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방금 올라온 QD-OLED 단독 최초 리뷰

 
3
  5978
Updated at 2022-01-26 01:02:02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삼성 QD-OLED를 이용해 제품을 출시한 소니의 A95K 최초 리뷰가 올라 왔습니다.

 

Sony A95K QD-OLED, X95K miniLED LCD 및 기타 2022 TV


FlatpanelsHD의 첫 번째 QD-OLED TV, 첫 번째 miniLED LCD TV, 기타 모델 및 새로운 기능을 포함한 Sony의 2022년 TV에 대한 첫 번째 독점 모습입니다.


2022년 소니 TV

Sony가 삼성디스플레이의 QD-OLED 패널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QD-OLED TV로 라인업을 확대한다. A95K로 알려질 예정이며 Sony의 새로운 플래그십 4K TV입니다. Sony는 또한 2022년까지 이월되는 작년 A90J의 연장선으로 간주될 수 있는 A90K로 첫 42인치 OLED TV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일본 회사는 또한 첫 번째 미니LED LCD TV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4K 해상도의 X95K와 8K 해상도의 Z9K인 반면 X90K 이하의 제품은 작년 모델과 더 비슷합니다.


Sony는 아마도 2월에 몇 가지 더 많은 LCD 및 OLED TV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므로 여기에서 계속 주시하거나 FlatpanelsHD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십시오 .


소니 A95K QD-OLED

GOOGLE TV가 탑재된 SONY A95K QD-OLED 사진: FLATPANELHD


우리는 새로운 간소화된 리모컨을 갖춘 Google TV를 찾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고급 모델은 Sony의 XR Cognitive Processor로 구동되며 이름은 변경되지 않았지만 2022 프로세서는 몇 가지 새로운 트릭을 배웠습니다.


Sony는 covid 우려로 인해 CES 2022에서 철수했지만 FlatpanelsHD는 회사의 2022 모델, 특히 A95K QD-OLED, X95K miniLED LCD 및 X90K LCD를 보고 시험해 볼 수 있는 독점적인 기회를 가졌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은 Sony가 주선했으며 FlatpanelsHD는 사진을 찍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지만 디스플레이 특성을 측정하거나 앱을 설치하거나 TV를 테스트할 수는 없었습니다.



Sony QD-OLED 실습

특히 Samsung Display의 QD-OLED 패널 과 Samsung Electronics의 QD-OLED TV를 본 후 Sony A95K를 보고 가장 설렜습니다 . 디스플레이 기술의 다음 단계로 QD-OLED를 고려하고 있으며 Sony의 A95K도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A95K는 얇은 베젤과 매우 무겁고 평평한 탁상용 스탠드가 있는 우아한 TV로 TV 뒤에(스탠드를 숨기고 TV를 약간 뒤로 기울이도록) 또는 TV 앞에(TV를 세울 수 있도록) 놓을 수 있습니다. 똑바로). A95K는 대부분의 OLED TV와 마찬가지로 다소 큰 전자제품 박스가 장착되어 있고 상부도 특별히 얇지 않습니다. 상단에 보이는 것은 Sony의 옵션 카메라용 컷아웃 소켓입니다.


소니 A95K QD-OLED

소니 A95K QD-OLED TV. 사진: FLATPANELHD


화질이 우수합니다. A95K는 이전에 자세히 설명한 모든 QD-OLED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깊은 검정색, 일반 OLED TV보다 높은 밝기, 높은 휘도 수준에서도 순수하고 채도가 높은 색상, 다소 완벽한 시야각. 픽셀 수준의 휘도 및 색상 제어와 딥 블랙은 OLED TV에서 멋진 사진을 만드는 조합이며 QD-OLED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한 시연에서 Sony는 A95K QD-OLED TV를 현재 시장에서 최고의 TV 중 하나인 작년의 A90J OLED TV와 비교했습니다. Sony는 처음에 QD-OLED의 더 높은 전체 밝기, 더 높은 피크 밝기 및 더 나은 색상 채도(더 높은 Rec.2020 색 영역 적용 범위를 위해)를 보여주기 위해 두 TV를 모두 Vivid 모드로 설정했습니다. 여기에 추가할 새 항목이 많지 않습니다. Vivid 모드는 좋은 출발점이 아니지만 QD-OLED가 WOLED보다 밝기와 색상에서 장점이 있음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Sony는 말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주로 설정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결론을 내리지 마십시오.


VIDID 모드의 SONY A95K QD-OLED TV(왼쪽)와 SONY A90J OLED TV(오른쪽). 사진: FLATPANELHD


VIDID 모드의 SONY A95K QD-OLED TV(왼쪽)와 SONY A90J OLED TV(오른쪽). 사진: FLATPANELHD


VIDID 모드의 SONY A95K QD-OLED TV(왼쪽)와 SONY A90J OLED TV(오른쪽). 사진: FLATPANELHD


다음 시연을 위해 Sony는 A95K와 A90J를 수동으로 보정된 영상 모드에서 실행했습니다.


두 화면을 4K SDR 콘텐츠와 비교하면 말할 것도 없는 관련 차이점이 드러났으며, 이는 두 화면이 표준 다이내믹 레인지(예: Rec.709 색 영역 및 더 낮은 피크 밝기)에서 작동하는 경우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4K HDR 콘텐츠의 경우 일부 장면에서 더 채도가 높은 색상을 제공하는 A95K와의 몇 가지 차이점을 관찰했습니다. 또한 밝기에서 더 많은 헤드룸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본 비디오 클립에서 그 차이는 미묘했습니다. A90J는 이미 우수한 OLED TV입니다.


보정된 SONY A95K QD-OLED TV(왼쪽)와 SONY A90J OLED TV(오른쪽). 사진: FLATPANELHD


더 흥미로운 관찰은 프레젠테이션이 끝날 무렵 Sony 담당자와 10-15분 후에 발생했습니다. A95K 및 A90J는 Google TV 메뉴에서 유휴 상태로 유지되었으며 잠시 후 A90J는 번인 위험을 줄이기 위해 디밍 알고리즘을 시작했습니다. A95K는 밝고 생생했습니다. 나는 Sony 담당자조차 놀랐던 차이점을 지적했습니다. 그들은 샘플을 불과 며칠 전에 받았습니다. 서 있는 사진만큼 명확하지는 않지만 QD-OLED 패널이 지도, HUD 등의 게임 콘텐츠나 정적 이미지에 대해 덜 공격적인 번인 방지 디밍 알고리즘을 사용한다는 것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더 조사할 시간이 있지만 검토 샘플을 손에 넣으면 이 측면을 더 자세히 조사할 것입니다.


SONY A95K QD-OLED(왼쪽)가 어두워지지 않았지만 SONY A90J OLED TV(오른쪽)가 어두워졌습니다. 사진: FLATPANELHD


Sony는 A95K에 'Acoustic Surface' 액추에이터 기반 스피커 기술을 적용하여 실제 OLED 패널을 스피커로 사용하면 분명히 Samsung Display의 QD-OLED 패널과도 작동합니다. 우리는 실제로 소리를 들었고 이전 Sony OLED TV와 매우 비슷하게 들렸습니다. 즉, 두 개의 작은 내장 서브우퍼를 통해 영상에서 직접 소리가 나옵니다. 더 큰 소리를 원하면 'Acoustic Center Sync' 시스템을 사용하여 TV를 Sony 사운드바에 페어링하고 여전히 TV 스피커를 중앙 채널로 사용합니다.


QD-OLED의 가격은 얼마입니까? Sony가 우리에게 준 유일한 표시는 웹에 떠돌아다니는 $8000 수치가 정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A95K는 55인치와 65인치로만 출시될 예정이다. 이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초기에 양산할 유일한 패널 사이즈이기 때문이다. 최고 중 최고를 찾는 열성팬은 종종 65인치보다 큰 것을 원할 것이기 때문에 이는 수치스러운 일입니다. 아마도 내년에.


A90K는 전시되지 않았지만 Sony는 48인치 A90K와 함께 최초의 42인치 OLED TV가 HDMI 2.1 대역폭, VRR 및 'Perfect for PlayStation 5 ' 특징. 그러나 HDMI 2.1 포트는 2개뿐입니다(Z9K에만 3개의 HDMI 2.1 포트가 있음). VRR은 사전 제작 샘플에서 작동하지 않았으며 당연히 Sony도 Xbox Series X 콘솔을 사용할 수 없었지만 VRR은 출시 시점부터 2022년 모델에서 작동할 것이라고 회사는 CES에서 확인했습니다. 물론 Sony가 PlayStation 5용 VRR 업데이트를 출시하기를 여전히 기다리고 있으며 회사는 타이밍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Sony의 더 저렴한 A80K OLED TV가 전시되었지만 불행히도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Sony miniLED LCD 실습

비교를 위해 나란히 배치된 Sony X95K(miniLED FALD LCD) 및 X90K(LED FALD LCD) 모델도 전시되었습니다. 소니는 X95K의 디밍존의 정확한 수를 밝히지 않았지만 100개 이상 1000개 미만이라고 표시해 시연으로 판단하면 맞을 듯하다.


다시 한 번 Sony의 첫 번째 시연은 Vivid 모드에서 진행되어 밝기와 색상 면에서 X95K의 성능을 시연했습니다. X95K가 X90K보다 훨씬 더 높은 밝기와 약간 더 나은 채도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분명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장면에서 더 나은 대비를 제공합니다. X90K는 디스플레이 하드웨어 측면에서 작년 X90J의 연속처럼 보입니다. 즉, 특히 HDR 콘텐츠에 동일한 제한이 있는 반면 X95K는 삼성의 "Neo QLED" 미니LED LCD TV에 더 가깝습니다.


SONY X90K LCD TV(왼쪽) 및 SONY X95K MINILED LCD TV(오른쪽), 둘 다 VIDID 모드입니다. 사진: FLATPANELHD


SONY X90K LCD TV(왼쪽) 및 SONY X95K MINILED LCD TV(오른쪽), 둘 다 VIDID 모드입니다. 사진: FLATPANELHD


SONY X90K LCD TV(왼쪽) 및 SONY X95K MINILED LCD TV(오른쪽), 둘 다 VIDID 모드입니다. 사진: FLATPANELHD


두 번째 데모에서는 TV를 즉시 사용 가능한 커스텀 픽쳐 모드로 실행했습니다. X95K는 여전히 HDR 콘텐츠가 포함된 X90K에 비해 분명한 이점이 있지만 X95K가 LCD TV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기 때문이 아니라 X90K에 작년 X90J 리뷰에서 지적한 것과 동일한 제한이 많이 있습니다.


그 옆에는 Sony의 QD-OLED TV가 있었고 대부분의 경우 X95K는 화질 면에서 OLED TV와 거의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주요 이점은 전체 화면 밝기(대부분 더 높은 에너지 소비와 함께 제공됨)이지만 다른 모든 영화 및 게임 장면에서는 OLED TV에 굴복해야 합니다. TV가 하나만 있는 거실과 달리 동공은 항상 가장 밝은 화면과 일치하도록 빛 감도를 즉시 설정하기 때문에 전체 화면 밝기가 더 높아 보인다는 점을 지적할 가치가 있습니다. 학생들은 적응할 것입니다.


Sony는 miniLED 디밍 알고리즘이 높은 피크 밝기(높은 순서)를 유지하면서 블루밍을 줄일 수 있다고 선전했으며 밝은 화면이 균형을 이루는 것처럼 보이지만 고대비 장면은 여전히 상당한 블루밍을 유발하여 X90K에서보다 실제로 시각적으로 주의를 산만하게 만듭니다. 더 높은 광도와 더 정의된 후광 범위 - 우리는 삼성의 "Neo QLED" miniLED LCD에서 거의 동일한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X95K로 1시간 정도만 보냈지만 여러 번 꽃이 피는 인공물을 발견했습니다. 수천 개의 디밍 영역이 있는 LCD TV에서도 동일한 현상을 볼 수 있으므로 1000개 미만의 영역이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것은 물리적인 한계입니다. 각 디밍 영역은 수천 또는 수만 픽셀을 포함합니다.


SONY X90K LCD TV(왼쪽)와 SONY X95K MINILED LCD TV(오른쪽). 사진: FLATPANELHD


우리가 본 바에 따르면 X95K는 X90K보다 훨씬 더 나은 LCD TV이지만 시장에서 적절하게 만들려면 모든 크기 등급의 Sony OLED TV보다 저렴해야 합니다. 가혹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OLED TV가 시장에 출시되면 이것이 하이엔드 LCD TV의 현실이며 2022년과 2023년에 QD-OLED TV가 믹스에 진입하면서 LCD TV의 밝은 미래를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Sony의 Z9K 8K LCD TV는 전시되지 않았고 중급 X85K도 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Sony는 Z9K가 마침내 YouTube 8K(AV1을 통해)를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없었지만 후속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할 것입니다.


소니 X95K 미니 LED LCD TV. 사진: FLATPANELHD


Google TV, 새로운 리모컨

Sony는 2022년에 하나가 아니라 실제로 두 개의 새로운 리모컨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정색 플라스틱 상단 덮개가 있는 버전(X80K 이상)과 알루미늄 상단 덮개가 있는 프리미엄 버전(A90K 이상, X95K 이상). 더 작고 버튼 수가 적습니다(작년 25개 대 49개).


우리는 Sony가 버튼 수를 더 줄이고 후원 버튼을 제거하는 것을 선호했음에도 불구하고 작동을 단순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보게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최소 10개의 중복 버튼을 계산하고 있습니다. 고급 모델만 Bravia Core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플라스틱 리모컨에는 대신 YouTube 버튼이 있습니다.


2022년형 TV용 SONY의 두 가지 새로운 리모컨. 사진: FLATPANELHD



2022년형 TV용 소니의 새로운 리모컨. 사진: FLATPANELHD


지난 봄 Sony의 2021 모델과 함께 "최대 80Mbps" 비트 전송률로 Sony Pictures 영화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출시된 Bravia Core에 대해 말하면 무료 프리미어 영화와 12개월 또는 24개월 동안 카탈로그에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어떤 TV 모델을 구입하는지). 그럼 그 후에는 어떻게 될까요? 답변을 위해 압박을 받은 Sony는 이 문제에 대해 침묵을 유지했으며 Bravia Core를 포기할 계획이 없다고만 말할 것입니다. 올해 말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봅시다.


Sony의 2022년 TV에는 Google TV가 사전 설치되어 있으며 메뉴에서 Sony가 함께 제공할 Android 버전인 Android 10을 계속 실행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Sony가 OS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언급하도록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CES 2022에서 새로운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공개하지 않았으며 기존 모델이 2022년까지 이어지기 때문이라고 Sony는 FlatpanelsHD에 확인했습니다.


지금은 그게 전부입니다. 곧 FlatpanelsHD에 대한 더 많은 보도를 기대하십시오.


SONY A90J(배경), SONY X95K(가운데), SONY X95K(전경). 사진: FLATPANELHD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4
Comments
1
Updated at 2022-01-26 00:31:20

그럴수뿐이 없는게 작년에 oled 55인치와 65인로 소니도 미국 시장 3위를 탈환하고 재미본거라 올해도 42인치 48인치 추가하여 주력 마케팅할겁니다. 그리고 qd oled가격도 6000불에서 8000불 예상하는데요. 98인치 tcl 미니led가 8000불로 나오는데 가격경쟁력도 별로 없는데다 네이밍 자체도 10단위로 끊는 소니가 95로 네이밍한이유도 있겠죠.
작년 a90j와 80j 차이가 거의 방열판차이뿐이 없었는데 네이밍은 8090으로 급나누기했는데요.^^

1
2022-01-26 08:21:26

 QDOLED 가 번인방지에 덜 공격적이다라는 건 흥미롭네요.  LTPO 가 대형에 처음 쓰인 사례인데, 번인관련해서도 기존의 LG Oxide 보다 좋게 나올지 두고 볼 일이겠네요.  가격이야 뭐 대충 예상했던 대로 그 정도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을 거고, 그 가격만큼의 성능치가 나올지는 나와보면 알겠죠. 

1
2022-01-26 10:06:22

 소니=실전화질

1
2022-01-27 13:30:05

 사진만 보면 소니 OLED TV가 나아 보이네요. QD는 아직 더 발전해야 할 걸로 보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