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사용기]  정식출시 필립스휴 플레이 스마트 조명 리뷰

 
18
  9399
Updated at 2023-07-23 10:30:49

안녕하십니까!! 심심해❤️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오늘은 얼마 전 국내 정식 출시된 필립스 휴 플레이 스마트 조명을 리뷰해보려 합니다.

 

저는 시스템도 중요하지만 조명 역시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을 평소에도 많이 해왔으며 이렇게 조명시스템을 갖추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조명은 16가지 색을 변경할 수 있는 스트립 형식 RGB 조명이었습니다.

 

 

구글 홈을 통해 음성으로 조명 색을 바꾸고 TV와 연동시켜 켜고 끄기를 자동으로 해놓고 큰 불만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가슴 한켠에는 어딘지 모를 배고픔이 있었습니다..

 

바로 필립스 휴 플레이의 유튜브 영상을 봐버렸기 때문입니다..

필립스 휴 플레이 조명은 화면에 나오는 장면의 색과 동일하게 조명 색이 바뀌면서 꼭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과 화면이 TV 밖까지 연장되어 보이는 듯한 효과를 일으킵니다

 

 

 


 

 

재작년 필립스 휴의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매우 관심 있게 보고 있었지만 복잡한 구성과 시스템, 높은 가격.. 거기다 직구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들.. 아직 일반인이 저 시스템을 구성하기에는 무리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2년 후.. 버전업을 계속 해오면서 복잡했던 시스템은 점차 간소화되고 설치도 용이해져 사용기들이 많이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이제 일반인들의 범주에도 어느 정도 들어오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얼마 전 필립스 휴가 드디어 국내에 정식 발매를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이젠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ㅎ


 

필립스 휴 시스템을 위한 구성입니다.

필립스 휴 싱크박스, 휴 브릿지, 휴 플레이 라이트바 5개, 스트립2M, 75인치 그라디언트 라이트 스트립 그리고 3세대 쉴드TV프로 입니다.



 

◆ 필립스 휴 플레이 라이트 바

 

가장 기본이 되는 필립스 플레이 라이트 바입니다.

2개 패키지와 1개짜리 단품으로 판매 중이며 어댑터는 2개 패키지부터 들어 있습니다.

처음엔 TV 양 옆으로 바 두개만 설치하려 했으나 TV가 75인치 이다보니 뭔가 부족함을 느껴서 위에도 바 하나를 추가하였고 며칠뒤 더욱더 극적인 연출을 위해 바2개와 스트립까지 추가해 총 바5개, 스트립2M 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직 국내 미출시된 75인치 플레이 그라디언트까지 추가하여 결국 완전체를 이루게 됩니다.

(사람의 욕심엔 끝이 없습니다...)



 

 

● 단품 패키지

 

단품 패키지에는 어댑터가 없습니다.

 

● 더블 패키지

 

 

 

 

조명은 세워놓을 수도 있고 벽에 붙일 수도 있습니다.

더블 패키지에는 라이트바 3개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 필립스 휴 스트립 플러스 2M

 

필립스 휴 스트립 플러스 2M입니다. 1M도 있는데 이건 연장용이고 단독으로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 참고로 국내출시된 스트립은 2M길이가 전부 한가지 색으로만 바뀌는 스트립 입니다. 구역별 색이 다르게 바뀌는 스트립은 아직 국내 미출시된 Play gradient lightstrip 입니다.. 



◆ 필립스 휴 75인치 그라디언트 라이트 스트립

 

 

 

 

나중에 추가 구입한 필립스휴 그라디언트 라이트 스트립 입니다.

그라디언트 라이트 스트립은 일반 스트립과는 달리 전구마다 전부 다른색이 구현되는 스트립 입니다.

따라서 최소한의 금액으로 TV와의 연동을 통해 조명효과를 보시려는 분들은 저처럼 많은 조명을 구입할 필요가 없이 이 그라이언트 라이트 스트립 조명만 구입하시면 됩니다.

다만 아직 국내 미출시 이므로 직구를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조명 위치 구성 입니다.

 

그라디언트 스트립 추가후 위치 구성 입니다.

 

밝기는 스트립보다 라이트 바가 확실히 더 밝습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더 효과를 보기 위해 TV뒤쪽 도배까지 다시 했습니다^^

 <접사 근첩촬영>

유광 화이트 벽지 입니다.


이렇게 라이트 바만 설치해서는 오로지 단색으로만 표현이 되며 이 라이트바의 색과 여러가지 효과를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컨트롤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필립스 휴 브릿지 허브 입니다.

 

◆ 필립스 휴 브릿지 허브

 

필립스 휴 조명을 휴대폰에서 컨트롤하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필립스 휴 브릿지 허브가 필요합니다.

 

 

 

 어댑터와 짧은 랜선도 함께 동봉 되어 있습니다.

 

 ● 필립스 휴 브릿지 개요.



 

● 필립스 휴 브릿지 설치

휴 라이트바 + 휴 브릿지 + 휴 앱을 연동시켜 줘야 합니다.

 

제일먼저 앱스토어애서 필립스 휴 앱을 설치 합니다.

 

브릿지에 인터넷과 전원선을 연결하고 필립스 휴 앱을 실행하면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설정법은 앱에서 친절하게 알려주니 따라만 하시면 큰 어려움 없이 세팅이 가능합니다.

 

거실 큰방 작은방등의 설정을 할 수 있고 이름도 마음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윗층 아래층 등의 구역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명위치를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언제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이제 집 안이든 밖이든 어디서든지 휴대폰에서 필립스 휴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조명 하나하나 따로 컨트롤이 가능하고 한번에 여러개의 조명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실제 조명 컨트롤 장면입니다.

● 구글홈 미니와 연동하여 조명을 켜고 끄거나 밝기, 장면 연출등을 명령할 수도 있습니다.

 

이정도까지만 해도 조명의 효과는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화면과 똑같이 맞추어 색이 바뀌는 효과 입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필립스 휴 플레이 싱크박스 입니다.

 

 ◆ 필립스 휴 플레이 HDMI 싱크박스.

 

필립스 휴 브릿지 만으로는 화면에 따라 색이 변하는 효과를 발휘할 수가 없습니다. 기존 16가지 RGB조명처럼 그저 설정해놓은 색을 표현할 뿐이죠..

그것을 TV와 동기화시켜 화면과 같은 색의 조명이 표현되게끔 해주는 기기가 바로 필립스 휴 싱크박스 입니다.

이렇게 4가지의 인터페이스를 연결해야만 진정한 필립스 휴 플레이 스마트 조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싱크박스에는 라이트바 2개세트에 들어있는  한번에 라이트바 3개를 연결할 수 있는 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즉 싱크박스 전원을 연결해도 라이트바 단품 2개를 더 연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라이트바 2개를 추가할때 어댑터가 있는 2개세트보다 더 저렴한 어댑터가 없는 단품 라이트바 2개를 각각 주문하였습니다.

 

작동 원리는 이렇습니다.

IPTV를 예로 들어 기존에는 올레TV나 BTV같은 IPTV의 HDMI케이블을 TV로 바로 연결했었습니다.

이 IPTV의 HDMI선을 이제는 필립스 휴 싱크박스에 먼저 연결하고

싱크박스에서 TV로 HDMI를 연결합니다.

기존 연결

 

싱크박스와 연결

이렇게 연결을 해 주면 영상의 신호를 싱크박스에서 먼저 받아서 분석한 다음 싱크박스에서 TV로 신호를 보내어 신호와 조명을 동기화하여 화면과 조명의 색을 똑같이 바뀌게 만들어 줍니다.

 

제일먼저 앱스토어에서 필립스 휴 싱크 앱을 다운받습니다.

싱크박스에 전원과 조명을 연동하고싶은 영상기기들을 연결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등의 게임콘솔, IPTV, 쉴드TV등의 OTT 셋톱박스, PC등등)

앱을 실행시키고 맨처음 필립스 브릿지와 연동을 완료 한 다음 안내에 따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조명의 모드와 강도 밝기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영상기기에서 신호가 없으면 자동으로 꺼지고 신호가 오면 자동으로 동시에 켜집니다.

 

● 비디오 모드

가장 기본적인 모드입니다.

조명이 화면에 나타나는 색을 표현합니다.

 

● 음악모드

 화면과 상관없이 색을 랜덤으로 표현하며 음악에 따라 조명이 반응합니다. 

 

● 게임모드

비디오 모드와 음악모드를 섞은듯한 효과 입니다.

조명의 색은 화면색과 동일하게 표현되며 사운드에도 반응합니다.

게임의 역동적인 움직임에 적절한 모드 입니다.

 

이렇게 연결된 외부입력 기기를 선택하면 그 선택한 기기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이 역시 음성으로 외부입력 변경도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정하면 IPTV의 공중파는 필립스 휴 플레이 조명과 연동되어 아주 잘 동작합니다.

한가지 문제는 요즘은 대부분 TV내장 앱에 있는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등을 많이 시청 한다는 것입니다.

이미 TV안에 내장되어있는 앱이다 보니 휴 싱크박스의 작동원리를 이해하셨다면 아시겠지만 연동시킬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결국 쉴드TV 라는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를 추가 구매 하게 됩니다....

 

◆ 3세대 쉴드TV프로와 필립스 휴 연동.

 

쉴드TV란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유튜브 등의 컨텐츠를 외부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어 일반 TV도 스마트 TV처럼 볼 수 있게 만들어주는 안드로이드 기반 OTT 셋톱박스입니다. 스마트폰 처럼 안드로이드 기반 어플을 마음대로 설치하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QLED QN75Q80T를 쓰는 제가 넷플릭스나 유튜브등을 TV내장 앱으로도 전부 볼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쉴드TV를 구매한 이유는 바로 필립스 휴 조명의 작동원리 때문입니다.

위에도 설명 드렸듯이 영상 소스가 먼저 휴 싱크박스를 통과하여 TV에 들어가야만 화면과 조명이 싱크가 되는데 TV 자체 앱으로는 그것이 불가능 합니다.

 

외부기기에서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의 소스를 싱크박스에 연결할 필요가 있었고 그 역할을 해주는 것이 쉴드TV 셋톱박스 입니다.

이렇게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거치대는 따로 안들어있군요.

 

리모컨이 많은것을 싫어해서 음성으로 거의 모든것을 컨트롤하기 때문에 이 리모컨 역시 서랍으로 직행할 예정입니다ㅎ

(쉴드TV역시 구글 홈과 연동하여 대부분의 동작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에서 00 보여줘, 왓챠에서 00 보여줘, 유튜브에서 00영상 보여줘와 같은 명령도 인식합니다.)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유튜브등의 유명한 앱들 말고도 TV자체 앱으로는 설치 할 수 없었던 수많은 영상 관련 앱들도 설치가 가능 합니다.

 

 그리고 쉴드TV전용 게임 컨트롤러를 연결하면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에서 제공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고 PC스팀과 연동하여 PC에 있는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두 연결한 모습입니다.

 

이제야 비로소 넷플릭스와 왓챠 유튜브등의 영상도 필립스 휴 조명과 연동되어 움직이게 됩니다.

 

●유튜브 영상


 

 


 

 

 

●공포영과

Lights Out

 

 

 The Conjuring

 

Insidious

 

 Alien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여기까지... 계획했던 거의 모든 세팅이 끝났습니다.

이제 남은건 PC와의 연결로 게임을 즐기는 것입니다. 

 

PC와의 연동은 케이블을 따로 연결할 필요 없이 PC용 필립스 휴 싱크앱을 설치하고 휴  브릿지와 인터넷으로 연결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이때는 필립스 휴 싱크박스는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 중요팁 

모바일 휴 싱크앱의 고급 동기화 설정에서 배경조명을 꺼주시면 블랙일때 라이트바가 완전히 꺼져서 더 보기가 좋습니다.

 

배경조명 켰을때

 

배경조명 껐을때

 

 

 

◆ PC용 Philips Hue Sync 앱

 

PC용 Philips Hue Sync앱은 

https://www.philips-hue.com/en-us/explore-hue/apps 여기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제일 밑에 있는게 PC용 앱입니다)

 

PC용 Philips Hue Sync앱은 휴 브릿지와 네트워크로 연동하여 화면과 조명을 동기화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같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휴 브릿지와 간단한 동기회 작업을 거친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컨트롤은 휴대폰용 필립스 휴 앱과 동일합니다.

 

 여러가지 설정으로 자신의 PC환경에 따라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PC용 Philips Hue Sync앱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휴대폰용 앱에서 공간설정등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TV를 주 디스플레이로 잡고 PC용 앱의 '조명 동기화 시작'버튼을 누르면 이제 PC에서도 필립스 휴 플레이 스마트 조명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C에서 재생하는 게임과 영화등 모든 영상 컨텐츠에서 화면과 동일한 색으로 작동하는 필립스 휴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즉 케이블을 따로 빼서 듀얼 디스플레이를 잡는 그런 작업을 하지 않아도 HDMI2.1 설정의 게임을 아무런 문제없이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 RTX3090 HDMI2.1에서 4K 120Hz RGB 10BIT HDR 세팅으로 게임을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TV는 QN75Q80T 입니다.

 

◆ 게임 플레이

 

● 플래그 테일 레퀴엠

 

 

● 갓오브워 PC

 

● 포르자호라이즌5

 

 

● 파크라이6

 

● 기어즈 5

 

 

● 콜 오브 듀티 모던워페어 리부트


● 사이버펑크 2077 

 

●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

 

 

● 와치독스 리전

 

● 컨트롤 

 

● 포르자 호라이즌4

 

 ● 콜 오브 듀티

영상들을 휴대폰으로 찍다보니 주위가 많이 밝게 찍힙니다.. 실제로 보면 분위기가 훨씬 좋아요ㅎ 

 

◆ 리뷰를 마치며...

이로써 계획했던 연결을 전부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모든 기기에서 나오는 영상에 필립스 휴를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PC의 HDMI2.1 환경 게임에서도 필립스 휴가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한 것이 가장 큰 성과 였습니다..

 

신형 콘솔은 아직 구입 전이지만 이번에 PC와 연결하면서 물리적으로도 여러가지 연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데이터를 수집해 놨습니다.


 

추후에 구입하게 되면 몇가지 시도 해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이 역시 제 생각이 맞다면 신형 콘솔의 HDMI2.1 환경에서도 필립스 휴가 작동 하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나중에 리뷰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기존 조명도 좋았지만 화면과 똑같이 동기화되어 바뀌는 조명을 보고 있자면 게임이나 영화 시청시 그 몰입감이 몇배나 올라갑니다. 이미 클리어 했던 게임들도 다시 하려고 설치하고 있을 정도니까요ㅎ

 

 

저는 TV 뒤쪽에만 조명을 설치 하였지만 방 전체에 조명을 설치하고 TV화면과 동기화 시켜 마치 게임안에 나도 같이 들어가있는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끔 만드는 세팅도 가능할것 같습니다. 이미 그렇게 하고 계신 분들의 영상도 많이 있구요..

정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 합니다.

 

요즘 유튜브를 보니 필립스 휴 리뷰 영상이 엄청 많이 올라오더군요..

이제 필립스 휴가 우리나라에도 정식출시가 되었고 직구때 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좀더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게임과 영화를 볼때 환상적인 몰입감을 느끼고 싶은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길고 길었던 이번 리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59
Comments
2021-01-30 18:30:50

멋지네요 안봤으면 몰랐을텐데 지름신이 내려온다아

WR
2021-01-30 18:56:58

훗.. 저도 그랬습니다...

시작하시죠ㅋㅋㅋㅋ

2021-01-30 20:55:22

 저도 처음에 이 거 스펙을 보고 굳이 이런 조명까지 설치할 필요가 있을까 했는데.... 

 

시연 영상을 보고 나니 마음이 달라지네요.  특히나 게임같은 경우, 사람의 눈이 원래 그렇게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받아 들이지 못 한다고 하죠.  게임 특성상 집중을 필요로 하는 특정 부분만 보다 보면, 그 외 부분은 거의 착시 현상에 가까운 상태로 인식을 하게 되는데, 그런 현상 때문인지 화면 크기가 엄청 커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네요. 투자할 만 한 것 같습니다.   

 

 

WR
2021-01-30 21:35:23

정말 정확하십니다ㅎ
말씀하신것 처럼 게임에 집중하면 벽뒤쪽에 비치는 조명은 신경이 안쓰이지만 대신 착시현상처럼 화면이 엄청 크게 느껴집니다ㅎ

WR
Updated at 2021-01-31 00:18:47

정말 돈값은 하는거 같습니다ㅎ
올레드 고민 참 많이 했었습니다..
매장 가서 직접 보기도 했고 너무 마음에 들었었어요.. 암실에서 많이 쓰는것도 그렇고..
문제는 저의 생활패턴 이였습니다. 일단 TV를 거의 하루종일 켜놔요ㅎ 지금은 신장이식 받고 회사에 1년 휴직계쓰고 쉬고있는지라 게임도 붙잡으면 하루종일 하구요ㅋㅋ
밥먹을때는 정지시켜놓고 그상태로 한두시간씩 자리도 비웁니다.
비싼 돈주고 사서 밝기를 낮춰라 게임 오래 하지마라등등 TV눈치를보고 상전모시듯 할 자신이 없었어요ㅋㅋㅋ 맘편한게 제일이다 싶었거든요ㅋ 그래도 조만간 올레드로 바꿀날이 올것 같긴 합니다ㅎ

WR
2021-01-31 01:18:59

올해 제품들 리뷰 기다리고 있어요ㅎ TV를 또 바꾸고 싶어 질까봐 걱정입니다ㅋㅋㅋ

2021-01-30 23:55:04
4년전인가? Project Ariana 라는 비슷한 장치를 본거같은데.. 지금은 어떻게 되었나 모르겠네요.

할수있는게.. 필립스휴밖에 없는듯.. 저거 구입비용이 만만치 않겠죠? 60만원정도 되려나?

WR
2021-01-31 00:23:27

지금도 비슷한 제품이 있긴 있어요 십만원 안짝으로 구입할 수 있더라구요.
TV위에 카메라를 화면 내려다보게끔 설치해서 화면색을 분석하고 LED에 신호를 보내주더라구요ㅎ 그런데 그만큼 반응이 느리고 싱크가 잘 안맞아요ㅎ
쉴드TV빼고 다 합치니까 90만원 조금 안되네요..^^;;;;;
그나마도 싱크박스랑 라이트바는 국내는 품절인데 직구로도 지금은 수량이 얼마 없다네요ㅠ

WR
2021-01-31 01:26:45

네ㅠ 단일 제품으로는 싱크박스가 제일 비쌉니다.. 그런데 이게 벌써 매진이에요ㅋㅋ 저처념 지르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다는걸 새삼 느낍니다ㅋ
스트립과 라이트바는 장단점이 있는데 스트립은 확실히 넓은구간을 균일하게 쏴줍니다. 그러나 밝기는 라이트바가 더 밝습니다^^

WR
Updated at 2021-01-31 08:07:40

아 제가 사용한 스트립으로 돌리시면 안됩니다. 국내출시된 스트립은 2M길이가 전부 한가지 색으로만 바뀝니다. 말씀하시는 구역별 색이 다르게 바뀌는 스트립은 사진에있는 아직 국내 미출시된 Play gradient lightstrip 입니다..

2021-01-31 03:07:26

저도 사용중입니다.

PC는 싱크박스 없이 전용앱으로 사용가능하지만 콘솔은 싱크박스 연결해야 화면과 연동이라 2.0까지 밖에 출력이 안됩니다.(엑박 시리즈 엑스)
돌비비전, 돌비애트모스는 잘 됩니다.

WR
Updated at 2021-01-31 03:40:16

네 알고 있습니다. 당연히 싱크박스 사용할 거구요 물리적인 장비를 하나 더 이용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PC용 앱을 알기전 수십가지 테스트를 하면서 싱크박스의 해상도나 프레임의 지원 한계도 측정했고 의외로 안될것 같은 연결이 되는 경우도 있었고 아무튼 안해본 방법이 없습니다.
제 생각이 맞다면 가능성은 조금 있어 보입니다.
아직 콘솔 구매 전이라 나중에 결과 나오는대로 리뷰 올리겠습니다^^

2021-01-31 17:11:18

 후기 잘 봤습니다.

저는 TV와 모니터에 좌/우로 배치했는데 (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 TV좌우의 TV높이로 설정) 화면 좌/우 색상만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심심해님처럼 표현되려면 상하좌우는 기본적으로 해야할 것 같네요. 집에 남는 휴 스트랩이 있긴 한데 이걸 TV와 38인치 모니터에 각각 하자니 그것도 좀 아깝더라구요. 

빨리 스트랩 출시를 해줬으면 좋겠어요.


WR
2021-01-31 17:14:51

감사합니다ㅎ

이게 따로따로 파니까 자꾸 욕심이 생겨서 하나씩 추가하게 됩니다ㅎㅎ

 저도 지금 정발되어있는 단일색의 스트립 플러스 말고 구역별로 색이 바뀌는 그라데이션 스트립이 좀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ㅎ

Updated at 2021-01-31 17:52:02

기다리던 후기 잘 보았습니다. 멋집니다!!

 

라이트바 한개는 설치하신 스트랩 처럼 한번에 한가지 색만 내나요?

집에 필립스 휴 전구들이 있어 싱크박스만 구매해서 한번 시도해 볼까 하는 중이거든요.

WR
2021-01-31 17:56:44

감사합니다!!!! 

네 한가지 색으로만 바뀌는거 같습니다^^ 

현재 싱크박스가 매진이라고 하더라구요... 이미 결재하신 분들은 2월말부터 배송 해준다고 했다고 합니다..ㅠ

Updated at 2021-02-01 01:52:38

필립스티비에는 자체 내장되어 나온
티비모델도 봤는데
예산이 만만치는 않네요.
개별로 따로 구매해야하고
그냥 티비용세트로 좀 저렴하게 30만원 안
가격이었으면 생각해 봤을듯한데...

WR
2021-02-01 01:03:15

네 가장 걸림돌이 가격입니다.. 제대로 갖추려면 너무 부담스럽죠ㅠ
조금더 저렴해졌으면 좋겠습니다^^

2021-02-01 12:56:11

넷플릭스에서 작동을 안한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거 같은데 이 제품은 작동 하나요??

WR
2021-02-01 13:23:27

리뷰에도 설명드렸지만 TV내장앱에 있는 넷플릭스에서 작동을 안한다는 말입니다. 외부기기에서 싱크박스 통해서 보는 넷플릭스는 아주 잘 작동합니다^^

2021-02-01 22:20:46

정성스런 리뷰글 잘봤습니다.
tv 뒤에 T5 3600k Led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급 관심이 가는 제품이네요.

그런데 화면이 너무 정신 없지나 않을까 걱정도 좀 되긴 하고, 냅다 질러보기엔 가격대가 있다보니 결정이 쉽질 않네요.
국내에 정식 출시도 했는데 공구등 이벤트나 한번 해줬으면 하는 바램은 있긴 한데 끙.

WR
2021-02-01 23:45:30

감사합니다^^
기존에 조명을 쓰시고 계셨다면 적응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실듯 합니다ㅎ 오히려 화면에 집중하다보면 조명색이 단색이였을 때보다 자연스러워서 오히려 신경이 덜쓰이는 상황도 옵니다ㅋㅋ
정식출시가 되긴 했는데 벌써 라이트랑 싱크박스는 매진이라고 합니다ㅠ

Updated at 2021-02-02 18:00:12

정성스런 리뷰 잘봤습니다

저도 구매해서 티비에 연결을 해볼려고 하는데 문제는 넷플릭스 때문에 구입을 잠시 꺼리고 있습니다ㅠㅠ

싈드티비나 크롬캐스트등을 연결하면 해결될 문제 이지만 이 또한 추가 비용이 드는 문제이니^^;;

각설하고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만약 외장하드디스크에 있는 영상파일을 볼려고 하면 싱크박스에 연결해서 바로 시청이 가능한가요?

현재 고사양 4K영상 시청시 컴퓨터에서 외장하드로 파일을 넘긴 후 외장하드를 다시 티비에 연결해서 시청을 하고 있거든요^^

그리고 한가지 더 궁금한게 현재 스피커때문에 AV리시버를 사용중에 있고

셋탑박스, 컴퓨터를 AV리시버에 연결하고 다시 AV리시버와 티비를 연결해서 사용중에 있는데

만약 싱크박스에 연결 할려면 AV리시버에서 나오는 선을 싱크박스에 연결하면 

티비에 영상도 나오면서 조명도 동기화가 될까요?

WR
1
Updated at 2021-02-02 19:57:43

외장하드면 USB 연결인지요. 싱크박스는 HDMI포트만을 지원합니다^^
싱크박스 뒷면에 보이는 마이크로USB는 TV가 구형이거나 CEC 기능이 없는 TV일때 TV의 USB와 연결하여 전원을 동기화 시켜주는 기능의 포트입니다.
저는 싱크박스를 TV에 직접 연결후 리시버와는 eARC로 연결하고 있지만 싱크박스를 리시버에 연결후 리시버를 TV에 연결하는건 될거 같습니다. 그런데 리시버와 TV중간에 연결하는건 잘 모르겠네요.. 일단 eARC기능은 못쓸거고요.. 둘다 확신은 없습니다.. 직접 해보고는 싶긴한데 싱크박스를 고정해놔서 다시 세팅할 엄두가 안나네요ㅋㅋ TV가 QN85Q80T이신거 같은데 싱크박스를 TV에 연결하시고 TV와 리시버는 eARC로 연결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셋톱박스와 pc는 싱크박으에 연결하시고요. pc는 글카를 지금 어떤걸 쓰시는지 모르겠지만 나중에 RTX3000번대로 가신다면 TV의 4번 HDMI2.1포트에 직접 연결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021-02-02 19:21:32

정성스런 답변 감사드립니다^^
생각해보니 외장하드는 USB-A타입이라 연결자체가 안되네요ㅋ
거실에 있는 컴터는 8년전꺼라 4K를 지원하지 않아 외장하드에 넣은후 티비에 바로연결해서 보고 있었거든요ㅎ
죄송하지만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여쭙께요
혹시 그럼 쉴드티비에 바로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외장하드안에 있는 4K영상은 시청가능할까요?

WR
Updated at 2021-02-03 00:34:30

저도 쉴드TV를 구매한지 얼마 안되서 해보진 않았지만 외장하드 연결해서 쓰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트워크로 PC에서 쉴드TV에 연결되어있는 외장하드에 파일도 전송할 수 있는거 같네요ㅋ 

2021-02-03 00:11:07

감사합니다^^

WR
1
2021-02-03 00:33:55

지금 외장하드 연결해서 설정해봤는데 네트워크로 외장하드 연결 잘 되네요ㅎ 

https://blog.naver.com/yoloish/222200134477

https://m.blog.naver.com/taxdriver4u/221520225514

이 두가지 글 보면서 설정 했습니다^^

 

2021-02-03 00:58:57

와우~~~~!!

정말 감사합니다 일단 쉴드tv부터 사야 겠네요..ㅎ

그런데 또 한가지 궁금한게 생겼는데요^^;

싱크박스가 패쓰스루도 지원을 해주나요?

가령 쉴드티비에서 나오는 음원소스((돌비애트모스, 돌비5.1등등)를 싱크박스를 통해서 티비로 연결할때

그대로 지원을 해주는지가 궁금하네요

만약 음원소스를 전달해 주지 않는다면 싱크박스는 포기해야 할듯 싶어서요ㅠㅠ

비싼 스피커 사놓고 쓰지 못한다면 조명은 포기해야 할까봐요..ㅠㅠ

항상 친절히 답변을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WR
1
2021-02-03 02:18:59

돌비 에트모스 지원한다 합니다
https://blog.signifykorea.com/?p=10117
위에 제가 3가지 모드 올려놓은게 있는데 비디오 모드랑 게임모드는 잘 되고 음악모드는 싱크를 끊고 랜덤으로 조명을 표현함으로 음악모드에서만 에트모스가 작동하지 않는다네요. 근데 솔직히 음악모드는 사용할 일이 전혀 없습니다

2021-02-03 02:29:39

늦었는데도 이렇게 답변을 달아 주시다니^^

음악모드만 아니면 음원소스를 지원해 주는군요

일단 쉴드티비는 좀 전에 구매를 했는데

싱크박스랑 휴플레이도 같이 구매를 해야 할것 같네요

답변 너무 감사드리고

즐잠되세요~~~^^

WR
Updated at 2021-02-03 02:39:42

오 지르셨군요ㅎ 참고로 현재 싱크박스는 매진이라고 하던데 판매하는곳은 있네요.. 그동안 들어온건지ㅎㅎ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2021-02-10 23:43:50

간만에 디스플레이 게시판 들어 왔다가 심하게 뽐뿌 받고 갑니다. 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추천!

WR
2021-02-10 23:51:22

감사합니다!!!

2021-02-12 00:25:44

와 대충은 봤는데 글보고 삘이 확 오네요
조명이 저렇게 많이 필요하나요? 혹시 저희집이 65인치 인데 스트랩 라이트바 몇개나 필요할까요??
설치하고싶은데 어떻게 주문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WR
2021-02-12 01:01:43

네이버에 필립스 휴라고 검색하시면 판매점들이 많이 나옵니다ㅎ

정발이 되서 기존 직구할때 보다는 쉽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다만 매진인 제품들이 좀 있네요.. 

그리고 현재 국내 출시되어있는 스트립은 2M가 동시에 한색으로만 바뀌는 스트립이라 원하시는 효과를 내려면 저처럼 라이트바를 촘촘히 설치하시거나 그라디언트라는 구역별로 색이 다르게 변하는 스트립을 직구하셔야 합니다.. 

2021-02-14 22:27:47

혹시 휴플레이 라이트바 같은경우는 패키지에있는 어뎁터가 3개까지 지원되잖아요

그럼 2+1까지는 어뎁터로 연결되는데 +1 +1 단품으로 사신나머지2개는 어뎁터만 따로 구하신건가요?

그리고 75인치 tv에 라이트바3개 2m스트립1개면 좀 약할까요? 라이트바 방향 좌상 상 우상 스트립 하단부 이렇게할려고하는데

WR
Updated at 2021-02-14 23:33:49

아고 블로그에는 이 내용 추가했는데 여기는 수정을 안했군요ㅎ
싱크박스에는 라이트바 2개세트에 들어있는  한번에 라이트바 3개를 연결할 수 있는 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즉 싱크박스 전원을 연결해도 라이트바 단품 2개를 더 연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라이트바 2개를 추가할때 어댑터가 있는 2개세트보다 더 저렴한 어댑터가 없는 단품 라이트바 2개를 각각 주문하였습니다.

리이트바는 많을수록 더 다양한 구역에 여러가지 색을 표현하다 보니 솔직히 저는 양옆에 위아래로 두개씩은 있어야 볼만 하더라구요..
영상들 대부분 슈퍼맨 같은 영화가 아니고서야 옆으로 움직이는 동선이 많다보니 양옆에 최소 두개는 되어야 만족 스러웠습니다.
스트립이 문제가 2M 전체가 단색으로만 색이 변하기 때문에 뭔가 만족스럽지는 않으실것 같아요.. 2M스트립은 별로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직구로만 구할 수 있는 구역별로 색이 변하는 그라디언트 스트립을(저도 구매예정)과 라이트바3개를 조합하시던지 라이트바를 더 구매 하셔서 사방에 두개씩 하는게 제일 나을것 같습니다ㅎ

2021-02-15 00:11:19

아 싱크박스자체에 또있어서 그런거군요ㅋㅋ
혹시 뒷면에 라이트바 방향은 tv뒤 바로벽면 바라보는게아니라 옆쪽으로 돌시시는거죠?

WR
Updated at 2021-02-15 00:39:55

벽을 바라보고 설치 하였습니다^^
다만 벽을향해 직각으로 비추면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들처럼 라이트바 위치가 너무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라이트바와 TV를 붙이는 곳에 앒은 구조물을 반정도 넣어서 한쪽을 띄워 살짝 대각선으로 붙였습니다.
이건 제가 수십가지 연결을 해보고 얻은 방법이라 저만 알고있으려고 했는데ㅋㅋ

2021-02-16 00:04:51

싱크박스 한달 넘게기다려야돼서 그냥 천천히해야겠어요... ㅜ

WR
2021-02-16 01:54:09

아직도 매진상태군요ㅠ
요즘 하고싶어도 물건이 없어서 못하는 경우가 참 많네요ㅎ

2021-02-27 23:05:29

이글보고 궁금한게 구매욕구가 생기는데

궁금한게 있는데 사운드바를 사용하게되면 연결을 어떻게 해야하는걸까요?

요즘 사운드바 패스쓰루 기능으로 

tv -(arc)- 사운드바-세탑박스 이런식으로 연결을 하는경우도 있는데

tv-사운드바-싱크박스 -세탑박스

                            ㄴ 플스

                            ㄴ pc

이런식으로 연결을 하면 되는건가요??

WR
2021-02-27 23:27:09

말씀하신 방법으로도 사용 가능하고 싱크박스를 TV에 직접 연결하고 TV와 사운드바를 eARC로 연결해도 사용 가능합니다^^

PC는 HDMI케이블로 싱크박스에 연결하지 마시고 브릿지를 이용하여 네트워크로 연결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021-02-28 21:52:48

답변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2021-08-30 20:53:33

오래됐지만 여쭤보고 싶은게 있어서요.
올리신 영상중 번개치고 날씨 변하는 영상과 물감? 같은 영상들 유튜브인가요?
아무리 검색해봐도 찾을수가 없어서 그런데 영상 제목을 알수 있을지요.

WR
Updated at 2021-08-31 00:53:33

안녕하세요.
네 유튜브 입니다.
링크 드릴께요^^
https://youtu.be/Gt6wKDnG0xA

https://youtu.be/IQGtW-dLSWA

https://youtu.be/tq1mxZZIuIY

저 영상들 채널에 찾아가시면 다른 영상들도 있습니다^^

2021-08-31 05:48:18

와우 감사합니다. ^^

2022-01-08 19:24:50

퀘존에서도 글 봤습니다 ㅎㅎ

WR
Updated at 2022-01-08 23:03:01

앗 그러셨군요ㅎ
쿨앤에도 있고 여기저기 많을거에요.
활동은 이곳에서 제일 많이 합니다^^

2022-01-08 20:34:30

커세어 ls100 필립스 휴 스트립 사용중인데 이번 생일에 휴 라이트바를 사야하나 아님 lt100 사야하나 고민중에 있어서 지금 검색중입니다 ㅎㅎ
문젠 pc엔 넷플이 안되서 어떻게 할줄 모르겠습니다 싱크박스 사면되는데 tv는 잘 보지 않아서 애맬하네요

WR
Updated at 2022-01-08 23:12:51

지금도 충분하실거 같은데 더 추가 하시는군요.
조명뽕 한번 맞으면 헤어나오기가 쉽지 않죠ㅎ

사실 저도 이번에 75인치 그라디언트 라이트 스트립을 추가해서 생각했던 시스템을 완성시켰습니다ㅎ

기존리뷰에 추가해뒀습니다^^
https://m.blog.naver.com/happyshyboy/222219476425

1
2023-03-17 11:57:08

저도 오늘 세트로 구매했습니다. 

금액이 거의 xbox series x한대값이네요. 

 

티비 인치수를 늘릴려고 기다리는 중인데, G3 가격이 넘사벽이라 

기존 OLED로 버티면서 이 조명버프로 버텨볼까 합니다. 

WR
1
2023-03-17 12:05:10

안녕하세요!!
조명의 세계에 들어 오셨군요ㅎ
축하드립니다!!ㅎ

1
Updated at 2023-03-22 10:16:16

검색해 보니 블루레이플레이어는 돌비비전을 지원하지 않네요. 

케이블 다 2.1로 교환하고 확인했습니다. 

동일 환경에서 XBOX SERIES X 는 돌비비전이 활성화 되는데,

LG UBK90은 HDR만 되네요. 

 

추가: 싱크박스 2번 4번 HDMI포트에 연결해야만 돌비비전이 활성화됩니다. 

근데 뭐가 문제인지 돌비비전이 활성화 되면 블루레이플레이어와의 동기화가 안되네요.

(계속 연구해서 내용 수정 추가하겠습니다)


 

WR
1
2023-03-21 11:09:37

이런.. 그런 단점이 있었군요. 

이건 직접 사용해봐야 알수있는 정보네요ㅎ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1
2023-05-24 20:45:20

안녕하세요. 필립스 휴 제품이랑 pc랑 연결해서 사용하고있는데요..
시리즈온 프로그램이나 팟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전체화면으로 할 시에

까만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라이트에 약하게 하얀 불이 들어오더라구요..

혹시 해결 방법 아실까요..?

배경 조명 이라는걸 다 껐는데도 이러네요.ㅠ

WR
2023-05-24 21:13:28

안녕하세요. 배경조명을 껐는데도 완전히 꺼지지를 않는군요ㅠ
뭔가 문제가 있네요.
혹시 브릿지 어플에서 설정이 잘못된건 아닌지도 한번 체크해 보셔요.
예전에도 조명이 완전히 꺼지지 않는 문제로 고민하셨던 분이 계셨었습니다.

https://m.blog.naver.com/happyshyboy/222219476425

이 글에 있는 댓글한번 보시고 설정을 한번 만져보세요^^

1
2023-05-26 04:04:35

링크 주신거 한번 읽어보겠습니다.
특이한게 바탕화면이 블랙인데 창 아무것도 안띄우면 조명이 꺼지네요..
팟플이나 시리즈온 전체화면이 블랙으로 인식을 안하는건가;; 희안하네요.

 
24-03-28
 
845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