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영상캘리]  LG OLED 캘리브레이션 궁금합니다.

 
  2394
2021-01-23 15:55:53

LG OLED 65BXFNA 설치 후 감탄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주 용도는 보조모니터로 PC에 연결하여 게임을 하거나 내장 넷플릭스로 영화 감상이 될 것 같습니다.

RTINGS 리뷰를 보고 공장 출고 상태에서도 괜찮은 세팅을 맞추고 사용 중인데 결국 마음의 안정을 위해 캘리브레이션은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몇가지 궁금한 점이..

 

1. 전통적인 프로젝터 캘리브레이션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될까요? 

   (블랙 및 화이트 피크 -> 그레이스케일 -> 컬러 밸런스 순으로 대충 기억)

 

2. SDR은 무료 공개된 AVS 709 패키지를 이용했었습니다. 

   HDR과 돌비비전도 무료 테스트 패턴이 공개된 곳이 있나요?

 

3. LG TV를 보니 HDMI 포트마다 & 픽쳐스타일마다 설정값이 따로 저장되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나 아마존 프라임 같은 TV 내장 프로그램들 역시 따로 설정된다고 생각하면 SDR 캘리 후 그 값을 넷플릭스 HD 영화에 동일하게 입력, 돌비비전 캘리 후 넷플 돌비비전 영화 보면서 동일하게 입력하면 될까요? 

(시험삼아 SDR에서 블랙&화이트 피크만 세팅 후 그 값-밝기 및 컨트라스트를 넷플릭스에 그대로 옮겨보니 화면이 엉망이 되었습니다.)

  

4. Calman for LG 소프트웨어는 기능이나 신뢰도, 편의성이 어떤지요? (+할인 판매할 때도 있는지?) 

 

  

2
Comments
Updated at 2021-01-23 16:06:45

 네. 일단 calman 과 meter를 구입하시면 LG TV 내에 pattern generator 가 내장되어 있어 HDR/DV 캘리브레이션도 가능합니다만 내장 신호 생성기는 캘리 결과를 verification 을 하는 용도로는 사용이 안됩니다.

LG Autocal을 하게 되면 특정 단자에 대한 작업 내용이 동일하게 모든 포트/USB/앱 까지 적용됩니다. 

WR
2021-01-23 16:51:21

역시 캘리브레이션 관련해서는 은서윤서님이 답글 달아주실 것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Calman home for LG 만 구입하면 위의 궁금증들이 모두 해결되는 건데.. 사실 매번 까먹으면서도 매뉴얼로 뚝딱뚝딱 설정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생각해서 구입하기 망설여지네요.  

 
06:32
 
425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