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블루레이‧DVD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LG, 진동으로 '시네마틱' 5.1 사운드 구현하는 97인치 OLED 패널 공개

 
1
  2250
2022-08-11 09:54:38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https://www.techspot.com/news/95582-lg-display-unveils-97-inch-oled-panel-creates.html

 

LG디스플레이, 진동으로 '시네마틱' 5.1 사운드 구현하는 97인치 OLED 패널 공개

 

 

스피커 없는 오디오가 LG의 주장에 부합할까요?


방금 무슨 일이? LG 디스플레이는 시장에서 최고의 TV 기술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한국 전시회에서 방금 선보인 97인치 패널은 인상적인 그림을 제공할 것 같지만 그 매력을 높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패널이 내장된 패널을 사용하지 않고 5.1 사운드를 생성하기 위해 진동한다는 것입니다. 


LG디스플레이 는 오늘 일찍 서울에서 열리는 K-Display 2022에서 97인치 OLED.EX 패널을 공개했다. 이 회사는 EX 기술의 이점과 함께 OLED TV와 관련된 사실적인 색상, 미세한 디테일 및 완벽한 블랙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LG디스플레이 는 지난해 말 차세대 OLED EX 기술을 공개 했다. 유기 발광 소자에 존재하는 수소 원소를 안정적인 중수소로 변환하여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더 많은 빛을 방출함으로써 OLED의 더 낮은 피크 밝기 수준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 OLED에 비해 화면 밝기가 30% 증가합니다. 이 기술은 또한 개인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색상 정확도를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그 거대한 크기와 화질 외에도 이 패널의 하이라이트는 Film CSO(Cinematic Sound OLED) 기술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패널 후면의 박막 익사이터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를 진동시켜 내장 또는 외부 스피커 없이도 오디오를 생성합니다.

 

 LG는 5.1채널 사운드 시스템이 디스플레이에 내장되어 영화 수준의 몰입감을 제공하는 성능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합니다. 이는 상당히 대담한 주장입니다.




LG가 진동 오디오 기술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CSO는 작년 CES에서 공개된 48인치 4K 게임 중심 TV (위)에 등장했습니다. 그 모델은 또한 버튼을 터치하면 반경 1,000mm로 평면에서 곡선으로 구부러질 수 있는 "종이처럼 얇은 화면"을 자랑했습니다. 2019년 LG G8 ThinQ 폰에는 Crystal Sound라는 초기 버전도 있었습니다.


비슷한 화면 진동 오디오가 Sony Bravia AG9 OLED TV에서 발견되며 꽤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기술 유튜버 Linus Sebastian은 확실히 좋아합니다 .


새로운 진동 패널이 장착된 텔레비전은 저렴하지 않을 것입니다. 약 25,000달러 이상을 지불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LG전자가 곧 출시할 97인치 무진동 TV와 동일한 예상 가격입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1
Comment
1
2022-08-11 14:39:14

이거 예전에 스마트폰에 넣었던 붐박스 같은거 아닌가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