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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삼성 직구 티비 as 받는데 진짜 어이털리네요. 55인치 q90t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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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0-15 07:17:53

예전에 삼성 직구모델 as문제로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 아직까지 진행중입니다. 

패널 3번 교환했고 교환할때마다 불량화소 암점이 20개 가량씩 있습니다.

지금 5달째 해결이 안되고 있구요. 2달정도는 그냥 기다리라 해서 그냥 기다렸더니 나중에 연락이 안오더라구요. 센터에 연락하니까 여름이라 자기들 에어컨수리하러다니기 바쁘니까 한달만 더 기다려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또 기다렸습니다. 한달 또 기다렸더니 그 기사분 연락두절됐네요ㅎㅎ 콜센터에 따져서 얼마전에 패널 교체하였고 증상은 그대로입니다 . 저번에 저같은 사례가 있는분께서 국내패널로 교환받았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서 얘기를 꺼내봤더니 센터 팀장이라는 사람이 그런건 불가능하고 해외제품이라 환불도 절대 안되니까 계속 해외패널로 교환만 해주겠답니다. 그래서 제가 이런식으로 벌써 반년을 보냈는데 이런식으로 워런티 기간 1년 채워버리면 그땐 어떻게 책임 질꺼냐 하니까 .지금 제품이 정상인데 고객인 제가 맘에 안든다고 하니까 그냥 자신들이 서비스 차원에서 바꿔주고 있는거라서 그후엔 책임없답니다ㅋ 해외랑 국내랑 불량화소 정책이 다르다하며 불량화소 암점 20개 있는건 정상제품이라고 하는데 회원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개인적으론 지금 너무 어이가 없고 불쾌하네요. 제품이 문제가 아니라 제가 문제있는사람인거처럼 얘기하는데 제가 이상한걸까요? 무슨 좋은해결방법이 없을까요? 

불량화소 20개 있는제품을 해외에선 정상제품 취급한다는건 도저히 말이 안된다 생각합니다.  다 찍진못했는데 사진에 나오는것처럼 화면 전체에 골고루 있습니다. 12년전에 샀던 직하형 led 삼성티비가 아직도 잘 작동하고 있어서 역시 티비는 삼성이지 하고 삼성티비는 as받을일 없을꺼니까 해외직구해야겠다 했는데. 이번일로 후회와 실망만 가득하네요. 55인치 q90t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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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5
Updated at 2021-10-14 17:50:57

직구 어지간하면
추천 안 하는 이유가 as 때문인데,
그저 위로 밖에 드릴 이야기가 없네요.

삼성 as 좋다는 건
국내 제품 기준이지
해외 제품은 아니라서요.

국내 정발로 사셧다면
몇 번 교체하다 보면
기사가 먼저 환불을 제의 했을텐데
해외 제품은 역시 예외군요.

직구는 고장나몀 버리고 새로 사지 수준이거나
(최소 2배 이상 차이 나는 가격 되어 고민할까 말까)
(요컨대 압도적 가성비)

국내 정발을 안 해서 방법이 없는 경우 말곤
앵간하면 비싸도 국내 정발을 추천해요.

전자기기 해외직구는
나중에라도 중고 처분할 때도
귀찮은 일 생길 수 있어서
남 주기도 힘들고요.

WR
Updated at 2021-10-14 17:47:43

불량화소 20개를 정상이라고 말하는게 저는 그냥 납득이 안되네요 . 예전에 콜센터에 문의하였을땐 불량화소 정책에 관해선 국내랑 해외랑 차이가 없다고 답변받았었거든요. 여튼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Updated at 2021-10-14 17:54:36

국내 제품이면
새제품 교환이든
환불 조치든 다 가능하지만
그게 해외 직구 제품이면
또 관할이 달라져서요.

원론대로라면
국내가 아니라 해외 as 부서와
해외 판매처에 따져야 하는 문제입니다(…)
해외 as 및 판매처가
국내 삼성 만큼 서비스가 좋기를 바랄 수밖에여.
(물론 현지 언어로 문의해야 하는건 덤)

애플 아이폰처럼
국내 판매 모델이랑 같은 모델 넘버인건
글로벌 as 해주는 것도 있긴 하지만

tv 같은 대형 가전은
해당 국가 전용 모델로만 나가서
그런게 없죠.

as 신경 쓰신다면 대형 가전은
앵간해선 직구 추천을 안해요.

WR
2021-10-14 18:06:54

국가마다 규정이 다르겠지만 어찌됬건 삼성이란 기업에서 만든제품이고 구입한지 한달반만에 고장나서 패널 교환하고 불량화소가 20개씩 있는 상황이 저는 잘 이해가 안되네요.

2021-10-14 18:17:29

그 국가마다 다른 규정 때문에
일이 복잡해지는 거에요.

대형 가전이 글로벌 모델 단일로 나와서
애플 아이폰 마냥 글로벌as 되는 거면 모르겟는데

tv 같은 대형 가전은
해당 국가 규격에 맞춰서 나오는 전용 모델이라서
글로벌 모델 자체가 없고,
as 규정도 달라질 수 밖에 없어요.

환불이나 아예 (국내)새제품으로
교환을 원하시는 거 같은데
그걸 원한다면 법정 가시는 거 말곤
해드릴 이야기가 없는 거 같네요.

물론 법정 간다고 원하는 걸 얻을 거란
보장은 전혀 못드리고요.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WR
2021-10-14 18:21:00

아니 제 얘기를 잘 이해를 못하시는것 같은데 제가 지금 직구제품을 국내제품과 동일시 해달라는게 아니라 불량화소가 20씩있는 제품이 정말 해외에선 정상제품으로 여겨지고 있느냔 말이죠. 지금 제가 들은말은 제가 아무문제없는 제품에 클레임을 걸어서 센터 본인들이 억울하지만 서비스차원에서 선심쓰듯이 패널을 바꿔주고 있단 태도를 보이고 있으니깐요.

1
2021-10-14 18:28:20

사실상 센터에서 저렇게 나와도 뭘 어찌 할 수 없습니다. 

애초에 구입한 물건이 한국의 품질보증 조건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적용받을 수 없는 물건이라. 

2
2021-10-14 18:28:57

원하는 답변만 적어드리면

여기서도
누가 봐도 불량인 건
해외에서도 당연히 불량입니다.

미국 같은데는 포장 뜯었다가도
단순 변심으로 환불 신청하면
바로 환불 해주는 동네인데
저거는 당연히 불량이죠.

불량 아니라고 판매처에서 이야기 해도
그러거나 말거나 환불 신청 들어갈 거고요.

센터 직원들 태도가 그렇게 느껴지셧다면
그게 맞을 거에요.

해외 직구 제품이란 관할 밖 물건이라서
자기들이 원래 해줄 의무가 없어서
불리한 게 누군지 잘 알고 있어서
나오는 태도일테니까요.

아무튼
이미 정답은
알고 계신 듯 한데
계속 확인차 물어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같이 삼성 욕해주길 원하는 거면
그건 못 할 것 같네여.

WR
2021-10-14 18:32:20

네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3
2021-10-14 17:56:14

 애초에 내수와 직구의 as 규정이 다르다고 이미 명시가 되어 있는 상태라서. 내수와 같은 서비스를 받는건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애초에 직구를 구입했을때 감내해야 하는 일이죠...

WR
2021-10-14 18:01:30

네 해외랑 규정이 다를수있다는거 저도 압니다. 그런데 해외에선 불량화소 20개씩 있는 제품을 정상제품이라고 취급을 하는게 맞는건가요?

1
2021-10-14 18:09:39

원하는 답변만 적는다면
당연히 정상이 아니죠.

환불이나 새제품 교환도 가능한 불량일걸요.

다만 여기서 문제가 복잡해지는 건
이 제품이 국내 정발 제품이 아니라
해외 직구라서 복잡해지는 거에요.

당연한 일도
지역 관할이 달라지면
책임 소재하고 세금이랑 해서
법률이 달라지는 부분이라서요.

삼성 국내 as가 좋은 건
국내 법과
삼성 내부적으로 서비스 직원이랑 기사에게
권한을 줬으니까 가능해서 되는 거지
해외판은 다를 수 밖에 없죠.

막말로
직구 제품은
고장나면 버리고 새로 사람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에여.

WR
2021-10-14 18:12:53

제가 하고 싶은말은 이겁니다. 님 말씀대로 우리나라와 해외는 다르죠. 그런데 해외에선 불량화소 20개를 정상제품 취급한다라는말을 못믿겠다는거에요. 예전에 콜센터 상담 실장한테서 국내랑 해외랑 불량화소 정책 차이가 없다고 답변을 받았거든요. 누구말이 맞는건지..

2021-10-14 18:18:36

그냥 이렇게 이해 하시면 됩니다. 
"원래 직구tv as안해주는데, tv안켜지면 못보니까, 보게는 해줄게. 근데 품질은 기대하지마."  정도로요. 사실상 직구tv 수리해준다고 해도 좋은 패널 가져와서 수리해주는거 아닙니다. 수리 후기 보면 대부분 불만족이구요... 그래서 직구tv 고장나면 그냥 버린다는 말이 나오는 겁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보면 

  •  한국의 품질보증 조건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라고 이미 명시가 되어 있어서 소비자가 불리하죠.

2
2021-10-14 18:19:14

뻔한 거 아닙니까?
해외판이고
자기들은 권한 없으니까
책임 전가 하는 거죠.

다시 고객센터 전화해서
그때는 이렇게 말했는데
기사는 왜 이렇개 말하냐 하면
또 딴 소리 할 겁니다.

그저 싸다고 해외 직구 덜컥 한게 잘못이죠(…)

WR
2021-10-14 18:24:28

아뇨 애초에 한달반만에 고장날 물건을 만들어서 판게 문제 아닌가요?

4
2021-10-14 18:29:06

세상에 모든 물건이 불량이 없을 수 없는데 무슨 말씀이신지...

WR
2021-10-14 18:34:12

네 알겠습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10-14 19:09:42

다른 댓글에 이어서 달고 싶었는데 안되서 여기에 댓글 답니다. 말씀 하신게 직구 제품의 해당 국가의 as 품질을 한국에서받고 싶다고 요청 하셨는데 그건 어렵습니다. 애초에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명시가 되어 있네요. 
삼성 "해외향 TV"는 International Warranty(국제 보증)가 제공되지 않는 제품이므로, 해당 제품의 판매 국가에서만 품질보증을 제공합니다. 

 

WR
Updated at 2021-10-14 19:18:23

다만, 한국에서 수리 가능한 경우에는 판매 국가의 보증 기간(미국에서 구입한 경우 미국 보증기간 적용)을 적용하여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14년 3월 1일 이후 구입 분부터 적용)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24490

2021-10-14 19:23:32

네 저도 해당 문구를 보긴했는데...

  • "해외향 TV"를 한국에서 사용하던 중 제품의 결함 또는 하자 발생 시 한국의 품질보증 조건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이 문구도 있는걸 봐선, as는 해주는데 한국처럼 좋은 품질은 기대하지 말아야 이런말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명확히는 모르겠네요.
WR
2021-10-14 19:25:13

그러니까 한국규정이 아니라 미국규정대로 해주겠다는거잖아요. 근데 불량화소20개가 미국규정에 맞냐는거에요 제말뜻은

4
2021-10-14 19:36:32

내일 as 센터에 전화해서 
"그러니까 한국규정이 아니라 미국규정대로 해주겠다는거잖아요. 근데 불량화소20개가 미국규정에 맞냐는거에요 제말뜻은" 언급하신거 그대로 물어보고 답변들으세요.  솔직히 삼성이랑 아무 관련 없는 여기에서 백날 암점 20개가 정상이냐 아니냐를 두고 따져봐야 뭐하나요. 지금 설득을 저쪽에 하셔야 할 판인데요.

WR
2021-10-14 19:46:40

그대로 물어보니까 답변들이 제각각이라 아직 확답은 못받았구요. 엔지니어는 자꾸 처음엔 명점만 불량화소 인정한다 이런식으로 약을 팔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님께서 자꾸 따지시니까 저도 답해본거구요. 근데 제가 겪은문제와 경험을 정보삼아 공유한게 잘못된건가요? 저같은분이 나오지 않길 바랄뿐입니다.

2021-10-14 20:04:54

따지려는 의도는 아니었는데 본의 아니게 기분이 안좋으셨다면 사과 드립니다. 
모쪼록 일이 잘 해결 되길 바랍니다. 

WR
2021-10-14 20:11:21

아닙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해요. 휴 갑자기 너무 스트레스 받다보니 저도 너무 따지는투로  얘기했나봅니다.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Updated at 2021-10-14 18:34:47

그런걸 보통 뽑기(…) 운이라고 부르는거고
현대 공장 생산 공정상
불량율 0은 불가능해서
그거 커버하려고 있는게
as 서비스에요.

그리고 as는 보통
로컬 규정이 일반적이라
해외 물건까지 as 해주는 경우가
거의 없죠.

qc 뭐 같이 한다 욕은 할 수 있지만
한달만에 고장날 물건 판 게 문제라고
말씀하시는 건 동의를 할 수가 없네요.

정말 그게 문제가 되려면
해당 모델들이 한달만에 문제가 되었다
사례가 폭증이라도 하면 모를까요.

as 여러번 하는데도
문제 개선 안되서 열 받은 건 알겟는데
조금 진정할 필요 있을 거 같아요.

WR
Updated at 2021-10-14 18:36:58

불량률 0은 불가능하지만 어찌됬건 피해를 주는건 맞지 않습니까? 불량제품을 받고도 그걸 당연히 여겨야 되는게 맞는건가요?

3
Updated at 2021-10-14 18:42:48

그래서 적었잖습니까.

관할이 다른 제품이라고요.

따질거면
국내 삼성이 아니라
해외 삼성 서비스센터랑
구매한 구매처에 문의해야할 문제에요.

같은 말 또 적어야 하는게 그렇지만
괜히 직구 가전은 고장나면
버리란 말이 있는게 아니죠.

as는 보통 로컬 규정이라
해외 제품을 국내as 받는 건
큰 기대하면 안되는 수준이라 그래요.

삼성이라서 해준 거지
다른 중소기업이나 다른 업체는
해외판은 as 안해준다고
아예 문전박대 해요.

위에도 적었지만
정말 원하는 거 얻고 싶으면
법정이라고 가셔야 할 걸요.

아무튼
말 한 번 잘 했네요.
불량제품 받고도
그걸 당연하게 여겨야 하냐니…

그렇게 생각 안 하신다면
법정에서 증명을 하시면 될거에요.

WR
Updated at 2021-10-14 18:44:39

네 앞으론 직구 안해야겠네요. 근데요. 삼성 한국 홈페이지엔 해외규정에 맞춰서 1년간 as를 해주겠다고 되어있습니다. 해외규정으로 봤을때도 불량인제품을 정상제품이라고 우기는건 아니다 싶네요.

Updated at 2021-10-14 18:49:01

1년 as 해준다는 건
국내 제품도 같아요.

서비스 품질까지
국내 제품이랑 동일하다는 의미로
보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하도 관련 문의 많으니까
넣어둔 면피 규정 비슷한 걸로
생각하면 될듯해여.

그리고
계속 똑같은 이야기를
도도리 표 마냥
반복 하고 있는데

다시 적는 거지만
같이 삼성 욕해줘를 원하시는 거라면
그건 못해드린다고 적고 싶네요.

아무튼
똑같은 말 하고
똑같은 이야기 돌아오는 것도
지치니까
전 여기서 신경 끌게요.

WR
Updated at 2021-10-14 18:54:30

서비스품질을 국내제품이랑 동일하게가 아니라 해외제품이랑 동일하게 해달라는거라니까요? 해외제품이랑 동일한걸 원하는데 왜 불량화소가 20개씩 있냐구요.? 이건 그리고 애초에 직구를 해서가 문제가  아니구요. 한달반만에 패널이 고장나고 교체되는 패널들에 항상 불량화소가 20개씩 있는 퀄리티의 패널을 만들어 제공하는 사측의 문제입니다. 엄밀히 따지면 직구를 안할게 아니라요. 해외에도 똑같이 불량화소 20개씩 서비스 되고 있다는건가요?

WR
1
2021-10-14 18:53:13

누가 욕해달래요? 분명히 문제가 있는상황이고 그걸 지적하고 싶은건데 왜 자꾸 얘기의 방향을 그쪽으로 몰아가시는지

Updated at 2021-10-14 18:59:45

이미 할 말은 충분히 한 것 같은데도
여전히 똑같은 이야기를 하시네요.

더 이야기 해봐야
의미 없을 거 같은 건
잘 알겟으니
이 다음 이야기는
내일 삼성 서비스 센터 전화해서
삼성 직원에게 따져주세요.

원하는 이야기 아니라고
저한테 뭐라 따지고 그러지 마시고요.

부당하다 생각하고 그러면
저한테 따지지 마시고
알아서 직접 하세요.

WR
2
Updated at 2021-10-14 19:02:41

참 이상하신분이시네요. 본인께서 엄청 장문으로 저한테 자꾸 말씀을 자꾸 하셔놓고 제가 님 붙잡고 뭐라했어요? 제가 분명히 알겠다고 신경써주셔서 감사하다했는데 자꾸 님께서 말 붙잡고 늘어지셨잖아요. 예 알겠으니 가던길 가세요.

2
Updated at 2021-10-14 18:04:20

형태를 보니 불량화소라기보다는

패널내 먼지 같아요.

공정 환경이 어떻길래 저리 될 수가... --

WR
2021-10-14 18:05:29

3번 교환 받았는데 다 저래요. 앞으로도 계속 같은 문제로 1년 채울것 같습니다.

2
2021-10-14 20:49:10

불량걸리면 정말 짜증나죠. 삼성이 소비자가 왜 직구를 하게 됐는지 생각해야 할텐데요. 아니 모를리 없겠죠. 직구 늘어나니 as 1년 해주기로 했으면 멀쩡한 패널로 해줄 일이지 직구 못하게 하려는 정책임이 뻔히 보입니다.

WR
2021-10-15 01:03:53

직구못하게 하려면 애초에 직구제품은 as가 불가하다는 판정을 내려서 막던지.. 그럼 저도 직구할일이 없었을텐데요. 도대체 왜이러는지 모르겠어요.

2
Updated at 2021-10-14 22:12:12 (118.*.*.145)

저는 미국 온라인샵에서 주문한 고객변심 삼성 qled를 조금 싸다고 구매했는데 신품이 아니라 그런지 포장이 부실해서 패널이 깨져서 온적이 있는데 미국샵에 깨진 패널 사진 찍어 보내고 지들이 요구하는 서류를 몇개 보내고 힘들게 재포장해서 돌려보내고 환불받았습니다. 첨에 한국 삼성 as에 전화하니 미국의 구매처에 문의해서 환불받던지 하라 하던데 어려웠지만 결국 성공하긴 했네요..

WR
2021-10-15 01:07:18

저도 차라리 구매직후에 일이 생겼으면 마음이 편했을텐데 사용후 한달반뒤에 패널에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처음 받았을땐 정말 상태좋고 양품이였습니다. 수리라도 똑바로 해준다면 말을 안할텐데 . 센터 팀장이라는사람이 이런제품은 정상제품이다 라고 얘기하면서 클레임거는 저를 오히려 이상한사람 취급하는게 참 불쾌했습니다.

1
Updated at 2021-10-15 00:10:27

뽑기 위추........

고장이나서 as말곤....

부디 좋은 일이 생기시길 바래요

WR
2021-10-15 01:15:46

네 as가 똑바로 이뤄진다면 제가 이러진 않겠죠. 제품을 고쳐주지도 않고 시간만 질질끌고 엔지니어는 에어컨 고친다 바쁘다 연락두절 되고. 진짜 살면서 겪어본 as중에  최악의 서비스였습니다. 3번 교환했던 모든 패널들이 다 이런수준의 패널인거보면 뽑기문제라고 볼수도 없을것 같아요. 그리고 돈 백만 넘는돈을 지불해가면서 뽑기를 한다는것도 좀 이해하기 어렵구요. 에휴..  좋은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10-17 09:07:01

저도 왜 그런지 궁금해서 확인했는데, 미국에서 삼성 TV를 구매하셨다면 불량화소는 워런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RTINGS.com에 들어가서 봤더니 미국 보증 기준으로 보았을 때, 암점이 몇개 있던지 간에 정상 제품입니다.

 

"Coverage from some manufacturers like Sony and LG is dependent on the number of defective pixels on the panel. Samsung is the only major manufacturer that doesn't have any protection against dead pixels. Vizio's dead pixel policy is called 'Zero Bright Pixel Policy', and it's different from other companies."

구글에 "TV Warranties & Proper Care" RTINGS 로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미국 보증 부분에 암점 기준이라도 명시되어 있으면 뭐라고 말이라도 해보겠는데, 없으니...

모쪼록 잘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WR
Updated at 2021-10-17 11:25:07
 
 
Dead Pixel Limited Warranty Statement TFT-LCD/LED/PDP & Monitors The dead pixel warranty applies when your TFT-LCD/LED/PDP & Monitors contains more than 7 dead pixels within the standard warranty period of your TFT-LCD Monitor which SAMSUNG will exchange the LCD panel/module, provided that the defective unit is returned to SAMSUNG complete with full accessories and original packaging.
Dead Pixel 제한 보증서
TFT-LCD/LED/PDP 및 모니터
불량 화소 보증은 TFT-LCD/LED/PDP 및 모니터에 TFT-LCD 모니터의 표준 보증 기간 내에 7개 이상의 불량 화소가 포함된 경우 적용되며, 결함이 있는 장치가 반환되는 경우 삼성은 LCD 패널/모듈을 교환합니다. 전체 액세서리 및 원래 포장으로 완성된 SAMSUNG으로 배송됩니다.

WR
Updated at 2021-10-17 13:28:52

저는 찾으니까 이렇게 나오는데 ...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2021-10-17 15:57:35

음. RTINGS.com 정보가 틀렸나 해서, 다시 봤더니, 

위에 언급하신 보증은 모니터에 대한 보증입니다.

TV 보증은 다릅니다...

  

미국 보증과 관련해서,

 

아래는 QN65Q90T TV 보증 관련 링크입니다. 제가 55Q90T 제품을 찾지 못해서;;

https://www.samsung.com/us/support/service/warranty/QN65Q90TAFXZA


보증과 관련해서 조심해야 할 부분이 2개 있습니다.

1) 보증은 미국에서 구매되고 미국에서 사용되고 있을 때만이 유효하다.

"This limited warranty begins on the original date of purchase, and is valid only on products purchased and used in the United States."

2) 불량 화소와 관련해서, 그 어떤 언급도 없으며, 언급되지 않은 부분은 워런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THERE ARE NO EXPRESS WARRANTIES OTHER THAN THOSE LISTED AND DESCRIBED ABOVE"

 

제가 봤을 때, 미국 보증에 기댈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해외 구매 관련 국내 법규와 관련해서,

 

소비자보호원에서 발간한 해외직구피해예방체크포인트 브로슈어 내 

해외구매 관련 국내 법규 Q&A를 보니, 

1) 국제보증서비스 제도가 없다고 명시하거나 

(미국 내에서만 적용 가능하다고 명시)

2) 한국에서 품질보증계약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규정이 있어야

(대충 뒤져보았는데 없음)

국내 제조사에 보증 책임 이행을 청구할 수 있다고 하네요.

 "국내 제조사의 물품을 해외직구로 산 경우 국내 AS가 가능한가요?"

"제조자는 원칙적으로 품질 보증서에 기재된 내용을 기준으로 보증 책임을 부담합니다. 품질 보증서에 국제보증서비스 (International Warranty) 제도를 운영하지 않는다고 기재되어 있거나, 달리 한국에서 품질보증계약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받 을 수 있다는 규정이 없으면, 원칙상 국내 제조사에게 보증 책임의 이행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이 부분도 애매하네요. 해외구매 제품 AS 관련 한국 법령이 따로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찾지 못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삼성전자서비스 공식(?) 게시글과 관련하여,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직구 TV 관련 AS 기준을 명시한 적이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아래는 해외 판매용 TV 국내 A/S 기준 안내 링크입니다.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24490

 

위 링크의 게시글에 따르면, 

1) 삼성전자 TV는 국제보증서비스 미제공 제품

2) 따라서 한국 품질보증 조건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미적용

3) 단, 한국에서 수리 가능한 경우에는 판매 국가의 보증 기간을 적용하여 수리 가능

이네요.

 

수리는 가능한데... 

그 수리 가능 조건이 

어느 국가의 보증과 통념을 따르는지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미국 직구 TV니까 미국 보증 규정에 따른다던지

아니면 한국에서 사용 중이니 한국 보증 규정에 따른다던지... 

정말 상황이 애매하네요.

 

 모쪼록 잘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ㅠㅜ

WR
Updated at 2021-10-17 17:24:42

미국도 다르진 않을것으로 생각되지만 확실히 미국에다가 직접 알아볼 필요가 있겠네요. 그리고 센터측에서의 답변은 해외규정을 기준으로 서비스를 적용한다고 답변 했습니다. 상식적으로 불량화소 수십개가 있어도 불량이 아니라고 한다면 해외사는 사람들은 삼성티비를 살 이유가 전혀 없어보이네요. 엄청 자세하고 길게 답변을 주셔서 엄청 오래활동하신분인가보다 했는데 제가 글쓴날 가입하신분이셨네요.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10-17 18:59:13

이곳에서 눈팅하며 지내다가 q950a 사운드바와 oled65c1qna를 지르면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거주 중이라면 미국 삼성 as센터에 컴플레인을 걸면 해줄꺼라고 생각합니다. 공식적인 입장과 실제 입장이 틀린 경우가 많으니까요... 근데 한국에서는 직구 TV에 대해 소비자가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잘 보이지가 않네요...

서비스센터나 기사랑 쌰바쌰바 잘 해서 어떻게든 양품 교환품으로 받는 방법만이 답인 것 같습니다. 옆동네 루*웹에 비슷한 경험 글들이 좀 있어 보이던데, 그쪽을 살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쪼록 양품 교환품을 획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WR
2021-10-17 20:24:22

네 저도 애초에 양품으로 교환됬다면 아무말없이 잘 쓰고 있었겠죠.

말을 해봤는데 어떻게든 해결해줄 마음도 없어보이고 제가 지쳐서 그냥 쓰길 바라는것 같아요. 진짜 무책임하더라구요. 연락두절되고 사과도 없고  불친절하고 자기는 모르겠다 다른기사 불러라 하고 그냥 가버리고. 처음엔 저보고 불량화소에 대해 안내하는데 누굴 바보로 아는지 암점은 불량화소 아니고 명점만 불량화소라고 약을 팔더라구요. 그러다가 제가 암점 얘기하니까 해외기준 내밀었구요. 진짜 이번일로 삼성한테 너무 크게 실망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세번 패널 교환해보니까 앞으로도 다똑같지 않을까 싶어요. 애초에 새패널에 씌워져있는 보호필름도 안붙어있는 수상한 패널들을 들고와서 S급 새제품 패널이라고 교환해주는데요. 저번 교환받았을땐 화면에 잔기스가 있더라구요. 에휴 .. 여튼 감사합니다. 티비 잘 고르셨네요. 축하드려요.

WR
2021-10-18 15:36:37

WR
2021-10-18 15:36:55

이렇게 답변받았네요.

2021-10-18 18:32:17

어?
해외 tv를 국내에서 사용한다면,
불량화소 판정을 국내 기준으로 한다.

좋은데요!!!!

근데 tv에서 6개까지 허용한다는 부분이,
백만개 당 6개라는 건가요? 아니면 총 6개라는 건가요?

만약 저 기준으로 불량화소 판정 확정이라면,
기사랑 이야기하지 말고
서비스센터 쪽에
삼성전자서비스에 문의했고,
이런 기준에 의해 이거 불량 맞다.
지금 몇개월 동안 똑같은 문제로 너무 고생하고 있다
이번 as는 신경써서 해달라고 어필하면
양품받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그리고 그 이메일로 서비스 지연으로 인해
지속적인 불량화소 교환품들을 받아
보증 기간이 넘어가면
어떻게 되는 것인지 물어보면 좋을 걸 같아요.

아리까리한데, 아마 수리를 받거나 그러면
추가로 보증기간을 제공한다는 이야기를
어디서 들은 것 같은데 확실하지 않아서요.
이 부분도 같이 확실하게 하면 좀 더
마음에 여유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옆동네 개시글 몇 개 보니까
기사랑 이야기하지 말고 센터랑 이야기하라는
말이 있던데,
인터넷에서 몇 개 팁 좀 얻어서 잘 대응해
이 문제가 잘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ㅠㅜ

2021-10-17 09:31:24

저도 올 중순 직구로 qn85q90t 구매 했는데요
암점이 저렇게 수십개 있었어요
기사 불러 패널 교체 했구요 근데 똑같이 암점이 있었습니다
기사도 이건 바꿔도 또 이럴수 있다고 대놓고 그러더라구요
1년내 또 교체가 가능하고 시청시 불편한건 없어서( 사실상 잘 안보임 ) 귀찮기도 하고 그냥쓰려고 합니다

WR
Updated at 2021-10-17 13:43:01
저는 처음 제품 샀을때 불량화소 하나도 없다가 교체받은후에 증상이 나타나니까 너무 억울하네요.  pc연결해서 모니터로 쓰면서 인터넷도 자주 하는편이라 인터넷창 띄우면 흰바탕에 생각보다 엄청 잘보여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하는데 검은점이 20개씩 보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1-10-17 17:03:55

가격 차이가 as비용이라고 봐야죠..

WR
2021-10-17 17:05:57

그렇죠. 국내는 2년이고 해외는 1년이죠.

2021-10-19 11:54:14

근데 사진상으로는 불량화소가 아니라 먼지처럼 보이는데요...

불량화소가 저렇게 두리뭉실하지 않아요

 

2021-10-21 13:29:46

 와 좋은 정보들 잘 읽고 갑니다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24-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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