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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환불 문의 와 답변 내용입니다. 회원 여러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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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5 15:57:01

 제 상황은 첨부된 문의글에 적혀있습니다.

시도 해보는데까지는 더 노력을 해보고싶은데 앞으로 어떤식으로 노력을 하면 좋을지

회원님들의 지혜와 조언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문의 

 

 

그리고 답변 입니다.

 

 

 

답변 내용을 보니 8k tv가 맞다.

하이마트와 우리는 별도의 화사니 도움 줄 수 없다.

인 것같습니다.

 

제가 억지부린다고 생각드시는 회원분들도 분명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매전 무지했던 제 잘못 이라 생각이 드실 수있습니다.

다만 저 같은 무지한 소비자가 저만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하진 않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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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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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5 16:06:06 (112.*.*.90)

설명대로 8k해상도의 tv를 사셨고, 제품에는 문제가 없어보이는데요? 유튜브 컨텐츠(말씀하시는 컨텐츠가 정확히 먼지는 알수 없으나)의 8k플레이 재생까지 담보하는건 아니니까요.

3
2021-04-15 17:51:42

차를 샀는데, 차가 가질 못 해서, 세워 놓기만 해서, 환불할려고 했더니, 차가 가는걸 담보하는 건 아니다. 라는 말과 비슷해 보이네요.  삼성 직원이신가요 ?  8K 재생이 안되는 8K 를 팔아놓고, 8K 재생까지 담보하는 건 아니다...  말인지... 방구인지... 남의 일이라고 정말 막말하시네요. 저 분이 8K 모니터를 샀다면, 말이 어느정도 되는데, 8K 스마트TV 를 산거잖아요.  그러면, 그 안에 내장되어 있는 유일한 8K 재생가능 앱에서 플레이가 되어야 정상이지요.  본인이 이런 상황에 처해도 똑같이 말할 건가요 ?  

 

이 따위 글에 추천박는 사람들은 정말... 무슨 생각인지... 정말 삼성 단체 알바 출동인 건가... 

2
2021-04-15 16:08:07 (152.*.*.69)

제가 여기저기 게시판에서 본 바로는(단지 기억입니다만), 제조사 측의 홍보물, 홍보 문구 등에서 허위로 제시한 것이 있다면 환불 등 조치가 가능한 것 같더군요. 이쪽으로 초점을 맞추시는 것이 어떨지 싶습니다. 즉, 브로셔나 홈피 등에서 8K가 무조건 된다는 식의 문구나 영상이 있다면 캡처해서 증거 자료로 쓰심이 어떠냐는 거죠. 판매점 측에는 제품에 대해 잘못 알렸다는 책임을 물어야 번지수가 맞겠고요.

2
Updated at 2021-04-15 16:12:01

제조사는
픽셀 해상도는8k니깐 8k가맞는거라하고
유튜브8k는 코덱문제라서 재생이안되는거죠...
그럼 당연히 소프트웨어쪽으로 먼저손을봐주고
진짜 먼가 딸려서 안되면 티비를 들고가서도
하드웨어 업글을 해줘야죠
8k영상을 볼수없는 8k라...
업스케일로 8k로봐라는건지..
초창기 8k는 먼가 제대로 기준점이 없어서
소비자만 손해보네요
근데 전세계비용이 어마어마하니
환불을 요구하는 소비자한데만 살짝
해주면될껀데
이게 한명해주고 나면 너도나도
다해줘야되고
시원하게 삼성에서 해결책이 나왔음 좋겠네요

2021-04-15 16:11:00

제가 정확히 이해했는지 모르겠지만 해당 TV가 8K 지원을 하는것처럼 보입니다.

다만 TV에 포함된 동영상 재생 장치에서 해당 미디어를 지원하지 못하는것으로 보여지네요

8K 유튜브 영상을 8K로 재생 및 출력할 수 있는 플레이어로 TV 연결을 하면 TV에서 8K 영상을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 8K 영상을 제대로 재생 및 8K 신호 출력이 가능한 플레이어 장비가 어떤게 있을련지 모르겠네요

2021-04-15 16:12:47

배보다 배꼽이 크네요;;;;;

1
2021-04-15 18:16:27

지금 8K 신호 출력이 가능한 장비가 있을 거라 보시는 건가요 ?  그 장비를 연결해서 봐야 하는 TV 면 그게 모니터지 TV 입니까... 저 분은 스마트 TV 를 사신 겁니다. 모니터를 산 게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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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5 18:27:16

스마트 TV가 모든 포멧의 영상 출력을 재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원하는 포멧이 있고 지원하지 못하는 포멧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행화 되고 있는 4K 티비라고 현존하는 모든 포멧의 4K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것이 아닌것 처럼요

제조사에서는 재생가능한 포멧을 알려만 줄 뿐인거죠

저분의 경우 현재 제조사에서 제시한 포멧의 영상을 재생하겠지만 그외 포멧의 8K 유튜브 등을 재생하지 못하는것이겠죠

2
2021-04-15 18:35:06

문제는 아래 댓글에도 나와있지만, 현재 재생 가능한 포맷의 8K 영상이 3개 정도라는 겁니다.  모든 영상을 다 재생할 수 있는 걸 바라는게 아니라, 재생할 수 있는 영상이 어느 정도는 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지금 저 분이 모든 포맷의 동영상 재생을 원하는 것 처럼 보이시나요 ?  

 

예를 드신 4K 영상의 경우와는 많이 다른 경우죠.  

1
2021-04-15 16:30:23

19년도 8k 모델에서 재생 가능한 8k 샘플 영상 찾아낸게 3개입니다. 그나마도 usb에 옮겨서 재생해야 하네요.

다만 1080p 영상도 받아서 재생해 보았는데 업스케일링은 잘 작동하는거 같습니다. 4k 비스므리하게는 보이더라구요.

단체로 항의를 해서 유튭 8k 재생되게끔 업뎃을 좀 해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2021-04-15 16:49:25

추가로 유튭 8k 영상을 아예 못보는건 아닙니다.

pc에 연결해서 볼 수 있지만

지포스 3천번대나 인텔 최신 내장으로만 재생이 될 겁니다. 그나마 후자가 저렴하겠네요. ㅠㅠ

4
2021-04-15 17:29:41

글읽어봤습니다
아쉽게도 제조사측 답변과같이
제조사측에서 환불해줘야하는 이유, 조건은 해당되지 않은거 같습니다.

4
Updated at 2021-04-15 17:36:12

외부 플레이어 재생으로 8K 구현은 '18~'21년 발매된 모든 기종 같습니다.

8K 규격 만족하는 소스를 8K 외부기기를 통해 재생하여서 품질 체크된 공식자료는 본적이 없습니다.

단 욕먹는 '18~19년 제품은 TV 자체 앱으로 유튜브 8K 재생이 안됩니다. 정확히는 코덱 미지원으로 4K까지만 재생 되는거죠

'19년 삼성, LG 8K 논란이 있을 때
LG는 그나마 외장 업그레이더를 제공하여 8K 유튭 시청 가능케 했고 삼성은 아닥한 경우죠

이문제를 사용자 개인이 삼성에 항의한 사례가 많지만 개선이 없고(외국 포함)
아직도 쌩까고 있습니다.

이런 이슈가 있는데 아직도 사용자를 방치하는 삼성의 태도가 문제 있습니댜.

제글 검색해보시면 코덱 업댓 또는 업그레이더 제공해달라는 삼성 문의글과 답변을 게시한게 있습니다.
계획 없다는 삼성 답변이죠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삼성전자 제품 구매 후 반품 환불은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통해 진행됩니다.

구매자께서는 제품 구매시 진열 제품이긴하나 무상AS를 얼마나 보장받고 구매했는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제가 조언드린다면, 1일 1신고하여 8K 유튭 구현된다고 하여 제품을 샀으니 삼성전자에서는 어떤 방법이든 동원하여
8K 유튜브 볼 수 있게 수리해달라고 하시는겁니다.

이런류의 분쟁이 길고도 힘들기에 시작안시거나 시작해도 포기하시는거죠
삼성도 이걸 아는것이고

다만 구매자분은 진짜 아무사항 모르고 추천 받아 샀다고하니 삼성AS랑 결전을 벌이는것도 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구매당시 판매담당자에게 설명듣거나 기타 증빙될만한 사항이 있다면 더 도움이 되겠지만 쉽진 않아 보입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tvmonitor&wr_id=2864&sca=&sfl=mb_id%2C1&stx=track03

2021-04-15 17:51:50

eARC 의 경우 올해 5월에 업데이트 계획이 있다고 하는데

유튭앱 8k 재생은 안해준다는걸 보면

전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가능한 반면 후자는 하드웨어 교체가 필요해서일까요??

2021-04-15 18:18:48

LG 의 경우, 추가 업그레이드 키트를 달아서 해결 했어요. 추가 하드웨어가 필요합니다. 

2021-04-15 19:44:46

roku tv 처럼 usb 기기를 추가해 유튭등 재생 가능하게 해주는 것도 괜찮을 듯 싶은데 말이죠.

2021-04-15 19:46:47

가능한 방법은 많아요. 그냥 하기 싫은 겁니다.  늘 그래왔듯이.. 

3
2021-04-15 17:53:30

구매한 분께서는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사기를 당했다고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지금 4K 티비 사는 사람이 코덱 뭐 지원하나 보고 사진 않을텐데, 대부분 지원하고 일부만 지원안하는 것도 아니고 대부분의 상황에서 리얼 8K 비디오를 볼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강력하게 얘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코덱도 업데이트로 해결의지를 보여준것도 아니고...
패널이 8K이어도 코덱 문제로 8K 재생이 거의 안되는 TV가 어떻게 8K 티비라고 팔렸는지. 팔 때 8K 업스케일링 TV라고 팔았어야 맞다고 봅니다. 지금 구매자분 억울한 건 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접수부터 하셔서 진행 하시는 게 좋지 않을 까 생각이 드네요.

Updated at 2021-04-15 18:23:17

삼성과는 답이 없을 것 같고.......

 

하이마트에 환불 요청하는 것이 그나마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TV 사양에 대해서 정확한 설명이 없었다는 쪽으로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4
2021-04-15 18:32:00

 정말 삼성스러운 답변이 왔군요.  

 

저 길게 쓴 글을 짧게 줄이면, "난 만들기만 했는데, 너한테 구라치고 판 놈한테 따져야지, 왜 나한테 그래" 라는 거죠.  

 

여윽시... 세계 최고 TV 제조사답습니다.   

 

이런 일이 불과 8개월전에 발생했다는 게 더 놀랍습니다.    

 

원래 1년 정도 된 전시품은 판매시에 패널교체정도 해주고, 파는게 정상인데, 그런 것도 하나도 없었다면, 

판매한 놈도 정말 나쁜 놈이긴 합니다.  정말 나쁜놈이 나쁜 제품을 판 거죠.    

1
Updated at 2021-04-15 19:14:23

좀 다른 얘기 해볼려고합니다.
유튭 미지원 eARC 미지원 등 더럽고 치사한 작태가 있긴하나 화질이 진짜 불만족스러운지 질문드리고 싶네요

구매하고 보니 왕창 속았단 생각이 들기도 하겠지만 이때까지 화질에 큰불만이 없었다면 너무 속상해할 일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시품 가격 흥정, 사후 지원조건 등은
순수 구매자 몫입니다.
당시 분명 만족해서 사셨을거고 별탈 없이 시청하다, DP에서 8K 재생 논란글
보고 화가 치솓았다면, 좀 참으시고 길게 보셨으면합니다.

다른글에도 댓글 달았지만 저는 82Q950
모델 화질을 매우 만족해합니다.

제글 검색해보시면 10여년 전부터 LG, 삼성 플래그십 거의 다 사용해봤습니다.
현재 950 딱히 나쁘지 않습니다.

AS 접수하셔서 차근 차근 풀어나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울러 구매자 화만 돋게하는 글들은 자제해 주시면 좋겠네요...

구체적 해결방안을 알려드린다면 모를까.

2021-04-15 20:07:18

아직 잘 모르시나 봅니다. 삼성에서 대부분의 커뮤니티 게시판 모니터링 하는 건 오래전에 알려진 사실인데, 굳이 그런, 구체적인 대응 해결방안을 도와준답시고 여기에다 쓰는 게 더 바보가 아닐까요. 

4
2021-04-15 20:35:44

제가 뭘 잘 모른다고 하시는건가요?
DP 디스플레이 게시판이 왜 이리 자극적으로 변해가는지 모르겠내요.

MJ님 유익한 댓글도 자주 봤지만 오늘 의견 내시는거 보니 이해가 어렵네요.

"아직 잘 모르시나봅니다라"는 표현은
매우 불쾌합니다.

적극적인 의견 내진 않고 계시지만 오래되고 경험 많은 회원들도 많다는 점 얘기하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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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15 21:06:50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다만, 님도 다른 사람들 댓글 뭐라 하는 건 좀 아닌 것 같아서 저도 좀 날 선 댓글을 달았네요.   

 

모른다고 하는 건 말 그대로 삼성에서 모니터링을 하는 걸 말한 겁니다.  정말 글 쓴 님을 도와주고 싶다면, 이렇게 공개된 공간에 조언을 쓰는 것 보다는 다른 방법을 쓰는게 더 좋다는 겁니다. 

 

그리고, 사람 맘은 다 다릅니다.   지금 글 쓴 분은, 이걸 시작해야 하나도 고민이 많으셨고, 이미 시작한 지금도 이 걸 계속해야 하나하는 고민도 많으실 겁니다.    

 

이런 와중에, 다른 사람들의 댓글이 과연 글 쓴 님의 화만 돋구는 댓글인지, 아니면, 불안 한 글 쓴님의 마음에 위로가 되는 글인지는 모릅니다.  글 쓴 님만 아시죠.  

 

그런데, 그에 대해 제 3자인 님이 판단하시고, 자제하실 것을 요청하시니, 제가 보기에는 그 부분도 님이 판단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지금 글 쓴 님이 위로와 동조가 필요할지, 아니면, 자제력을 키우기 위한 이성적인 판단이 실린 글이 필요할지 그 건 제3자가 판단할 일이 아니잖습니까.       

 

더불어, 마지막 글에 말씀하신 부분이 물어보신 글의 자문자답글이 될 것 같습니다. 

 

 적극적인 의견 내진 않고 계시지만 오래되고 경험 많은 회원들도 많다는 점 얘기하고 싶네요. -> 이래서, DP 디스플레이 게시판이 이렇게 자극적이 된 게 아닐까요. 

 

저도 몇 년 동안 있어왔지만, 그 동안 많은 쓰레기같은 글들, 혹은 알바로 보이는 글들로 이 게시판을 어지럽히던, 사람들이 출몰할 때마다, 나서서 정리해 주시는 오래된 분들이 계실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몇 분 안되시더군요. 대부분 그냥 방관하시던데요.  그래서, 지금의 이런 자극적인 게시판이 된 게 아닐까요 ?   

2021-04-15 19:47:04

삼성은 쓰레기기업 중 하나라 쉽지 않을 것 같네요. 하이마트가 상대적으로 그래도 쉬워보입니다.

4
Updated at 2021-04-15 21:06:57

 hdmi 2.0 모델 일텐데 외부기기 연결해서 8k 시청도 힘들듯하고.. 

 

8k 영상을 시청할수있는 방법은 유튜브말고는 없는데... 참 거시기 하네요.

 

lg처럼 업그레이드 해줘야되는게 맞는거같네요. 안해줄거면 환불해줘야..

 

환불이유가 안되신다는분들 4k 스마트tv 샀는데 유튜브  FHD만 가능하면

 

그냥 쓰실건가요 ? 환불 할거잖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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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5 21:36:07

공감합니다. 막상 본인한테 닥치면, 안 그럴텐데, 남의 일이라고, 너무들 쉽게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1
Updated at 2021-04-15 21:20:56

제가 구매자께 조언드린 1일 1신고는
실제 행해봤던 구체적 구제 행위입니다.

고민글 올리신 회원님의 최초 구매글도 충분히 읽어 보고 제 의견 드렸던겁니다.
삼성의 온오프 모니터 그거 모르는 회원들 있을까요? 물론 있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3년가량 분쟁을 경험한적 있습니다. 이런 얘기 안한다고 뭘 모르고 의견 낸다고 추측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환불절차가 얼마나 고단한 일인지 그일을
해서 성공한 사람은 무용담처럼 글 올릴 수 있겠지만 실패한 사람은 시간과 여러 에너지 낭비 등 많은 고충을 겪습니다.

소비자의 권리 찾기는 너무나 중요한 사실이나 제가 보기에는 화난사람 더 열받게하는 댓글 들이 문제있어 보입니다.

유독 TV 게시판이 이리 혼탁한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MJ님 뜻도 충분히 알았으니 더이상의 댓글 교환은 안해도될 듯 합니다.

2
Updated at 2021-04-15 21:30:51

흠.. . 제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면...
소보원에 서류를 팩스로 보내시면
담당자가 정해지고 한 2틀뒤 문자가온뒤
유선으로 연락이옵니다
그럼 삼성에서 몇일내로 또 전화가오죠..
환불기준은 현재 10일이내
중대함결함으로 제품기능에 심한 작동오류가
있을때 중요부품 수리가요하거나
수리가 불가하다 판단되면
환불을 해준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10일이지나면 한달안에는
새물건을 교환하여준다 라고 하더군요
1달안에 환불받은사람 6달안에 받은사람 등등
정확한 기준은 저도 모르겠으나
제가 안내받고 진행했을때는
10일 기준으로 소보원에서 알려주더라구요
삼성은 초기불량은 환불이 원활합니다
삼성도 소보원에 규정을 지킬려고 하는것인지
대부분 초기불량은 원만히 환불을 해주더라구요
그리고 이게 참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어떤 As기사분은 불량으로 환불으로
진행해준다고하고 어떤분은 정상이라하고
말그대로 사람이 하는일이라
변수가 작동도합니다
대기업답게 초기에는 아주깔끔하게 해결됩닙다만
작성자님 처럼 조금 제품을 사용하였을 경우를
제 지식으로 조언을 드리자면
몇달이 경과되면 환불같은 경우가 무지 힘듬니다
결함으로 3번이상 수리를 하였을경우
환불을 해준다는 규정도 있는걸로 아는데
그게 한가지 수리가 여러번 3번이
넘어가는건지 한가지 수리를 마치고
다른쪽에 고장이 나는건지 이게 참 애매모호
합니다
소보원에는 소비자 피해구제로 규정을 지키라고삼성에 중재를 하는것이지 사람들
생각만큼 무조건 신청한다고 삼성에서
겁을먹고 저자세로 나오는게 아닙니다
소보원 담당자가 제가 말한부분이 있는데
제가 완벽한 환불조건이 되더라도

소비자님..? 저희는 한국소비자분쟁조정
위원회에서 제공하는 공산품 취급 규정에
따라 삼성에 환불해달라는 공문을 보낼껍니다
하지만 삼성이 거부하면 방법이 없습니다
저희는 중간에서 원만히 조정을 하는것이지
강제권은 없습니다
삼성에서 거부하면 저희한데는 권한이없고
개인소송으로 가셔야합니다

라고 말해줍니다
한마디로 대기업 삼성을 상대로 소송을...
말되안되는 이야기구요....
그럴시간과 여유가 있을까요?
삼성은 부품값이 얼마가들던 몇번을 As하던
담당관할 서비스 수리센터
에서는 무조건적으로 수리를 우선으로
합니다 소비자도 지칠만큼 As는
콜센터 전화하면 원하는만큼 와서
봐주고 고쳐줍니다
그리고는 As 오시는 기사님도 사람인지라
서로 감정싸움을하게 될겁니다
그만큼 초기불량이 아닌제품에는 방어를합니다
아마 규정이 그럴겁니다 최고에 서비스를
해주겠지만 환불 방어를 해야되는것도
서비스센터에 일이겠지요
소비자가 지치지않고 초기불량이아닌
조금 기간이 경과한 제품 패널을
5번10번씩 바꾸면 센터담당자가
GG를 선언하고 환불이 나오는경우도
아마 있을껍니다
하지만 그전에 계속 As오시는 기사분하고
감정소모는 감정소모대로 정신적고통때문에
패널 두세번 바꿔주신 기사님과는
보고싶지 않게될겁니다
그상태가되면 아무리 계속 교환한 제품에
하자가있어도 고객은 진상고객처럼 되어버리고
블랙컨슈머처럼 되어있겠죠
아무리 As를 해줘도 만족못하는 소비자
어떻게든 정상제품을 환불받을려는 소비자...
이런 루트로 갈수밖에 없게되더군요
그만큼 소비자도 지치게되는것이죠..
하지만 현재 원글작성자분은...
지금 어떤씩으로 환불을 진행해야되는지
감이안잡히네요...
어떤내용으로 방향을 가야될지
저도 이런저런 경험을해본사람인데도
감이안잡히네요...
실제로 소보원 피해구제 해보셔도 아마
갑갑하만 느끼실것같습니다
삼성이 이런소비자분들을 생각해서
원만히 해결해주면 좋을껀데...
사용자분들께서 계속 어필하는방법이
현재로써는 제일좋은 방법같습니다

1
Updated at 2021-04-15 22:06:02

18년 8K TV가 유튜브 8K를 재생 못하는 반쪽짜리라는 문제가 있는건 팩트죠. (유튜브 8K 코덱이 해당 제품 출시 이후에 정해진걸로 앎)

개인적으로는 18년에 제조된 8K 모델을, TV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에게 더 좋은거라고 어물쩡 팔아넘긴 하이마트 판매자가 괴씸하군요.

3
Updated at 2021-04-15 22:24:50

이런 건 진돗개 셋 전문이죠.

올해 삼성/LG 모두 환불 받아낸 한국기준 최강 진상 블랙컨슈머(?)입니다.
삼성 19년 8k QLED - QN75Q950RB
LG 20년 4k OLED - 77CX

우선, 목표는 "환불" 입니다.
조건은 구매기간 1년 이내 이므로, 전액환불.
환불은 구매처가 아니라, 삼성이랑 합니다.
환불금액은 최종혜택 반영된 실 구매가 입니다.

환불전략에 있어, 절차와 사유가 중요한데.

절차는 무조건 소보원/공정위가 최선이고.
사유는 선택이 필요합니다.
실제 환불 사유가 아니라, 환불로 이끌 사유.

안전한 건, 기존 환불 사례를 활용하는 겁니다.
"아니 왜 쟤는 해주고 나는 안해주냐."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tvmonitor&wr_id=165160&sca=&sfl=wr_subject&stx=%ED%99%98%EB%B6%88%EA%B8%B0&sop=and&scrap_mode=

하지만. 이게 좀 찝찝하다.
난 꼭 8k 코덱으로 걸어야 겠다 하시면.
이건 좀 냉정함이 필요합니다.

제조사 입장에서는 지상파 HD, UHD 도입시기에 이런 문제들을 방어해온 경험이 있고. 8k 도 이미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기에 상당히 방어력이 탄탄할 걸로 예상 됩니다.

자~ 여기서 중요한거.
누구의 주장이 그럴싸한가에 대한 판단은.
삼성이나, 본인이 하시는 게 아닙니다.
소보원에서 판단을 합니다.

절차로 보면.

1. 소비자보호원 피해상담: 있으나 마나지만, 피해구제 신청을 하려면 반드시 밟아야 하는 과정입니다.

2. 피해구제에 들어가면, 환불 사유를 기록하게 됩니다. 이후 제조사는 통보받은 한달이내에 무조건 대응책을 제출하게 됩니다. 이게 환불 수락이 될 수도 있고, 거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환불이 아니라면, 소보원이 중재에 들어갑니다.

3. 이때 소보원이 중재를 해주게 됩니다. 하지만, 보통 티비 금액이 그렇게 크지 않고. 삼성도 주력으로 다루던 모델은 아닌지라 무난히 환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건 삼성 내부 조직마다 목표가 환불방어와 고객만족으로 나뉠 걸로 보이는데, 금액이 작은 전시품 같은 경우는 좀 더 쉬울 듯 합니다.


환불은 마음의 여유가 중요합니다.
이게 왜 안되냐고 삼성과 싸울 이유가 없습니다.
제조사가 뭐라고 하든.

"응 알았고, 빨리 소보원 피해구제 절차 밟자"

거기에서 나온 중재안은 양측이 불만일수는 있으나.
그나마 객관적인 중재안이 될것입니다.
어느 한쪽의 입장이 아닌 객관적인.


...근데 그 티비가 맘에 안드시겠지만.
...4k TV 라고 보시면, 가격이나 화질이 엄청 좋습니다.
...제가 물고 빠는 AI 업스케일링 감탄했던 모델이거든요.

2
Updated at 2021-04-15 23:03:11

구매자분께 몇몇 의견드립니다.

1. TV앱 유튜브 8K 미지원에 대한 삼성의 예상 방향
- 기능 고지를 하지 않아 발생한 불량이 아니다, 즉 불량 환불 대상은 아니라는 반박 예상
- 위 얘기는 메뉴얼과 홈페이지 제품스펙에 이미 해당모델에 지원하는 모든 코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문제의 유튜브 8K 재생불가는 AV1 코덱을 탑재하지 않아서이고 스펙에 AV1 코덱은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2. 분쟁 상대자는 누구인가?
- 구매처 하이마트 : 하이마트와 해결하려면 판매자가 허위로, 8K 유튜브 재생 가능하다는 설명을 하여 구매했다는 입증을 구매자가 해야하는 웃픈 상황이 발생합니다.

- 입증 가능하고 하이마트와 대화가능 하면 구매처와 해결하면 되나 이는 아주 어려워 보입니다.

- 삼성전자인가? 삼성전자서비스센터인가? : 불량일 경우 어디서 구매했든 삼성전자서비스를 통해 환불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번 이슈가 불량인가, 소비자 기만 행위인가? 판단이 필요합니다. 소비자 기만으로 방향을 잡으면 삼성전자와 싸워야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고 난 8K TV를 구매했는데 1년이 다 되도록 8K 구경도 못해봤다 이거 고장이거나 문제 있는거 아닌가?
AS로 접근하면 삼성전자서비스센터와 해결해야 합니다.

- 소비자 기만으로 접급한다면 혼자의
힘으로는 민사까지 각오해야 삼성에서 대응해주지 않을까 추정해봅니다. 단 18~19년 8K 구매자 모두가 힘을 모아 단체
항의를 한다면 불가능한 싸움은 아닐거라 장담합니다만 누가나서서 다수의 구매자들을 결집할 수 있을까요?

3.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환불 문의에 대한 의견
- 환불을 위한 스타트는 하였으나 내용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 보입니다. 판매처에서 잘못된 설명으로 구매했다면 삼성AS는 발 빼려는...

4. 1~3항에 대해 구매 당시 상황은 본인만이 정확히 알겁니다. 어떤 방법이 좋을지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래는 왜 이런 사단이 발생했는지
정확히 아셔야 하니 자료 인용해서 올립니다.

삼성이 얼마나 남겨 쳐먹을라고 하는지 AV1 코텍을 지원해주지 않아서 자체 앱으로 압축 8K 마저 볼 수 없는것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AV1코덱
오픈 미디어 연합(AOMedia 또는 AOM: Alliance for Open Media)이 개발한 첫 번째 범용 영상 부호 기술.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High Dynamic Range) 영상, 컴퓨터 게임 동영상, 스크린 캡처 동영상 등의 스크린 콘텐츠 및 8K(7680x4320)급 영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픈 미디어 연합1)(AOMedia)에서 만든 로열티 프리 비디오 부호화(압축) 표준 기술을 말한다.

AOMedia는 약 2년 9개월 동안의 산업계 공동 개발로 2018년 6월 AV1 표준 1.0을 발표하였다.

에이브이 원(AV1) 코덱은 구글에서 개발한 VP9 비디오 부호화 기술에서 기본 골격을 가져왔다. VP9 보다 블록 크기를 확장하고(최대 128x128) 블록 분할 방식 확대(4개에서 10개로), 인트라 예측 모드 확대(10개에서 66개로), 움직임 벡터 예측 정교화, 변환(transformation) 다양화, 병렬처리 가능한 디블록킹 필터 기술을 확장하였다.

1
2021-04-16 00:45:06
720p HD 시절때부터
이런일이 워낙에 비일비재해서 너무 만성이 된 감이 있죠.
근데 정말 문제는 문제에요
FHD UHD 8k 넘어갈때마다 다 되는 것처럼 하지만
입력은 못받던지 파일 재생은 못하던지...
그런 일 한두번 당한게 아니라서
전 구매하기전에 엄청 찾아보고 정보 구하고 하기도 하고 그랬는데
이 건 보니 역시 삼성은 근 이십년동안 변한거 하나 없네요.....
여튼 응원합니다.
 
2
2021-04-16 06:49:43

4K TV도
출시당시 4K TV를 거의 볼 수 없었고요

왜냐면 TV프로그램에서 4K지원하는게 거의 없다시피 했으니깐

 

즉 4K 를 하려면 되는 플랫품을 가져와서 붙여야했죠

8K도 재생이 가능한 방식이 하나라도 있으면
8K를 체감 가능하니깐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재생가능한 코덱에 대해서도
예전 PMP시절부터 dxva재생기 등을 거쳐서

TV에 빌트인까지 된것인데

 

지원가능한 코덱이 정해져 있던 시절은 없습니다

심지어 같은 종류의 코덱이라도 프로파일에 따라 

재생이 안 되는경우도 많았는데

 

그런 경우도 환불대상이 아니었고요,. 환불 하려는 사람도 딱히 본적없습니다

 

코덱호환성이란것이 법적으로 강제된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실제로  VGA도 구형으로 사면 신형코덱은 HW가속 안됩니다

 

CPU가 넘겨받아서 가속을 하게 되죠

그렇다고 vga가 환불대상이 되지 않죠

특정 코덱 가속기능이 없다고 환불대상은 아니라는거죠

의무 표기 대상도 아니고요

 

의무표기 대상이 아니라면

소비자가 알아보구 사야하는 게  맞습니다

 그기 아니면 표기를 거짓으로 해놓은 부분을 찾아야하고요

 

만약 코덱이나 스펙에 잘못 설명해준 사람이 있다면

판매처(롯데마트)_에 문제가 있는것이고,.삼성과는 법적으로 무관합니다

이 경우 삼성에 문의를 넣을 내용은 아니죠

 

물론 녹음을 해두지 않았다면

해당 판매원이 자백하지 않는한은 증거가 없습니다

 

일단은 판매원이 잘못말해줬다는것이

사건의 발단인데, 해당 직원이 롯데마트 쪽 소속인지 삼성소속인지 알아야하고
시시비비 가리지 전에 해당 녹음본이나 , 해당직원의 자백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업스케일이 적용되면 더 좋아집니다
게임 할때도 1440p 소스 입력시에도 nvidia 정수4배수업스케일등 적용되서 
화질이 4k 보다 훨신 좋아지고요
여러모로 8k라는 패널과 관련 기능이 허위라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삼성이 얼마나  논리정연하게 표현할 수 있을진 모르겠으나

삼성이든 LG든 극소수 능력자들 제외하면 전문성 없는띨띨이들 집합체라서

 

그리고 솔직힐 이렇게 접근하면

 

4k TV도 환불대상 수두룩하고

 

 hdmi 2.1   미지원포트나 돌비비전 미지원

등 트집 잡을려면 한도 끝도없고,  미완성품으로 몰아가면 한도끝도없습니다

LG쪽은 ABL도 있고 번인도 있고

 

 

결과론적으로만 말하자만
미국 유럽 다수 국가에서
매니아들 사이에서 이슈가 안되면

한국에서도 안 되는거 같습니다. 

3
Updated at 2021-04-16 08:17:18

최근 게시판에 올라오고 있는 "8K TV, 8K 재생 안된다"라는 불만글들은 일부 비디오/오디오코덱 미지원으로 발생하는
소스재생의 아쉬움과는 다른 문제입니다.

8K 타이틀을 달고 출시된 후 어떤 형태로든 단한번의 8K 영상을 볼 수 없다는게 핵심 사항입니다.

4K 경우 출시 당시, 삼성이 UHD팩이라는 500G 용량의 외장하드를 사은품으로 지급했습니다. 내용물은 4K 영화와 다큐였습니다. 아직 소장중입니다.
다른 얘기입니다만
오디오 코덱의 경우도 dts를 지원했으나
슬그머니 dts를 빼버리는 만행을 저지르죠 물론 이런 코덱 미지원은 불량이나 환불의 대상이 아닙니다.

2019년 9월 삼성/LG 8K 논란이 기사화됩니다. 이시기 삼성의 입장은 뭔가 해줄듯한 묘한 뉘앙스입니다.
"유튜브와 호환코덱에 대해 긴밀한
협의 중"이라는 언급이 있습니다.
기사 전문을 보시려면 "삼성 AV1 코덱"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2019년 9월25일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뒤이어 2020년 기사를 보시면, 2020년 출시된 제품만 8K 유튜브 재생된다는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 5월 12일 전자신문.

유추해보면 '19년 호환 코덱 언급은 이미 출시한 18~19년 제품이 아니라 20년에 나올 새제품에 대한 준비사항쯤이라는 것입니다.

왜 갑자기 게시판에 8K 재생 불가 이슈와 환불이 언급되나?
8K TV인데 스마트TV 기능으로 유튜브를 통한 간접 체험이라도 전혀 할 수 없는것입니다.
댓글에도 달렸지만 PC를 통해 초고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던지, 8K 녹화 가능한 캐논 DSLR 카메라를 통해 직접 녹화한 영상을 재생해 보는것 등 완전 개그가 펼쳐집니다.

현재로선 '19년 LG 대응책처럼 외장 업그레이더라도 지원해주던지 호환 세탑을 판매라도 해준다면 다행이겠습니다.

2021-04-16 08:52:48

생각해보니 dts 딥빡이네요
불법콘텐츠 때문이라긴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갑자기 빡이치네요

Updated at 2021-04-16 12:50:17

환불을 할 수 없고 결국 사용하시는 때에 한해서 말씀드려요. 결국 코덱때문에 할 수 없는거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할 수 있을꺼 같은데 그런 계획은 없다던가요?

WR
1
2021-04-16 15:31:15

많은 회원 여러분들의 조언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모든 회원분들께서 말씀은 다르게 하시 더 라도
현 상황 (구매자가 판매직원의 설명을 신뢰하여 스펙.성능 등을 검색과 꼼꼼히 체크를 하지않고 구매결정을 하는 또 판매직원의 설명이 분명히 다름을  tv구매,사용후 알아가야 하는 상황)
이 같은 소비자로서 옳지 않다라는 의견을 갖고 계시다는 것은 알 것 같습니다. 
조언 해주시는대로 할 수있는 한 최선을 다해서 문의 한 후 . 다시 한번 게시글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Updated at 2021-04-16 16:44:07

 저도 QN75Q950 8K 제품을 20년 4월에 전시품 ( 실 사용시간 10시간 체크 )을 하이마트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원래 보러갔던게 QN75Q85 였는데 그가격에 얼마더 보태면 8K를 볼수 있다는 설명과 한번사면 10년은 쓰겠다 싶어 향후 8K로 갈께 번하다는 생각에 전시품은 안사는데 어제 설치 했다는 말을 확인하고 구매했습니다.

 

제가 느낀 경험을 아마 그대로 느끼실 겁니다.

1. 4K 가격보다 얼마 더주고 8K를 사게 된것에 대한 뿌듯함

2. 8K의 성능을 제대로 체험하지 못하였기에 이에 대한 기대감 ( 일반 채널의 AI 업스케일링 기대등)

3. 올해 75인치 삼성의 최고급 라인을 샀구나 하는 만족감

4. 향후 8K 시대때 걱정없이 시청할수 있을거란 안도감.

5. 고민해서 내린 결정이 싸게 잘 샀다 라는 자랑스런 내 자신.

 

 이런 과정이 몇일 만에 이렇게 변했습니다.

1. 4K 가격보다 얼마 더주고 8K를 사게 된것에 대한 뿌듯함 

  ==> 8K 영상 코덱이 한정되어 볼수 없는 답답함. (유튜브 8K 틀어도 실제는 4K로 나옴) 

2. 8K의 성능을 제대로 체험하지 못하였기에 이에 대한 기대감 ( 일반 채널의 AI 업스케일링 기대등)

 ==> HDR이 엄청 높기 때문에 화면은 눈이 아플정도로 밝음 ( 밝기를 많이 줄이고 수동으로 맞춤) 

        근데 과거 IPTV와 큰 차이를 못느끼는 허무함.

3. 올해 75인치 삼성의 최고급 라인을 샀구나 하는 만족감

==> 상담결과 8K를 제대로 볼수 없다는걸 알고나서 내가 왜 굳이 돈 더주고 전시 8K를 샀지 하는 후회감. 

4. 향후 8K 시대때 걱정없이 시청할수 있을거란 안도감.

==> 8K 가 나오도 못볼거란 확실함에 따른 좌절감.

5. 고민해서 내린 결정이 싸게 잘 샀다 라는 자랑스런 내 자신

==> TV에 정이 떨어지니 볼때 마다 내가 바보짓 했구나 하는 자책감.

 

추가적으로 하*마트 직원이 엘지 단점등을 쫘~악 말해주고 삼성의 단점도 말해주었는데

어찌 보면 8K TV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왜 미리 설명 안해줬을까 하는 서운함.

 

더욱이 구매한지 몇일 안되었는데 갑자기 TV가 소리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초기 환불

기간 범위고 이모든 것을 안 이후 마음이 떠나서 환불을 받았습니다.

 

 같은 마음이기에 굳이 조언 드리면 저도 보호원을 통한 방법으로 진행 할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동일 설명과 기대로 TV를 산게 맞거든요.

구매전 그 어떤 누구에게도 유튜브에서 나오는 8K가 4K로 재생된다는 설명을 들은적도 없고

따로 표기된 부분도 없어 너무나도 답답하고 억울했네요

혹시 출고가 기준으로 올해 신형 모델을 추가금 등으로 교환하는것도 좋을것 같긴 합니다.

답답한 마음을 알기에 꼭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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