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루레이‧DVD
ID/PW 찾기 회원가입

어제 83c1 설치받았습니다 패널이 약간…

 
  4175
2021-10-18 08:58:48


큰맘먹고 oled 83c1 잘설치하고 패널휨 먼저 봤습니다 ..
첫번째 사진처럼 상담 패널이 플랫하지않고 커브드마냥 휘어있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패널하단인데 뭔가 자글자글한듯한 표면이
느껴집니다;; 불량 일까요?


10
Comments
2021-10-18 11:25:52

표면 마감은 잘 모르겠지만,

 일단 패널 휨 증상은 A/S 또는 교체 대상이 맞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보통 A/S 받는 과정에서 상황이 더 악화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WR
Updated at 2021-10-18 12:32:46

흠 그렇군요 긁어 부스럼 될까 저도 걱정스럽습니다.. 아싸리 새제품 교환이면 모르겠는데 이것들이 단가가 있으니 부품교체로 진행할텐데요.. 보시기에 불량이 맞을까요?

Updated at 2021-10-18 21:53:32

그래도 무상 A/S 기간이 있으신데, 검사 정도는 받아보시고

어떻게 수리 할지 이야기를 들어보시고 그냥 사용하실지, A/S를 받아보실지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니면 사용에 무리가 없으시다면, 계속 사용하시다가 무상A/S 기간 끝나기

1달 전에 교체 겸 수리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베젤 휨 증상으로 A/S 대상은 되시는 명분이 있으시니까요 ㅎㅎ

후자라면 까먹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죠! 

WR
2021-10-19 07:46:25

조언감사합니다 ㅎ 일단 내일 기사불러서 점검받기로 했습니다. 말씀대로라면 해당명분으로 워런티 종료시점에 as를 재차 신청해서 처리하는게 깔끔하기도 하고 점더 오래쓰는방향이기도하겠네요.. 근데 그 몇년뒤에 엘지에서 해당문제 인정하고 수리를 해줄지 의문이네요 ㅎㅎ 요즘 5대가전 금액얼마이상이면 워런티가 3년으로 늘어나는데 3년뒤에 해줄지 ㅜㅜ

ps. 상단 휨은 수리대상인데 첨부 사진처럼 하단 자글거림도 문제가 되겠죠?

2021-10-18 21:34:00

 양호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새거 받는다고 더 나을 가능성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대형 인치는 요런건 감안해야 한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WR
2021-10-19 07:47:53

대형인치일수록 감안해야되는걸 인지는 하고있는데 막상 받고 저러니 좀 알게모르게 아쉽네요 ㅎㅎ
본분에 사진이 흐려서 하단부 확대한 사진 댓글에 첨부 했는데 하단 우글거림이 좀 심해보이지 않으신지요?

Updated at 2021-10-19 22:30:01

 패널휨은 불량입니다.

 

왜냐면 안 휘어진 패널들도 많기 때문이죠

 

구입후 한달이내면 새제품 교환으로 알고 있습니다.

패널휨으로 교환요청 하세요. 삼성이든 LG든 자체 QC 기준이 있는데

자체규정 QC밖이면 AS가능합니다.

 

새제품 교환 요청 하시고 TV언박싱할때 그때도 패널휨 증상 보이면 그대로 인수거부 하세요

눈치보여서 설치기사 있는데 어찌 그러냐 할수 있는데 그렇게 안하고 설치후 AS신청하면

절차가 더 복잡해 집니다. 그냥 TV언박싱할때 그때 패널휨 증상 보이면 그대로 인수거부 하시는게

가장 깔끔합니다.

 

단점은 교환받은 새제품 역시 어떠한 제품이 올지 모르는 복불복이 있고

코로나로 인한 대형패널 생산 지연문제 때문에 교환제품 언제 받을지 모릅니다.

 

참고로 저는 삼성 85인치 구매자인데 패널휨 및 패널 불량으로 2번째 교환중인데

9월에 신청했던 TV교환건이 11월 중순쯤 배송 예정입니다. 이것도 확실한게 아니라 예정이네요

 

일단 패널휨 자체는 정상이 아니니 AS요청하시고 교환 받으세요

 


WR
2021-10-20 09:08:49

아 그렇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휨으로 인한 교환 절차 진행하고 설치전 언박싱에서 검수 해봐야겠네요.. 말하신것처럼 공급문제때문에 언제받을지 모르는 지루함이 따르겠네요 ㅜㅜ 삼성은 베트남공장에서 만드는데 코로나때문에 거의모든 가전이 마비수준이라 더욱그렇겠네요. 엘지는 국내생산이지만 반도체문제도있고 .. 그럼 교환전 새상품이 오기전에는 기존에 문제되는 티비는 시청할수있는거겠죠? 맘에드는 새상품이 올지 않올지도 복불복인데 기나긴 싸움을 현장고객이 qc해야되는 상황이 안타깝네요 ;;

2021-10-20 21:32:44

교환오기전 기존 TV는 계속 보실수 있습니다. 기존 TV는 그대로 시청하시다 

새제품이 오면 서로 맞교환 방식 입니다. 

 

그리고 삼성도 85인치는 베트남 공장이 아닌 전량 국내 생산입니다 ^^;;

국내 생산인데도 반도체 수급 및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특정인치 특정모델들은

새제품 구매해도 1~2달 뒤에 수령이 가능한 상황 입니다. 

 

소형가전은 그냥 교환하면 그뿐인데 대형 TV는 교환한번 하려면

물품수령기간도 길지만 설치 기사님하고 본인하고 설치일정 조율도 해야하고

본인이 주말밖에 시간이 안되고 그러면 물건이 도착해도 일주일씩 밀리고 그러죠

 

암튼 교환한번 하려면 여러가지 많이 복잡해 집니다.

 

그래도 AS받을건 받아야죠

 

시간이 지나면 교환이 아니라 수리입니다.

 

WR
2021-10-21 11:16:02

달아주신 댓글에 도움 많이됫습니다. 어제 엘지기사와서 교체 하기로했습니다. 물론 엘지에서나 삼성에서나 하는말은 같겠지만 하는말이 고객님 규정내의값으로 정상입니다. 교체를 받아보셔도 휘어있을수도 혹은 다른부분에서도 문제가 생길수있다. 그래서 안바꾸는게 좋을것같다 라고 말하길래 솔직히 말해주겠다 내 성격상 안받아보고 안보면 모르는거라 일단 교체해주세요 하고 진행했네여 ㅎㅎ 물류에서 티비오면 싸인하기전에 충분히 체크하고 인수하던 거부하던 해야겠네요.. 근데 또 문제가있는 제품이 오면 그기간과 시간조율해서 봐야하는 부분에서 리스크가 크네요 ㅜㅜ 한방에 양품오기를 기대해봐야겠습니다. 불량화소 검사는 거치하고 유튜브로 확인해야겠죠?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