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과학 보고서는 인간의 색 인식의 100년 된 오류를 수정합니다

 
2
  1183
Updated at 2022-08-13 10:50:32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번역기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hothardware.com/news/100-year-old-math-error-human-color-perception


과학 보고서는 인간의 색 인식의 100년 된 오류를 수정합니다

 


인간의 시각 과학은 색을 다루는 모든 분야에서 중요합니다. 그것은 직물, 인쇄 , 그리고 물론 디스플레이 를 의미합니다. 

 

100년 이상 동안 인간의 시각은 독일 수학자 베른하르트 리만(Bernhard Rieman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리만 기하학을 사용하여 모델링되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리만 공간은 "수익 감소"를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인간의 시각을 지각적으로 나타내기에 불충분합니다. 

 

미국 국립과학원회보 (PNAS)에 발표된 이 연구는 평소와 같이 유료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로스 알라모스 국립 연구소의 연구원들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이 논문에서 연구원들은 인간의 색상 인식이 수확 체감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즉, 일련의 작은 단계를 단순히 더하는 것만으로는 큰 색상 차이를 도출할 수 없습니다.


분명히 리만 기하학에 기반한 시스템은 "큰 색상 차이가 작은 차이의 합보다 작게 인식되기 때문에 큰 색상 차이에 대한 인식을 과대 평가합니다." 다시 말해, 인간은 리만 모델이 예측하는 것보다 색상의 큰 변화에 덜 반응합니다.


결과적으로, 저자들은 지각적 색 공간은 리만 기하학으로 정확하게 기술될 수 없으며, 그 때문에 색 표현에 대한 우리의 모든 생각은 약간의 재작업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저자들은 계속해서 우리의 현재 생각은 색조의 작은 차이에만 유효하지만 새로운 연구를 설명하기 위해 재작업하면 더 넓은 스펙트럼에 걸쳐 인간의 색상 인식을 정확하게 반영하는 모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친숙한 색도 다이어그램은 아마도 재작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미지: Wikimedia Commons용 BenRG


위의 내용을 읽으면 분명히 알 수 있듯이 이 발견은 디스플레이, 특히 일반적으로 색상 정확도를 위해 보정되는 컴퓨터 디스플레이 에 중요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저자는 예상 색상 표현과의 편차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Delta-E(또는 ΔE) 표준이 그들이 입증한 "수익 감소" 효과를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사실, 수석 저자인 Roxana Bujack은 결과가 예상치 못한 것이며 연구원들은 여전히 "새로운 색 공간"의 정확한 기하학을 해결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발견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보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0년 된 수학 오류로 인해 디스플레이가 부자연스럽게 포화 상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매혹적입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1
Comment
2
2022-08-13 10:48:49

요약하자면 인간의 눈은 큰 폭으로 변하는 색은 실제보다 작은 폭으로 인식한다는거네요.

이 차이 때문에 디스플레이의 색이 부자연스럽게 포화된 것으로 느껴진다는 것이라는 것인데요.

이것이 보정되면 더 자연스러운 색감을 볼 수 있겠네요.

영상가술은 계속 발전하는군요.  

 
24-04-23
 
1492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