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TV]  Plex 사용하시는 분 계신가요? 코덱 관련하여.

 
  1185
2021-06-13 13:50:11

안녕하세요.

11년 만에 TV를 교체하니 공부해야 될 것이 엄청 많네요.

PLEX라는 App을 알게 되어서 요즘 공부 중인데 모르는 것이 있어서 혹시 아시는 분이 있으실까 하셔서

문의 드립니다.

 

제 TV는 Samsung QT85입니다. Audio codec 중에서 'OPUS'라는 코덱을 자체 지원합니다.

그래서 USB에 'OPUS' 코덱을 사용한 영화파일을 넣고 USB 재생을 하면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PLEX App은 'OPUS' 코덱을 지원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해당 영화파일을 제 PC에 넣고 TV에서 Plex app을 실행하여 해당 파일을 재생하면

'Direct Play'가 되지 않고 'Transcoding (Plex가 지원하는 Audio 코덱으로 변환)' 재생이 됩니다.

 

그렇다면 Plex App을 사용할 때는 해당 TV가 지원하는 코덱과 상관없이 Plex app이 지원하는 코덱

유/무에 따라서 Direct Play or Transcoding으로 자동 선택하여 재생되는 것인가요?

 

조언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2
Comments
Updated at 2021-06-13 20:05:53

plex는 plex server에서 모든 디코딩이 이루어지고 plex app에서는 그 영상/음성을 받아서 플레이만 합니다. 하드웨어 디코딩/트랜스코딩은 plex server 님 같은 경우는 pc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건 plex hardware decoding 항목을 참고하세요. plex에서 지원하는 코덱과 컨테이너가 좀 한정적이긴 합니다.

2021-06-13 20:44:54

plex에서 트랜스코딩없이 원본재생으로 하면 쓰루패스가 되기도합니다. plex앱자체가 기종마다 옵션이 다릅니다. tv의 plex앱 쉴드tv의 plex앱등 각 류마다 옵션이 다른데 쉴드tv의 plex앱같은경우 웬만한 영상이나 음성은 쓰루패스되더라구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