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블게]  어제 황당한 거래에 관한 글입니다

 
4
  4078
Updated at 2016-06-12 14:00:09

어제 황당한 거래란 글로 논란을 일으킨 구매자 입니다 계속 반문이 길어질수록 결국 서로의 감정싸움으로 번질께 뻔하고, 누구의 잘잘못을 떠나 서로의 오해라 생각하고 마무리 했으면 하는 바램 이었습니다 물론 제가 잘못 처신한 부분은 충분히 인지하고 사과 드렸습니다 하지만 제글에 댓글을 다신 판매자님의 글은.. 어른이 아이 훈계하듯, 저의 잘못만 타이르는 듯 한모양새 입니다 분명히 판매자님도 100%잘한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구매자 입장에서 서플의 자막 유,무도 모르고 더구나 예전에 한번 구입했던 이력이 있는 상황에서 당연히 알면서도 모른척 한다는 느낌이겠죠 이에대해 어제 댓글에도 남겼으니 더이상의 말씀은 안드리겠습니다 변명이라면 변명이고, 진심이라면 진심이라고 판단들 하실테니까요 한가지 어제는 말씀 안드렸습니다만 판매자분께서 거래 과정 중 주신 문자에.., 사가에 서플 디스크가 있어 스틸북 보다는 메리트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문자를 주셨다는 뜻은 판매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위한 행동 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만약 사가를 처음 구입하는 분들이라면 그 문자로인해 서플에 대한 메리트를 충분히 가질 수 있습니다 저또한 솔직히 서플을 볼지 안볼지 장담은 못하겠지만 그래도 있으면 언젠가 보겠지 하는 생각이었구요 만약 제가 아닌, 다른 회원님(더구나 사가를 처음 구입하시는 경우)였다면 이 문제로 구입 후 큰 오해가 생길 수 도 있는 중요한 부분 입니다 판매자분께서 서플의 장점을 피력하면서 최소한 한글자막은 없다고 알려주셨다면 그 상황에서 거래에 대해 다시 말씀드릴 수 있었겠죠 서플디스크의 유무에 따른 메리트는 피력하면서 정작 중요한 자막 유무는 언급을 안하신 점은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하나요 물론 자막없이도 감상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시지만 일반적인 관점에서 본편도 아닌 서플의 자막이 없다는 점은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제 제가 마지막 댓글에... 제 입장에선 충분히 양해말씀 드렸으나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다르다면 그것 또한 제 불찰이라고 다시 사과 드렸습니다 역지사지라고 판매자분은 입금 확인 문자 2~3통 보냈다고 하셨습니다만 받아들이는 제 입장에선 모임자리에 그것도 입금결정 하고 불과 2~3시간 동안 확인 문자를 받는게 결코 유쾌하진 않았습니다 상황이 상황인만큼 공적인 자리에서 아무리 짧은 문자라도 개인적인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여건이 아니었고, 더구나 2~3시간을 못기다리고 입금 확인 문자를 보내니 이 분이 나를 못믿나 하는 생각도 들고... 모임 파한 후 바로 집에 들어가서 입금하려고 핸드폰 들고, dp검색을 해봤습니다 솔직히 처음엔 사가에 대한 검색이 아니라 판매자님에 대한 검색 이었습니다 그러다 얼떨결에 사가 서플관련 정보도 보게 된겁니다 바로 취소 문자 드렸구요 솔직히 저는 서플같은 부가기능에 큰 관심이 없기에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이라 그냥 구입했으면 끝날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댓글에는 서플에 관한 판매자님의 문자내용은 언급 안했었습니다만 결정적인 취소 이유는... 오후 6시경 인천 출발하면서 구입결정 문자 드렸는데 불과 2시간 정도의 시간에 확인문자를 몇통 받은 점 입니다 물론 지금와서 돌이켜보면 그냥 구입해도 되는데 그당시에는 그 상황이 왜이리 불쾌 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어제 판매자님의 글도 보고, 지금 제 글도 보고 이 모든것이 서로의 오해 아닌가요 물론 그 과정에서 서로의 실수나 잘못이 있지만요 전 어제 댓글에 판매자님의 최소한의...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 하시는 모습 기대했습니다만 서두에도 말씀드렷듯이 어린이 타이르듯, 저만의 무조건적 잘못으로 몰아가는 판매자님의 댓글은 심히 불쾌합니다 정말 어제는 솔직한 마음으로 먼저 사과하고 기분좋게 털어버렸습니다만 한쪽에서 먼저 손을 내밀면 슬며시 잡아 주는 법도 배우셨으면 합니다

38
Comments
20
2016-06-11 09:17:04

억울하신 점은 이해가 가지만 사과하셨으면 굳이 이런 글을 다시 쓰셔서 논란을 일으키실 필요가 있나 싶네요. 양 당사자간의 오해도 있고 하여튼 서로 역지사지 해보면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시면서 좋게 넘어가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WR
3
2016-06-11 09:19:29

사과하고 마무리 했다 싶었습니다만 판매자님의 마지막 댓글을 보니 저도 사람인지라 울컥 하네요

23
2016-06-11 09:28:32

아침부터 이런 글을 읽고 나서 여쭙고 싶네요. 재미니 님께서 왜 무슨 목적으로 무얼 얻고자 이런 글을 올리시는지...

WR
4
2016-06-11 09:31:54

판매자님의 잘못된 부분에 대한 사과와 어제 모든 댓글에서 보셨겠지만 액면 그대로 100%제 불찰만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
2016-06-11 14:09:54

끝낼건 끝내야죠

13
2016-06-11 09:25:14

위약금 5천원은 저도 조금 황당하더군요...

11
2016-06-11 10:51:40

마지막으로 이건 모르시는분들이 있을것같아서 원치않게 비난받고싶지않네요 구매자분께서 6시안에 오늘 구입하지않으시면 알라딘에가서 판매할것이라고 사전에 말씀을드린상황이였고 의사를 정확히 밝혀주시지않아서 제물건들과 함께 스타워즈saga도가지고간상황입니다 6시정도조금 넘어서 구매하신다고 하셨고 saga만다시 도로가지고왔습니다 알라딘에 자주가는편도 아니고 집근처에는 없습니다 다시나가려면 왕복차비도 나가야하는상황이였고 다시 언제 알라딘에 갈지몰라서 시간이지나다보면 그 사이에 saga매입가가 떨어질지도 모르는상황이고 시간과 발품을 드려야하는상황이였습니다 덕분에 저는 그런걸 방지하기위해 따로 알라딘에 다음날 넘어간상황입니다 억지로 무조건적으로 또한 위약금을 제가 강제로 요구한것도 아니구요 조심스럽게 이야기했던부분입니다

8
2016-06-11 11:45:49

믿고 거래하는 DP라지만 중고나라보다 덜하긴 해도 비매너 구매자 판매자는 어딜가나 있기 마련이라는 생각입니다. 저 또한 미리 예약이라는 명목으로 물건이 잡힌 상횡에서 일주일간 질질끌다 결국 판매못해서 손해본적이 있구요.. 판매자님 상황에서 보면 위약금 5000원이 과하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팔수 있었음에도 계약파기시 판매자만 손해보는 상황이니까요... 저는 위약금을 받아본적이 없긴 합니다만 이해는 충분히 됩니다.

6
2016-06-11 09:26:15

두분 글 내용을 보고 느낀이로서 누구의 잘잘못을 떠나 사과를 통해서 논란을 일으키려고 하지 않는 쪽이 누구인지는 충분히 이해하고 정중함을 느낍니다. 두분의 사정을 충분히 공감하나 더이상 두분 사정의 게시물이 없었으면 합니다. dp인들도 내용아시는 분들 대다수가 서로 오해임을 알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21
2016-06-11 09:34:11

처음글에 시간이 정확히 나와있지 않아서 판단은 어렵지만.. 공적인 술자리라도 화장실로 나와서 간단하게 문자를 보내거나 할수는 있었겠죠. 화장실도 못가는 술자리라는 건 들어본적이 없네요. 나 술자리다 문자보내고 감감 무소식이라면 판매자가 우선 좋은 기분을 가질수가 없었겠죠.

WR
3
2016-06-11 09:39:39

물론 맞는 말씀입니다만 저는 판매할때 입금한다는 문자 받으면 최소 몆시간은 기다려보고 확인 여쭤봅니다 입금결정 후 불과 2~3시간 사이에 한통도 아닌 3통의 확인 문자 받으니 당시에는 기분이 매우 안좋더군요 그리고 판매자분에 대해 좀더 검색해 볼 필요가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재촉하는 경우 혹시나 하는 마음이 들었던건 사실 입니다

WR
3
2016-06-11 09:43:11

그리고 답장 보냈습니다 집에가서 문자 드리겠다고..

10
2016-06-11 09:35:20

처음 글을 보면서도 좀 이상했습니다. 댓글 반응이 일방적이라;; 제가 느끼기엔 판매자분이 적극적인 판매를 위한 메리트로 서플을 들었는데 알고보니 자막이 없었고(저도 제가 가진 블루레이 서플에 자막이 있는지 없는지 다 기억하진 못합니다), 재미니님이 장시간 문자에 답장을 안 한것도 아니고... 오히려 판매자님이 재촉하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거기다 결정적으로 위약금은... 집이나 차 거래도 아니고, 같은 취미 가진 사람들끼리 너무하신거 아닌가 싶더군요. 물론 서플 자막유무에 대한 사전고지를 떠나 일방적인 구매 취소는 사과할만한 일인 것 같은데, 거기에 대한 사과는 이미 하셨으니 판매자님도 이만 기분 푸시고 훈훈하게 마무리 되면 좋겠네요.

17
2016-06-11 09:44:21

제가 생각하기도 굳이 이런 장문의 글을 남겨 또 남길 필요가 있었을까 생각합니다. 분명 본인의 잘못으로 시작된 문제이기에 사과를 들으셨으면 좋으셨겠지만 사과를 듣진 못했어도 어느정도는 감수는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00프로 비난만 있는건 아니고 옹호하시는 분도 계시잖아요.. 저도 장터에서 거의 구매하는 입장이지만 어제 글들을 봤을때는 판매자님께서 충분히 화가날 만한 상황이었던거 같습니다. 얼마입금하면될까요? 물어보신 다음 언제까지 입금하겠다는 문자 한통만 있었으면 이와 같은 일이 없었을텐데요... 위약금 건은 이해가 안되는건 아니지만 어짜피 받기도 힘들걸 왜 말씀하셔서 싸움을 키우셨을까.. 안타깝습니다. 구매자님의 사과글로 마무리가 잘 되었나 싶었는데 다시 불이 붙을수도 있겠네요..

WR
1
2016-06-11 09:49:40

판매자님께서 마지막 댓글을 달지 않으셨거나 아니면 내용이라도 저를 타이르는듯 한 내용이 아니었다면 굳이 이글을 안썼습니다 아침에 보니 울컥하네요

6
2016-06-11 09:50:30

재가 이번 사태를 보고 느낀건 두분 한테 모두 문제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판매자분은 아무리 화가 난다 해도 위약금 5천원 요구는 아니었다 생각됩니다. 위약금 요구는 Dp에선 아니라 생각합니다. 서로 같은 취미를 가지며 자료를 서로 주고 받으며 좋은 Dp 만들자고 있는건데 위약금은 아닌것 같습니다. 구매자분은 구입의사 표하신후 계좌번호를 받으셨으면 아무리 바쁘셨다해도 잠깐 시간을 내서라도 입금가능시간을 알려 주셨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판매하시는분에 대한 예의라 생각합니다. 판매자 입장에선 계좌번호를 알려주고 바로 반응이 없으면 막연해질수 있습니다. 이번일은 여기서 마무리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14
2016-06-11 09:57:50

이 상황에선 이미 부차적인 문제이겠습니다만, 제3자분들이 보기에도 스타워즈 사가가 문제가 큰 제품으로 인식될 우려가 있을 것 같아 겸사겸사 말씀드리자면, 스타워즈 사가의 아카이브 디스크 자막 미수록은 그리 큰 단점은 아닙니다. 핵심적인 실감상용 컨텐트는 대부분 한글자막이 수록된 서플 디스크에 들어 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상당한 분량이고요 (약 7시간 분량). http://dvdprime.donga.com/g2/bbs/board.php?bo_table=blu_ray&wr_id=371681&sfl=wr_name%2C1&stx=%EC%B6%A9%EA%B2%A9&sop=and&spt=-30432&page=1

WR
1
2016-06-11 09:59:01

지금 시점에서 더이상 판매자분의 사과 기대안하겠습니다 댓글을 안다시거나, 어제와 같은 내용의 글만 없으면 저도 마무리 하겠습니다

23
2016-06-11 10:28:46

그만하세요 보기에 좋지않습니다 사과를 하실꺼면 애초에 제 댓글말고 개인적으로 하시구요 사가에대해서는 제가 검색해보시라고 미리 알려드렸던부분이고 당연히 아시리라생각했던부분입니다 또한 위에분이 말씀하신것처럼 2디스크는 나중에 크게 자막이없어도 큰문제는없는 부분이라고 말씀드렸었구요 제가 잘못한부분이 구지 있다면 구매자분이 화를낼때 같이 화를냈던점뿐이지 상황을제데로아신다면 다른건 생각되어지지않네요 그리고 또 변명하지마세요 지금글 보면 핑계대시는것들이 좀 어처구니가없지만 그만하겠습니다 아실분들은 이미 다 아시고있고요

WR
3
2016-06-11 10:49:52

이와 관련 마지막 글 입니다 정황이야 어찌됐든, 이미 이상황이시면 빈말이라도 정중하게 사과 표현 하시는게 그렇게 어려우신가요? 물론 제가 오늘 글을 다시 올려 또 원인제공을 했지만.... 어제 마지막 댓글에 대한 딱 한마디의 사과 표현을 듣고 싶었던 이유 입니다 제가 dp를 떠나지 않는 이상.... 어제 공개적으로 그렇게 비난을 받은데 대한.....제가 잘못한 점에 대한 비난은 능히 받아들입니다만 그래서 사과도 드렸구요...판매자분의 잘못된 부분도 있는 상황이라 결국 잘못의 경중을 떠나 서로의 오해가 일으킨 사건이라 생각하고 제 잘못에 대한 부분 먼저 사과 드렸습니다만 제 사과에 대한 판매자님의 댓글은 무조건 제 잘못이니, 사과를 받아들이겠다는 입장으로 느꼈습니다 무조건적인 일방적인 제 잘못도 아닌데 굳이 개인적인 쪽지로 사과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 합니다 지금와서 다시 그때의 정황을 들춰내 서로 시시비비를 가려내자는 의미가 아닌.... 서로 사과하고 마무리 지었으면 합니다만 어려우신가요?

19
2016-06-11 10:30:58

이 글이 오히려 재미니님 입장에 도움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WR
1
2016-06-11 10:52:29

죄송합니다 회원님들의 옹호를 기대하고 글을 쓴게 아닙니다 어제 너무 일방적으로 100% 제 잘못으로 흘러간데에 대한 어떤 억울함과, 상대방의 조금의 사과를 받고 싶었을 뿐 입니다

27
2016-06-11 11:21:57

아니,,. 지난 글까지 다 보니까,,. 알라딘 가서 판다는걸 구입한다 해놓고,,. 뭔가 기분 나쁘서 구매 취소 해놓고 무슨 사과를 듣길 원하는지,,. 이런 글 올라오지 않았다면 그냥 조용히 넘어갈걸 망신 당하니 기분이 나쁜겁니까,,. 상황을 볼수록 님 성정만 더 드러날 뿐임다,, 구차한 변명만 하고 있으니,,.ㅡㅡㅋ

9
2016-06-11 10:33:04

프차 정게판이야 그렇다 쳐도 블게는...사회에 지친사람들이 쉬고 같은 취미 정보 교환하는덴데.. 여기선 싸우지 않았음 합니다

6
2016-06-11 10:38:17

죄송합니다 저역시 이런글 올리는거 정말 좋아하지도 않고 간혹 올라올때마다 안좋은시선으로봤는데 어쩌다보니 상황이이렇게 되었네요 앞으론 조심하겠습니다 해당글들은 삭제토록하겠습니다

WR
2
2016-06-11 11:22:19

보낸사람 vkdnjanqj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받은시간 2016-06-11 11:02:49 사과를 하시고싶으시면 댓글로 핑계대지마시고 개인적으로 연락을하시던가 정중하게 하세요 사과가 사과처럼 느껴지지가않고 단순히 변명글과 완전히 보여지기위한 변명하는것처럼느껴지는데 뭣하러 제가 그런걸 해야하나요? 일부러 글도 비공개로 올렸는데 구지 이렇게 해서 게시판을 더럽혀야하는지도 의문이네요 어짜피 말도 통하는분이아닌거같으니 그만하겠습니다 쪽지 답을 보내시던 말던 당연히 또 보낼사람이지만 알아서하세요 전 그만하겠습니다 판매자님께서 보내신 쪽지 입니다 답장은 안드렸습니다만 저도 이걸로 끝내겠습니다 이와관련 더이상의 어떤 글도, 댓글도 안쓰겠습니다

17
2016-06-11 11:39:55

하...

9
2016-06-11 11:41:00

애초에 판매자도 서플디스크가 포함되었다고만 했지 서플의 자막유무에 대한 언급이 없었죠. 판매자가 서플 자막유무에 대한 정보만 미리 고지를 했더라면 아마도 구매자가 구입을 하지 않았을테고, 그러면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았을껍니다. 구매자도 상대방의 문자에 대한 답장을 제때 해주지 않은등 구매과정이 매끄럽지 못했다는 점에서 두분 모두 이번 불상사에 대한 어느 정도의 책임이 있다고 봅니다. 너무 상대방의 잘못만 말하지 말고 본인의 잘못은 무엇이 있었는지 먼저 생각해 보시고 서로간의 사과와 오해를 푸셨으면 좋겠네요. 어떤 일이든 역지사지를 하면 크게 다툴일은 없다고 봅니다.

13
2016-06-11 12:11:06

다 이해 한다해도 위약금 5천원에서 뿜었네요. 위약금 이라니...HaHaHaHa... 장터에 유행 하겠네요. *예약후 입금을 머뭇거리거나 취소시 위약금 5천원 있습니다*

4
2016-06-12 13:39:47

.

18
2016-06-11 13:01:23

다른 건 몰라도 중고 거래시 판매자 입장에서는 구매자에게 연락없는 2시간은 체감상 엄청 긴 시간입니다... 그리고 모임 중에 피드백을 못한다는 걸 본인이 알았다면 그 전에 충분히 판매자에게 언급을 했었어야한다 봅니다... 제가 보기엔 구매자분의 과실이 더 커보이네요

7
2016-06-11 13:16:42

저도 스타워즈사가 구입자인데 셔플에 자막없는거 몰랐네요. 저처럼 셔플 관심없는 사람들은 충분히 모를수도 있습니다. 그거 가지고 뭐라하는건 좀 아닌거 같네요. 두분 다 실수 한 부분들 있다는거 아실텐데 만나서들 애기하세요. 어른들이 여기서 니가 잘했네, 내가 잘했네 하는것도 보는 입장에서는 참 좋지 못합니다.

23
2016-06-11 15:30:05

글 추천수 20개 대 2개의 의미를 잘 곱씹어보시길 바랍니다...

2
2016-06-11 22:57:44

위약금 5천원만 그냥 쓰셨으면 결과가.....

14
2016-06-12 09:11:14

진짜,,. 답없는,,. 자기가 비매너로 일관하다,,. 아몰랑~~빼엑~~~!! 안산다고~~ 해놓고,,,. 게시판에 공개되니까,,. 이젠 기분이 나빠서,,. 사과를 받고 싶다는게,, 허허,,. 그리고 서플에 한글 자막 있는진 구매자가 물어봐야지,,. 본인이 묻지도 않곤,,. 판매자가 알아서 말해줘야 한다는건 무슨 논리인지,,. 궤변 끝내주네요,,.-,.-

1
2016-06-12 12:33:48

한가지 집고 넘어가야 겠네요. 블루레이 판매시 한글자막여부는 판매자가 기본적으로 고지를 해야합니다. 정발이라고하면 구매자는 기본적으로 한글이 있겠거니 생각하게되죠. 판매자가 판매하는 제품이니 제품에 대한 정보를 구매자보다 더 많이 알고 있기 때문에 한글자막여부에 대한 정보를 알리지 않은건 판매자의 책임이 더 크다고 봅니다.

8
2016-06-12 13:37:54

구입하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영화본편의 한글자막여부는 당연히 고지를 해야하지만 본문의 내용은 서플먼트의 자막여부입니다. 그동안 국내의 출시된 정발제품중에도 서플에 한글자막없는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본문의 글쓴이는 이미 예전에 스타워즈사가박스를 소장중이다가 처분했다고 하는데 서플의 중요성을 구입기준으로 삼으면서 이전에는 확인도 안하고 몰랐다는것은 일단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저도 중고거래를 많이 사고팔아봤지만 이번경우는 구입자가 거의 다 잘못한것으로 보입니다.

1
2016-06-12 14:00:09

이번 거래의 경우에는 서플에 자막여부를 판매자가 응당 알렸어야 한다고 봅니다. 스타워즈 스틸북과 스타워즈 사가 중에 어떤걸 구입하느냐를 고민하던 구매자에게 판매자가 스타워즈 사가에는 서플디스크가 추가되어 있다고 본인 제품을 구입할것을 권유했습니다. 그렇다면 서플디스크가 거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내용인데, 당연히 서플디스크의 자막여부도 같이 알려어야 하는게 맞다봅니다. 서플디스크에 자막이 없음을 알고도 서플디스크가 추가되었다고만 얘기를 하고 구입을 유도하는건 솔직히 옳은 판매자의 행동이라고 볼수는 없지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