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피규어‧소장품
ID/PW 찾기 회원가입

[TV]  LG OLED 의 Hdmi-CEC + 리모컨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1057
2022-01-25 21:56:38


안녕하세요!
얼마전 OLED TV를 구입하고 즐겁게 잘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사용에 큰 지장은 없는 약간 마이너한 이슈이긴한데 개선이 가능한지 궁금한 부분들이 생겼습니다.

우선 셋톱박스 cec인데요, 보통 티비를 키면서 셋톱도 자동으로 켜지는게 기본이어야 할텐데 꼭 이미지처럼 “셋톱 까져있습니다. 킬까요?”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눌러줘야 셋톱이 켜집니다. 확인을 누른다 하더라도 잘 켜지지 않는 경우가 잦고, 그럴때는 직접 셋톱박스로 가서 전원 버튼을 수동으로 눌러줘야 하네요.

리모컨의 경우도 블루투스가 아닌 RF로 작동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보통 블루투스로 작동되는 KT 기본 리모컨 등은 셋톱의 위치와 상관없이 허공에다 대고 리모컨 버튼을 눌러도 인식이 되잖아요? 근데 LG 매직 리모컨의 경우 셋톱이 숨겨져 있는 티비 좌측 하단 부분을 향해 버튼을 눌러야 인식이 잘되고 그렇지 않으면 버튼을 꾸욱 꾸욱 여러번 눌러줘야 인식하는 경우도 발생하네요.

QLED사용할때는 cec로 불편함을 느낀적은 없어서 불편하게 느껴지긴 합니다.

통합리모컨 설정은 당연히 했고 티비와 셋톱 모두 cec설정을 껐다 켰다 다 해봤습니다. 혹시 개선될 방법이 있을까요?


5
Comments
Updated at 2022-01-25 22:18:31

셋탑을 켜면 자동으로 tv가 켜집니다. > yes
tv를 켜면 자동으로 셋탑을 켭니다. > no
tv 전원을 끄면 셋탑 전원도 끕니다. > yes.
셋탑 전원을 끄면 tv전원을 끕니다. > no.

사용자가 tv를 단독으로 이용할지 연결된 다른 입력소스 어느것을 이용할지 알 수 없기때문 입니다.
통합리모컨이나 cec는 한가지만 하시길 바랍니다. 이중 신호를 부과할수 있습니다. tv에 연결된 소스가 셋탑이 유일하시다면 통합리모컨이 편하십니다.

WR
2022-01-25 22:16:01

음, 이해를 잘 못하신 것 같은데요.. 다른 티비를 사용할때와 동일한 환경에서 문제가 생기니 제가 질문을 올렸겠지요 ^^;; ?

셋톱, 플스, 블루레이를 다 켠다는 생각은 해보지도 않았구요, 지정되어 있는 hdmi포트의 기기만 켜진다는건 당연히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말씀대로라면 티비 전원을 킴으로써 플스 전원을 킬때는 왜 “전원을 킬까요?” 라는 팝업이 안뜰까요?

2022-01-26 08:30:09

저 같은 경우는 oled55c1인데요.
Tv전원 키면 tv+사운드바+ps5 3개가 동시에 켜져서 당황스럽네요

WR
2022-01-26 17:15:05

QLED사용할 때에는 CEC관련해서는 ux가 꼬인 적이 없었는데 엘지는 뭔가 최적화가 될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QLED와 비교했을때 처음으로 단점이 발견되었네요 ㅎㅎ

Updated at 2022-05-14 08:15:44

우와 현상이 저랑같네요.
전 83c1이고요. 잘사용되다가 이틀정도 지나면 이런현상이 이러나더라고요.

먹통일때 다시 세탑전원을 수동으로 켜놓으면 다시 CEC기능이 한동안 잘 작동합니다.

전 LG유플 세탑을 사용합니다.

해결하셨나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