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간단] 시승기 bmw X5

 
2
  4614
Updated at 2014-01-16 11:34:57

올릴까 말까 고민 하다 부족하고 지극히 주관적인 글이지만, 올려 봅니다.


어제 점심 시간에 미리 예약해둔  신형 X5 시승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탄 모델은 5인승 런치1 모델이라

네요.  지금은 주문 안되고 기본형만 된다고 합니다.  모델간 차이는 led 전조등 차이라는데 잘 모르는듯 했습니다.


실 차는 처음 보는 건데  외관은 살피지도 않고 일단 운전석에 앉아 봅니다. 

실내는 기존 제차(gt 3.0 휘발유) 와 비교해서 다른 점을 찾아 보기 힘드네요.  화면이 돌출 형으로 바뀐거와  아이드라이

브가 터치형인 것 정도 차이가 나네요.  그래서 새 차를 타는 느낌이 적습니다. 

 
일단 시동 걸어 보았습니다  잔진동은 있군요.  시동걸릴 때 아주 미세하게 (또는 휘발유 모델과 미미하게)  진동 있지

만,  아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액셀에 발을 얹고 움직여 봅니다.  우~   이정도면 정말 디젤엔진 죽이네요. 소음 회전 질감

납득되는 수준이구요. 휘발유 모델과 큰 차이 없습니다.  6기통이라 오히려 그럴듯한 사운드도 들려주네요. 요즘 bmw 휘

발유 엔진들도 터보가 달리다보니. 더 비슷한 성향으로 가는것 같습니다.   엔진은 이정도면 합격이구요. 


이제 좀 과격하게 핸들을 돌려 보았습니다. 차체가 높아서 그런지 세단보다는 살알짝 불안하더군요.  뒤도 조금은 노는

것 같구요.  그래도 뭐,  suv 니까.  이정도면 훌륭한듯 해보였구요.


풀악셀시는 예상보다 안나가더군요.  bmw 액셀이 한번 끝까지 밟고 난 후 한번 더 밟으면 딸깍 소리나면서 좀더 rpm 올

라가주는 데  힘껏 힘을 주었지만 ㅠ ㅠ 안나가요.   120km 까지는 쭉 밀어주는게 만족 스러운데..  그 이상으로 올라 갈

수록 더뎌지네요. 이게 디젤의 한계인지,  차체가 크고 무거워서인지... 40d가 궁금해집니다. 

고속 안정감은 물론 나무랄데 없었습니다. 

 
이렇게,  한시간정도 시승 마치고 내려서 처음으로 이녀셕 앞  모습을 살펴 봅니다.  

음~ 사진보다는 백배 이쁘더군요.  사진으로는 좀 돼지코 커보이고. 헤드라이트 앞트임이 어색하던데  실

물은 남성스러움이 느껴지는 ....  멋있었습니다.    이렇게 시승 끝내고 가격을 생각해보니 9400정도의 가격  만만치

않습니다. 가격에 비해 옵션이 부족한것 같더군요. 쉽게 지갑을 열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지금 주문이 많이 밀렸다는

말에 놀라네요.  bmw는 신형 모델 옵션은 너무 짜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lci모델은 되야 .. 이번 5시리즈와 gt

옵션 보면 제차 팔고 바꾸고 싶은 마음이.........


네줄 요약..

디젤 엔진  생각보다 훌륭하지만. 정숙성 최고!!  고속에서 치고 나가는 맛이 휘발유 보다 부족.

디자인이 사진보다 이뻣음.

가격 대비 옵션이 부족.  4-zone 에어컨도 빠지고, 소프트 클로징, 키리스고 뭐 이정도가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마구 휘젖고 다녀도 누적 연비.  10.8/ l  찍던데...  연비 부럽습니다.  다음 차는 꼭 디젤 가야 할것 같습니다. 



신형 hud 처음 보는데요  컬러로 표시되던데...  조금 상이 겹쳐 보이더군요.  제차는 또렷

한데......  시승차 문제인지....   hud 높낮이와 밝기 조절 밖에 안될건데.  상이 겹치는거는 어떻게.... 할지 궁금하네요.



11
Comments
2014-01-16 12:06:04

50d 보다가 런치 모델만 주문된다고해서 보류했습니다. 그냥 풀옵하는게 편한데 요즘은 외제차도 옵션 사항따라 가격을 달리하는 추세인가봐요. 그나저나 요즘 7시리즈나 아우디 a8은 폭풍할인 안해주나 모르겠네요.

WR
2014-01-16 15:40:24

50d 하신다면 시원하게 달릴 실 수 있을것 같더군요. 하시게 되면 시승기 함 올려주세요. 그런데 가격이 한장 상회 하지 않을 까요. 그러면. 선택이 너무 널어져서요.

2014-01-16 12:31:16

저도 다음엔 디젤로 가볼까 하는데 가솔린 터보타다가 디젤 타면 아무래도 굼뜰듯 싶어요..
535 스포츠로 놓아도 이젠 좀 굼뜬느낌이 드는지라...

WR
2014-01-16 15:38:34

그냥. 연비와 조금더 싼 디젤을 사용한다는 작은 기쁨... 경제성을 중심에 두고 생각해본다면 충분히 메릿 있었습니다. 넘 조용해요.

2014-01-16 12:55:10

지금 4기통 디젤을 타고 있습니다만... 역시 디젤은 6기통이라도 고속에서 쭉쭉 치고 나가는
가속감은 휘발유보다 못한가 보네요. 중저속에서의 치고나가는 맛은 참 좋은데...
좋게 생각하면 중저속위주의 도심에서는 실용적인것 같아요 ^^ 시승기 잘봤습니다.

2014-01-16 15:08:41

아직은 디젤 엔진의 한계죠... 아무리 토크빨로 밀어도 회전수가 낮으니 고속에서는 더딜 수 밖에 없죠...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는 6000 rpm 제한이 풀려야 하는데... 이걸 풀려면 엔진 강도가 훨씬 강해져야 하고 그럴려면 제작비가 어마어마해 질테고 그렇게 되면 디젤의 매리트인 경제성이 소멸되죠..;

WR
2014-01-16 15:37:30

네. 생각보다 밋밋 했습니다. 40d나 50d는 되야. 아마 탈만 할듯 싶습니다.
그래도 중속의 밀어주는 맛은 휘발유 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2014-01-16 13:14:25

길에서 다니다가 보면 "남자다잉~~" 등빨이 느껴지는 차인데, 한번 타보고 싶네요

WR
2014-01-16 15:36:23

남자 차죠.... 특히x6 죽음이죠. 곧 풀체인지를 앞에 둬서 인지. 실내가 좀 구닥다리...

2014-01-16 15:30:13

과거엔 독보적인 SUV였는데...
요즘 워낙 경쟁이 치열해졌죠.
BMW가 어떻게 대처할지 기대됩니다.

WR
2014-01-16 15:35:45

네.. sav 맞는지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스포츠 유틸리티 독보적이었죠. 하지만 벤츠 ml이 고급스러워 보이던에요.

 
24-05-03
 
1190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