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화질 확인

 
  1935
2016-11-15 15:08:47

삼성 4k 블루레이 플레이어 앱을 통해 넷플릭스를 시청 하고 있습니다.

요즘 화질이 왔다 갔다 해서

넷플릭스에 문의 하니 넷플릭스 앱 네트워크 테스트로 25Mbps 는 나와야

가능 하다고 하더라고요.

오늘 lgU+ 기사님 방문 후 다시 setting 해도 8.3Mbps 가 한계 다라고요.

이 속도로 4K 가 가능한가요?

 혹시 삼성 플레이어 엡에서 화질 check 하는 방법 좀 알려 주세요.

 

 

15
Comments
2016-11-15 15:19:19

저도 스마트티비앱으로 보는데 앱에서 속도테스트하면 7~8Mbps 정도 밖에 안나오던군요. 

올레 기가 쓰는데 평균 90Mbps 정도는 나오는데 넷플렉스만 속도가 안나와요. ㅠㅠ

4k 볼때 720p로만 재생이 되서.... ㅠㅠ

꼼수이긴 한데 휴대폰에서 넷플렉스앱을 사용하신다면 미러링 기능이 있습니다.

혹시나 해봤는데 휴대폰에서 미러링 기능으로 재생하면 2160p로 재생이 되더군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장담은 못드리지만 한번 시도해보세요. ^^

WR
2016-11-15 15:52:15

유플 기사님은 인터넷 속도는 문제 없다고 하시니..

댓글 감사드립니다.

1
2016-11-15 15:21:56

 100mbps 상품인데 속도가 8.3Mbps가 나온다면 인터넷 회선을 해지하심이..   위약 없이 해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넷플 공홈에 25Mbps면 실제 전송데이터는 

100mbps가 12mb/s니까  25정도면 초당 3MB정도만 수신을 해도 UHD가 가능하단 얘기입니다. 아마 버퍼를 회선이 안정적이면 버퍼를 좀 크게 잡아준다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WR
2016-11-15 15:54:59

유플 기가 상품입니다.

처음 가입시 부터 기가 이지만 반절 정도 속도 나온다고 했습니다.

오늘 측정 값으로는 400mbps 정도 나오는데..

넷플앱 측정치로는 그 속도가 안 나와서요. 프로젝터로 감상 중이라 밤에 가서

다시 측정 하고 결과 올려 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11-15 16:06:27

유플에서만 유독 넷플릭스 tv앱 속도가 저하된다는 글을 많이 봤습니다.

기가 상품인데 8.3이면 정말 속도가 안 나오는 것이고요.

예전에 제가 올레 100메가 상품 사용할 때도 넷플릭스 tv앱 속도가 12~13 정도 속도 나왔습니다.


2016-11-15 16:08:44

그리고 유플에 일단 해지 문의해보세요~

사유는 넷플릭스 재생시 속도가 너무 저하된다고 말씀해보시고요.


2016-11-15 18:46:44

무선 접속 가능하시면 무선으로 잡고 해보세요 

무선도 접속많은 시간대에는 속도 떨어지지만 그외 시간대에는 2160p 로 나오더라고요

유플 500메가 + 삼성 ks8000 티비 넷플앱 사용 입니다. 

약정기간 때문에 사용중이긴 하지만 KT속도가 궁금하긴 합니다

2016-11-16 00:04:33

리모컨으로 정보 확인 누르시면 왼쪽위에 화질 오디오 정보 뜹니다 ㅎ

2016-11-16 07:51:42

무선연결 해보세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제경우 WIFI 연결시에만 4K화질 재생이 가능했습니다.여러번 트라이 해본 결과입니다.

WR
2016-11-16 10:20:04

 답변 감사 드립니다.

어제 밤 11시 정도에 test 해 봤습니다.

LS1000 사용 중이고 삼성 4K 플레이어 앱으로 넷플 돌려봤습니다.

밤 11시에 유선으론 넷플 검사시 3.8Mbps 정도 나오고 무선 와이파이로는 2.5Mbps 정도 나오네요.

1시 정도에는 유선으로 5.1 Mbps 정도 나옵니다.

화질 check 시 720p 부터 2160p 까지 계속 주기적으로 왔다 갔다 합니다.

2160p 까지 올라 가는데 얼마안가서 바로 떨어집니다.

 무선보다는 유선이 그나마 나은 화질로 나옵니다.

 오늘은 쉴드 tv 로 check 할 예정 입니다.

혹시 쉴드 tv 로 화질 check 방법 좀 알려 주세요. 리모컨은 없고 패드만 있습니다.

 

2016-11-16 11:49:03

LG U+ 500메가. ks8000 엄청 속 썩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네트워크 검사 4~8메가. 지금은 mw-2-5메시지 뜨면서 인터넷 속도 측정 무한 진행중.

유선, 무선 연결 해보면 무선이 좀더 나음. TV 앱 fast.com 측정시 30~50메가.

지난 5월부터 2160으로 본 것이 한 두 달. 대부분 1080. 잠깐씩이지만 자주 720까지...

요새는 주로 1080으로 나오면서 10분이 멀다하고 시청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WR
2016-11-16 12:15:20

저랑 똑같으시네요.

 저도 똑같은 증상 입니다.

단체로 항의 해야 하는 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쉴드 tv 로 확인 해 봐야 겠습니다.

ks8000 문제 일수도 있겠군요.

WR
2016-11-16 23:38:36

오늘 쉴드 tv 로 다시 test 했는데 더 안 나오네요.

중간에 끊기는 것도 마찬가지 이고 

밤10시 쯤 시청 했는데 720P 도 못 찍네요.

더 심해지는 듯.

KT 로 갈아 타는 수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쩝.

넷플릭스 상담 분도 어쩔 수 없다고 하네요.

위약금이 많이 남아서 내년 2월까지 버티다가 갈아타야 할듯요. 

넷플릭스 생각 하시는 분은 LG 는 절대 비추 입니다.

 

2016-11-17 01:28:34

하도 열 받아서 일단 넷플릭스는 계정 해지를 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은 3년 약정에 겨우 7개월 사용했는데 넷플릭스 4K 시청 문제로는

위약금 그대로 받을 것 같은데 이거 정말 화딱지 나네요. LG U+ 절대 비추입니다.

WR
1
2016-11-18 16:00:42

금일 KT 신청했습니다.

어제 밤 1시에 다시 시도 하였으나 480P - 2160P 까지 3분 정도 간격으로 계속 오르락 내리락 2160P는 근 3-4초 유지.

LG 답 없습니다. 넷플릭스는 KT 가 답입니다. 지인 KT 100메가가 훨씬 빨라요.

내년 2월 4일 계약 만료인데 그냥 열 받아서 오늘 갈아 탔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