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사운드바‧PCFI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빈센트 소니 A95K QD-OLED TV리뷰 (대략적인 번역)

 
  1375
Updated at 2022-05-25 10:36:12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빈센트의 소니 A95K QD-OLED TV리뷰 입니다.

 

 

 

● 대략적인 번역(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USB 현미경을 사용하여 하위 픽셀을 촬영했습니다. 

부두 1511 분광 복사계를 사용하여 캡처한 빨간색 녹색 및 파란색 하위 픽셀의 삼각형 배열로 입증된 바와 같이 Sony a95k가 실제로 삼성 디스플레이의 qd oled 패널을 탑재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소니의 스펙트럼 전력 분포  a95k는 다른 qd oled 디스플레이에서 측정한 것과 유사했으며 블루 밸리를 따라 약간의 혹이 특징인 아름답게 뚜렷한 빨간색 녹색 및 파란색 피크가 있습니다.


uv 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직사각형 220의 90% 이상. 

a95k가 다른 oled 텔레비전보다 더 빠르게 잔상을 제거합니다.

 

여기 싱크에서 약 10초 동안 hdr에서 최대 폭으로 흰색의 10개 창을 표시하고 있으며 최대 슬라이드로 전환한 후 직사각형 잔광이 삼성 s95b보다 소니 a95k에서 더 빨리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55인치 a95k 리뷰 장치에 방열판 피크 밝기가 장착되어 있으며 패널에서 0시간으로 상자에서 꺼낸 상태에서 900니트 미만으로 측정 되었지만 샘플이 최대 밝기에 도달하기 전에 약간의 실행 시간과 몇 번의 보상 주기가 필요했습니다.


대기하는 데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시간 없이 최대 밝기 1000니트를 초과하여 실행하는 samsung s95b와 달리 잠재력 10개 창에서 960니트를 측정하고 195에서 최대 밝기와 eotf가 안정화된 후 전체 채우기가 필요한 주요 보상 주기 그리고 방열판을 구현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니는 삼성 s95b에 비해 abl 또는 자동 밝기 제한기 알고리즘에서 더 이상의 완화 없이 qd oled 패널을 구동하는 데 상당히 보수적인 것으로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내가 테스트한 wrgb oled 텔레비전보다 덜 공격적입니다. 

 

지금까지 기억해야 할 한 가지는 더 높은 oled 밝기는 항상 oled 수명에 반비례한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Sony의 보수적인 접근 방식은 회사가 자동 디밍과 같은 다른 화면 화상 방지 조치에 대해 덜 엄격하게 만들도록 할 것입니다.


몇 주 안에 준비되기를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올 레드 TV의 포장을 풀고 최소 100시간 동안 실행하여 유기 물질이 안정화되어 실제 콘텐츠를 보정 및 측정하고 시청 하고 나란히 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촬영과 편집은 말할 것도 없고 옆모습 비교도 많이 해주시고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쨌든 이해 균형추 역할을 하는 매우 무거운 스탠드를 설치할 때 평소와 같이 전면 위치 스타일 또는 후면 위치 스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95k 리뷰 에서 런 인 타임 섀도우 디테일 없이 상자에서 꺼낸 신선한 전면 위치를 선택했습니다.

샘플이 심하게 뭉개져 TV를 벨트 아래에 여러 번 보정한 후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면 자동으로 해결되어야 하지만 이전에 패널을 새로 고침한 후 정렬 프로세스를 가속화하여 블랙에 가까운 감마가 다른 소니와 유사한 기준보다 여전히 약간 더 밝음을 드러냈습니다.


성급한 판단을 내리기 전에 지금까지 검토한 oled 텔레비전 게임 모드를 사용하여 보정을 통해 지나치게 밝은 감마를 조정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전에 최소 100시간 동안 bravia 85k 검토 샘플을 실행 합니다. 

 

입력 지연은 16밀리초에서 측정됩니다.  

초당 60프레임이 초당 120프레임에서 8밀리초로 반감,  이 수치는 동급 선두업체인 lg 및 samsung electronics의 올레드 TV에서 측정한 입력 지연보다 약간 높지만 올해 초 삼성 디스플레이가 광고한 cs에서 대부분의 게이머가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빠르고 반응적이라고 생각합니다.

 

144hz 재생률과 호환되는 qd oled tv 패널 우리는 leo botner 테스터에서 a95k로 1080p 144hz 비디오 신호를 보내려고 시도 했으며 다소 놀랍게도 TV는 변동하는 입력 지연 숫자로 판단하지만 일부 프레임에서 144hz 신호를 받아들이고 표시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소니 895k에서 동일한 mediatek mt5895 칩셋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체 검토에서 이것을 테스트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입니다.

 

 hdmi 입력 4개 중 2개가 있는 2021년 소니 bravia xr 텔레비전의 hdmi 2.1 구성에는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HDMI 2.1 중 하나가 eARC 포트인 경우 hdmi 2.1 대역폭은 초당 48기가비트로 패킹되지만 신호는  ng와 dolby 비전 은 상호 배타적이므로 xbox 시리즈에서 4k 120hz 더블 비전으로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48hz의 vrr 범위에서 vrr 지원을 활성화하려면 hdmi 신호 형식 하위 메뉴에서 향상된 vrr 설정을 선택

해야 합니다. 

120hz로 이 비디오는 box.co.uk 온라인 기술 스토어를 방문 하여 tv사운드 바 및 기타 모든 기술에 대한 최상의 거래를 지원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니 a95k의 선명도 블랙 프레임 삽입 설정은 켜기 끄기 토글입니다. 


이제 삼성 디스플레이의 qd oled 패널이 가변 강도 130Hz 그래픽 삽입을 아직 제공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소니 가 a95k qd oled와 ftk 및 a80k wrgb oled에서 물러나

결국에는 wrgb oled 모델에서 130Hz 브래킷 삽입이 제거 되었지만 bravia 895k가 마스터 서버로 지정되었습니다.  

소니가 플래그십으로 wrgb oled가 아닌 qd oled에 기름을 부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 

사실 일본 브랜드는 이전에 내가 다룬 wrgb oled보다 qd oled의 장점 을 보여주기 위해 어두운 방을 나란히 비교했습니다.

이 비디오에서 당신은 볼 수 있습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2
Comments
2
2022-05-25 10:56:37

s95b 대비 성능상으로 별다른 이점이 없는 듯 하네요. 

a95k 나온거 보고 어느쪽으로 갈지 고민했던 소비자들은 상당수 그냥 s95b로 갈 듯..

얼마전 s95b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eotf커브 밝기 과하게 세팅된 것도 조정되었다는 것 같고요.

1
2022-05-25 11:00:41

지금까지 언급된 바만 따지면, A95K는 언박싱 직후 세팅의 표준 합치도와 돌비 비전 지원(대신 HDR10+ 는 비지원) 두 가지가 장점입니다.

 
24-03-28
 
599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