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sosidang]  [광화문교보] 다녀왔습니다.

 
2
  633
2010-03-25 17:41:39
개강총회 할때까지 잠시 시간이 남아서 그 사이에 광화문 교보 다녀왔습니다.

개인포스터 다크 탱이 나왔네요. 사인 시트지도 있고요. 다만 수영이 이름 뺀 건 역시 용납이..ㅡㅡ+

뭐, 누가 나오든 애들이야 원래 여신이고, 뭔 컨셉이라도 이쁘니까 만족...이지만 얼굴 접힌건..OTL....그냥 자켓 크기의 엽서나 포토카드로 해주지..거 만드는 센스하고는...
여하튼 있다 집에 가서 음악 잘 들어야겠습니다. 후후후....


+ 간 김에 수퍼맨의 기원을 담은 만화책, 버스 라이트 한글판도 질렀습니다.
70여년의 역사에 무수한 크로스 오버와 타이-인으로 엄청난 스토리와 설정을 자랑하는 수퍼맨 시리즈.
그 시리즈의 초석이라 할 수 있는 수퍼맨이 어떻게 탄생했고, 왜 영웅이 되었는지에 대한 설정!
그동안 발행한 모든 스토리에 나온 설정을 하나로 모아 깔끔하게 집대성한 공식 설정으로 수퍼맨의 청소년기를 다룬 미드 스몰빌의 설정에도 지대한 영향을 준 작품!


이라고 멋진 설명이 붙어있기는 하나....

불과 몇년 전, 수퍼맨을 발행하는 dc 코믹스에서 인피니티 크라이시스라는, 수퍼맨, 배트맨, 그린랜턴 등 유명한 영웅들이 살고 있는 세계의 설정을 근본적으로 뒤바꿔버린 메인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기존 70여년간 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 어떤식으로든 최소 한번은 죽었던 캐릭터가 이 사건으로 부활하고, 잘 살고 있던 캐릭터는 죽어나갔으며, 영웅이나 악당의 기원 전반적인 설정이 싹 바뀐......dc 코믹스의 영웅 세계를 완전히 뒤집어 엎고도 남은 이벤트였죠.

구체적인 원인부터 결과까지 말씀드리기엔 너무 복잡하고, 하여튼 정리하면 그냥 수십년 동안 진행되온 탓에 너무 얽히고 설켜 이해하기 힘들어진 주요 캐릭터들과 스토리, 그리고 세계관을 한번 정리하기 위한 이벤트 정도 되겠습니다.


그 결과 04년 즈음에 버스 라이트라는 이 작품에서 기존의 수십년 역사를 정리해서 완성한 공식 설정은 싸그리 무효화되고 09년에 수퍼맨 시크릿 오리진이라는 제목 하에 모든 설정을 재정립한 새로운 공식 설정이 나왔다고 하네요. ㅡㅡ;;;


뭔가 살짝 뒤통수 맞은 기분이긴 한데, 어쨌든 그 이벤트 직전까지를 정리한 수퍼맨의 공식설정이라는 점에서 한번 찬찬히 읽어볼 생각입니다.



의외로 dc나 마블 등 그래픽 노블들이 재밌더군요. 복잡한 사건 전개와 다양한 인간 군상을 보여준다고 해야 되나?
4
Comments
2010-03-25 17:56:52

저두....한번 구입을...해봐야겟네요.

WR
2010-03-25 18:01:07

개인적으로는 dc 쪽에서 킹덤 컴을 추천합니다. dc의 정식 세계관하고는 별로 연관성이 없는 작가의 오리지널 세계관에서 진행되는 작품이지만, 스토리가 꽤 진중하고 상당히 매력적인 작품이거든요.

마블은...글쎄요...;;; 메인 이슈인 시빌 워가 있지만 이게 말 그대로 '메인 이슈'인 시빌워 7편만 묶어놔서...

마블쪽은 dc보다 많이 나오긴 했는데 주로 메인 이슈와 타이-인을 한꺼번에 묶어서 전체적인 스토리의 흐름을 이해해야 하는 종류들인데 오로지 메인 이슈 단독으로 내놓은 것들이 좀 있어서 어중간해요.

그래도 시빌 워도 꽤 괜찮은 작품입니다. 시크릿 워도 그렇고....

2010-03-25 18:04:35

네 잘알겟습니다

2010-03-25 20:15:57

아이들 얼굴이 접혔다는 이야기가 많네여
지길 SM을 접수하던지해야지.....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