깐 유선연결은 뭔가 문제가 있군요.
티비가 리시버 처럼 되기는 아직 먼거 같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