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TV]  KQ85QNB95 사전판매 구매후기 및 2달 사용기 입니다.

 
1
  3103
2022-05-18 22:15:32

 

 

 

 

 

 

 

 

 

 

 

 

 

 

 

2022년 3월초에 있었던 사전판매 기간에 구입했던 제품이고 2달정도 사용한 후기 입니다.

 

* 모델명 : NEO QLED KQ85QNB95 

* 카드승인 금액 : 11,300,000 원 (WMN-B30FB/KR 풀모션 슬림핏 벽걸이 브라켓 포함 금액) 

* 백화점 상품권 및 현금 케시백 : 3,700,000 원

* 받은 사은품 : 1. 갤럭시탭 S8 울트라 256G WIFI (정가 150만원)

                    2. 삼성 스마트 모니터 LS43BM702UKXKR (정가 66만원)

                    3. 삼성 사운드바 HW-Q800A (정가 80만원)

 

실 결제금액 1130만원 - 상품권 및 캐시백 370만원 - 사은품3가지 296만원 = 464만원

판매처(디플) 에서 이야기하는 고객체험가는 464만원 입니다. 

 

하지만 저는 사은품 3가지를 사용하지 않고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 처분을 하였기에

실 결제금액 1130만 - 상품권 및 캐시백 370만 - 갤탭 125만 - 모니터 50만 - 사운드바 50만

이렇게 해서 실질적인 구매가는 535만원 입니다. 

 

삼성이 주장하는 금액과 제가 실질적으로 구매한 가격이 차이가 나게 되는데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삼성에선 새제품을 증정했기에 정가를 기준으로 계산을 하여서 고객님께 이정도의 혜택을 줬다라고

하면서 흔히 말하는 고객체험가를 고객에게 설명을 합니다. 

 

위 사은품3가지를 제가 실질적으로 사용을 하게되면 맞는말 이기도 하지만 보통 사은품을 중고로

처분하고 그 처분한 금액을 총 결제금액에서 차감하게 되면 실질적인 구매가는 좀더 상승하게 됩니다.

 

판매처에서 이야기하는 고객체험가와 실질적으로 내가 혜택을 보게되는 최종금액을 잘 비교하셔서

구매를 하시는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기존에는 21년형 NEO QLED 85인치 8K 모델을 사용하였었고 패널 불량 및 제품 휘어짐으로 

몇번 교환을 받다가 결국 안되어 환불처리를 하고 22년형 QNB95모델을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1년형 모델대비 확실히 밝기가 올라갔습니다. HDR 영상 실행시 확실하게 눈뽕맞는 느낌이 듭니다.

같은 HDR2000 제품인데 22년형 제품이 확실히 좀더 밝고 쨍합니다.

 

다만 반사되는 부분은 21년형 제품이 더 좋았습니다. 21년 제품이 반사가 덜 됩니다.

 

사진상으로는 패널휘어짐이 거의 보이질 않지만 실질적으로 어느정도의 패널 휘어짐은 역시 있습니다.

21년형 제품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역시 어느정도의 패널휨은 존재합니다. 

22년형 제품은 평균적으로 3~4mm 정도는 휘는거 같습니다. (물론 삼성QC기준 정상입니다)

 

4K 모델을 보다가 8K 모델을 봤을때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했지만

8K 모델을 보다가 4K 모델을 보니 확실한 역체감이 존재합니다.

현실적으로 8K 소스가 너튜브가 거의 다 이지만 8K 와 4K 의 차이가 제법 느껴집니다.

업스케일 성능도 8K 제품이 더 좋게느껴 지네요.

8K 소스가 좀더 다양해지게되면 다음 TV는 8K 제품이 될거 같습니다.

 

 QNB 90 이나 QNB 88 대비 QNB 95의 확실한 매리트는 역시 각진 디자인과 원커넥트 박스 입니다.

좀더 비싼 가격을 지불하더라고 QNB95의 가장 큰 선택의 이유가 디자인 + 원커넥트 박스 채용여부

이 두가지 입니다. 요 두가지 때문에 좀더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상 사전판매때 구입했던 후기와 2달정도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들인데

구매하실때 어느정도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25
Comments
WR
2022-05-18 22:30:41

패널은 AA01 로 대만 AUO 패널 입니다.

 

벽걸이는 설치기사님께서 2cm 정도는 띄우는걸 권장한다고 하셔서

대략 3~4cm 가량 벽에서 띄우고 사용중 입니다.

Updated at 2022-05-18 22:43:00

하나만 여쭈어 보겠습니다.
작년도 구매한 8K TV 몇번의 교체를 통한 환불을 하셨다고 하셨는데 통상 횐불기간은 언제까지 하면 되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저도 작년도 모델을 구입후 다음주에 설치하는데 삼성TV는 유독 불량이 많은것 같아 걱정입니다.
엘지는 버닝땜에 골이 아프구요.
답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R
1
2022-05-18 23:03:33

제품 설치받은 날로부터 한달까지 였습니다. 

 

구매한 날짜로부터 한달이 아니라 제품을 설치받은날 부터 해서 한달입니다.

가령 4월 1일 구매후 5월1일 설치를 했다면 5월 30일까지 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그리고 만약 제품 불량으로 교환을 받았을 경우 교환받은 새제품이 도착하여서

교환받은 제품 설치한 날로부터 역시 한달이내 교환 및 환불이 가능했습니다.

 

제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이 무한정 되는건 아니고 대략 2~3번까지 교환이 가능하였고

그 이상 진행되면 서비스센터에서 환불을 권유하더군요

 

교환이나 환불은 방문하신 삼성서비스센터 기사님 판단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고

서비스센터에서도 방문하신 기사님의 판단을 가장 우선시+중요하게 생각하더군요

 

제품 설치후 같은 불량이라도 한달 + 하루라도 지나면 칼같이 수리 입니다. 

즉. 패널 불량이면 한달 이내는 교환이나 환불이 가능하지만 한달이 지나면 패널교체 입니다.  

2022-05-19 10:55:07

오~ 소중하고 도움이 될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8K를 선택한 이유는 업스케일링 때문인데 그쪽부분에서 나름 효과가 있다니 다행입니다.

그리고 불량에 대한 환불및 처리일정까지 곰곰히 주신 정보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다시 한번더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1
2022-05-19 00:40:34

 두달 지났는데 아직 필름 안떼셨나요?

WR
2022-05-19 08:48:19

아닙니다. 필름은 사진만 찍고 바로 제거하였습니다

2022-05-19 21:40:24

테두리 프레임에 비닐도 떼셨나요 이거떼면 갬성 좀더 올라갑니다 ㅎㅎ

2022-05-19 08:49:58

벽걸이 타입으로 실질 구매가가 535면 엄청 저렴한거네요. 저도 요듬 고민중인데 구매기 & 사용기 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WR
2022-05-19 09:58:56

3월초 사전판매때 구매하셨던 분들은 비슷한 가격대에 구매하셨습니다

당시 일반 디플은 90, 백화점내 디플은 95 프로모션이 걸려서

특히 95쪽 모델 혜택이 좋았습니다

 

비슷한 조건에 밥솥이나 냄비셋트까지 받으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ps. 사은품 당근이나 중고나라 판매하는것도 일이네요. 중고시세도 왔다갔다 하고 네고요청도 많고

       잘 안팔리거나 조금이라도 빨리 처분하려면 가격도 시세보다 낮춰야 하고 이런 번거로움이 있네요^^;; 

Updated at 2022-05-19 13:23:47

그래도 사은품 엄청 잘파셨네요
저는 빨리파느라 훨씬 싸게 처분해서 손해본느낌이네요 ㅠㅠ
특히나 사운드바 800A 신형나오니까 하도안팔려서 40에 처분 ㅠㅠ

WR
2022-05-19 14:14:50

타이밍이 좋았던거 같습니다

탭울트라는 새제품 구매해도 배송이 오래걸리는 시기였고

사운드바는 Q800B 출시전 이었고

모니터는 신형출시되자마자 바로 팔았으니

 

그나마 다행이었던거 같습니다 

Updated at 2022-05-19 13:58:56

후기 잘봤습니다^^
정말 저렴하게사셨네요.
저는 그때 현백에서 구매했어요.
혹시 IPTV 표준모드랑 영화HDR모드시
화면설정 로컬과 선명도 뭘로 설정하셨나요?

WR
2022-05-19 14:25:21

선명한 화면

색영역 확장

자동명암조정 끄기

로컬디밍 표준

밝기 40, 선명도는 10~12

그외는 손 안대고

AI 최적화 관련된건 다 끄고 사용중 입니다

2022-05-19 16:08:01

와아 선명한 화면
눈이 좀 아프지않나요?
감사합니다 참고할게요.

WR
2022-05-19 23:04:40

휴대폰 부터 해서 태블릿

삼성TV, OLED TV 전부 선명한 화면으로 보고 있습니다.

 

뭔가 쨍하고 그런느낌을 좋아해서요^^;;

2022-05-19 13:34:26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불량화소로 기사가 설치당일날부터 패널교체로 우겨서 소보원에 접수한상태인데 역시 기사를 잘만나야하는군요
창원쪽 기사는 패널휨이 1cm까지 정상이라는데
불량화소도 그렇고 맨날 규정이그렇다 이러는데 제대로 모르고 일하는거같더라구요

WR
2022-05-19 15:26:58

작년제품 기준으로는 5mm 입니다

올해라고 크게 다르지는 않아 보이는데 안타까운 상황이네요

 

삼성 방문AS여러번 경험해보니 1차적으로 방문하시는 기사님을 잘만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서비스센타에서도 방문하셨던 기사님의 판단을 믿어주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거 같았습니다

 

기사님의 판단이 불량인거 같다 vs 불량입니다 하는것은 결과값이 달라지죠

 

명문화되고 정확한 규정은 없어보입니다 

2022-05-19 17:42:47

 저는 kq85qnb85 최근에 사운드바 받고 580에 사운드바 당근에 20만원에 팔아서 560에 샀는데

1달만 빨리 정보알고 발품팔았다면 kq85qnb95를 구매할 수 있었는데 

지금 그냥 만족하고 7~8년은 이 TV보고 살아야 겠습니다. 

 

WR
2022-05-19 23:02:18

요즘TV는 수명이 다해서 바꾸기 보단 한 5년정도 지나면 

그냥 새제품이 써보고 싶어서 바꾸는 경우가 더 많은 듯 합니다.

 

작년 TV랑 올해 TV랑 구매하면서 느낀거지만

삼성은 사전판매 할때 행사가격이 가장 좋으네요

 

그리고 백화점내 매장이 조건이 좋았고 이것저것 카드발급이나 상조가입등 잡다한거 없이 

딱 깔끔하게 거래가 끝나서 참 좋았습니다. 

 

혹시 다음TV구매하실때 삼성제품 구매예정이시라면 새제품 출시하고 

사전판매할때 + 주말 + 백화점 이용 요 조건 추천드려 봅니다. 

2022-05-19 17:48:51

사은품으로 받은 사운드바는 판매하셨다고 하셨는데 기존에 사용하시던 사운드바가 있어서

판매하신건지요? 

아버지가 사용하실 TV를 구입하려 하는데 패키지가 아닌 TV만 구입할 생각이라

사운드바가 필수로 필요한 것인지 궁금하네요.

조언 해 주실수 있을까요?

WR
Updated at 2022-05-19 21:37:57

예. Q950A 라고 사은품으로 받은 Q800A 보다 더 괜찮은 사운드바를 사용중이라 

Q800A는 미개봉 새제품 상태 그대로 판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운드바가 필수는 아니지만 저렴한 사운드바 하나라도 있으면 

TV자체 스피커 소리보단 확실히 좋습니다.

 

이렇게 비유를 해드리면 적절할거 같은데

노트북 사용하실때 마우스 없이 노트북 자체의 트랙패드나 터치패드 사용하시다가

싸구려 마우스라도 하나 사용하시게 되면 엄청 편리해지지 않습니까

사운드바는 그런개념이라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운드바는 싼거든 비싼거든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확실히 TV자체 스피커 보단 사운드바에서 들려주는 소리가 좋습니다.

2022-05-19 20:01:52

저와 관점이 같은 부분이 있으시네요.
8K 시기상조라지만 저도 써본 사람으로써 8K 업스케일링등 차이 확실히 느겼습니다.
저도 4K만족하지만 역체감등 고려해서 결국 90과 95중 95를 선택했지만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다음은 무조건 8K 로 갈것 같습니다^^

WR
2022-05-19 22:57:14

4K 보다가 8K 갔을땐 그냥 좀더 괜찮은거 같네 이정도였는데

 

8K 쓰다가 4K 오니 역시 8K 좋았어...차이가 제법나네...등등 역체감이 훨씬 많이 듭니다.

 

전 만약 다음 TV를 8K로 가게 된다면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 하나때문에라도 

8K 최고급형을 갈거 같습니다. 

 

샘숭놈들 4K 고급형인 95모델에서 8K 900처럼 인피니트 슬림 넣어줬음 좋았으련만...

2022-05-20 10:48:06

너무나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내일 받게 되는데..뭐를 검수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진짜 물건이 다 똑같이 나오면 좋은데..

검수를 해야 한다는게 뭔가 좀 아쉽네요.

WR
2022-05-20 12:09:32

TV설치를 받으면 와~~크다, 와~~~좋다

이런식으로 감탄을 하거나 즐겨야 하는데 즐기지는 못하고

뭐가 이상이 있나 없나 확인을 해야하는 상황이 아이라니 하죠

 

설치할때 고객이 이것저것 테스트 할때까지 설치기사님들이 기다려 주시지 않습니다

기껏해봐야 제품외관의 불량정도 (찍힘, 긁힘, 파손여부) 이고

측면이나 상단에서 바라볼때 패널의 휘어진 정도만 파악이 가능합니다

 

너무 억지로 불량을 찾으려고 노력하지 마시고 외관상 찍힘, 긁힘, 파손 및 휘어짐 이런것만 없으면

그냥 맘편히 대화면과 새제품의 감동을 즐기시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