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사운드바‧PCFI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VR 전신 햅틱 슈트 Teslasuit 시연 선보여

 
2
  828
Updated at 2022-06-30 15:56:44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평소 VR에 관심이 많다보니 재미있는 기사가 있어 가져와 봤습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가상공간에서 데미지를 받은 신체부위에 충격을 느껴가며 게임을 즐기는 날이 올것 같습니다.

  

번역기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www.techradar.com/features/this-full-body-haptic-suit-has-ruined-the-oculus-quest-2-for-me 

 

일반 VR 헤드셋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습니다.


마침내 VR에서 전신 햅틱 수트를 시험해 보았고 평범한 이전 Meta Quest 2 ( 이전의 Oculus Quest 2) 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습니다.



 

2022년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의 퓨처 랩(Future Lab) 전시회에서 디지털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전신 햅틱 슈트인 Teslasuit 를 시연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내 몸의 90개의 다른 부분에 퍼진 전극을 사용하여 이것을 했습니다. 내 코어, 등, 다리 및 팔에는 모두 여러 개의 전극이 있었지만 적어도 현재 반복에서는 가슴에 전극이 없었습니다. 전극을 맨살에 대고 사용자가 구성할 수 있는 설정에 따라 1mA에서 60mA 범위의 내 근육에 충격을 가했습니다.


다른 주파수와 강도로 신호를 발사함으로써 이 전극은 내 디지털 아바타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따라 실제 감정과 감각의 범위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나는 내 몸에 내리는 비, 나를 휘감는 모래 폭풍, 가상 사격장에서 목표물을 명중할 때 총기에서 반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감각이 항상 완벽하게 재현된 것은 아닙니다. 실제 비와 달리 시뮬레이션된 항목은 이러한 정적, 전기적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VR 영상과 결합하면 완전히 믿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고 단연코 가장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하게 된 루이스 해밀턴(7번의 챔피언 F1 레이서 )의 경우에 특히 그러 했습니다. 게다가 이곳은 VR 헤드셋 도 착용하지 않고 TV 화면만 보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내가 입고 있던 햅틱 슈트는 해밀턴의 레이스에서 수집된 실제 데이터를 사용하여 최고 속도로 트랙을 주행할 때 경험하는 G 힘의 느낌을 모방할 수 있습니다. 내 팔과 코어에 전기 펄스가 발사되어 근육이 더 무거워지고 움직이는 경주용 자동차로 인한 가속 및 감속으로 인해 내 몸이 실제로 빙빙 돌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가상 현실에서 운전하면 어지럽지만 Teslasuit를 착용하고 해보고 싶습니다. 나는 이러한 사실적인 감각이 멀미를 예방할 수 있다고 확신하지만 불행히도 내 이론을 테스트하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이는 현재 장치가 상당히 고급형이기 때문입니다. 햅틱 피드백뿐 아니라 전신 모션 캡처 및 생체 인식 시스템이 포함되어 비용이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전시회에서 팀과 이야기하면서 내가 테스트한 것은 누군가가 집에 그냥 놔두는 종류의 슈트가 아니라 최고 수준의 운동 선수 훈련과 의료 재활을 받는 환자를 위해 설계된 프리미엄 모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아직 더 소비자 친화적인 것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팀의 꿈은 대중 시장에 어필할 수 있는 햅틱 수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CEO Sergei Nossoff에 따르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팀은 또한 사람들에게 햅틱 슈트가 다음으로 큰 문제라고 확신시키는 데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전혀 다치지 않도록 보정된 슈트라는 걸 알면서도 VR 촬영장에서는 겁이 났다. 화기는 괜찮았지만 가상 수류탄으로 덮인 테이블은 VR 공포 게임 의 한 장면 같았 습니다. 다가가면 실제로 내 얼굴에 폭발할까봐 두려웠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명중 후 실생활에서 페인트볼을 하는 것처럼 제 경우에는 수류탄이 제 발에서 폭발하는 것을 본 후 던지는 것처럼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덜 아프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햅틱 수트를 직접 입어볼 기회가 있다면 가질 수 있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햅틱 수트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Teslasuit에 대한 경험을 한 후에 저는 이것이 다음 VR 혁명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가질 때까지 기다릴 수 없습니다.


그때까지는 몰입도가 떨어지는 Quest 2 헤드셋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5
Comments
1
Updated at 2022-06-30 15:55:41

어.. 전투시 충격말고 다른 더 섬세한 신체느낌들은 저걸로 표현이 안되나요? 

WR
1
Updated at 2022-06-30 15:59:02

저걸로는 모르겠지만 그런 제품이 100% 나오리라 봅니다.

어쩌면 그쪽이 더 발전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은 예상을 해봅니다ㅋㅋ

 

1
2022-06-30 16:21:53

이미 나오지 않았을까요. VR 쪽 최첨단을 달리는 곳이 그런 분야라서.. 이미 있다고 봅니다. 

어쨌든, 기술의 발전에 따라 결혼, 출산율은 더 줄어들 것 같네요. 

WR
Updated at 2022-06-30 16:37:31

정말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확실히 발전된 기술이 보편화 되는 시점이 그쪽에서 성공하고 활성화 되는 순간이라고 할 정도니..

해상도도 그중 하나라고 하더라구요ㅎㅎ

1
2022-07-02 10:29:56

간다 레디 플레이어 원...!

 
24-03-28
 
599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