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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테슬라 차량 단차를 보니 심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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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2 11:14:05

https://youtu.be/SDSSMbJsfDE

 

https://youtu.be/pe85z-AHIVE

 

 

평균적으로 위 링크 동영상 정도의 단차가 존재 한다는 것이네요.

 

차량을 구입하면서 갑의 입장이 아니라 을의 입장에서 구입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테슬라 구매자들은 그냥 "이정도면 괜찮지" 라는 품질에 대한 타협이 일상화 되어 있다는 생각이네요.

 

 

테슬라가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는 혁신을 이루었으니 양산차라는 부분에서는 품질에 문제가 있다고 얘기할수 밖에는 없네요.

 

이렇게 보면 현기차나 기타 차량에서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했던 품질이 그리 만만한 부분이 아니라는 반증이기도 하네요.

 

평균적인 품질 수준은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라는 것이네요.

 

 

"품질의 하향 평준화" 또는 "뇌이징" 해서 품질에 대해서 받아들일 각오가 없으면 구입 과정부터 결론까지 속 많이 상할것 같습니다.

님의 서명
나 농사져~~~ 묻지마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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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Updated at 2019-12-12 11:20:29

테슬라도 본격적으로 기존 내연기간 자동차 메이커들이 전기차나 친환경차 출시하면 녹녹치 않을 겁니다. 어제 극장에서 벤츠 전기차 광고를 보니. 충전소에서 충전하고 있는 벤츠 오너에게 "너 전기차 타는구나.." 했더니 그 오너가 하는 말이 " 아니... 난 벤츠 타 !" 라는 문구를 보고 무릎을 탁 치게 되더군요..

2019-12-12 11:22:45

그렇긴 한데 테슬라가 충전 시스템을 이미 워낙 많이 깔아둬서, 그거 따라 갈려면 (전기차)후발 업체들은 연합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여건만 되면 테슬라보단 포르쉐 타이칸 사고 싶지만.. ~_~

울나라는 많이 없지만 미국 같은경우 슈퍼차저 스테이션 개수가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WR
Updated at 2019-12-12 11:25:31

헌데 슈퍼 차저 다른 차량들 유료 사용도 안돼나요¿

2019-12-12 11:30:38

네 안됩니다. ㅠ

WR
2019-12-12 11:35:07

헉.

Updated at 2019-12-12 11:27:11

사실 저도 고민하는 모델중에 하나가 타이칸 입니다. 그런데 정말 변수가 충전소 갯수죠.. 그럴일이 별로 없긴 하지만 아직은 장거리 여행용으로 타기는 좀 불안합니다.  세컨드 카 개념이면 모를까..

WR
2019-12-12 11:24:10

ㅎㅎㅎ 벤츠가 전기차 제대로 만들면 볼만 하겠네요.배터리 부분만 잘 해결하면 품질은 뭐~~~~

2019-12-12 11:33:36

그런데 그게 그렇게 쉽지만은 않은 모양입니다.


포르쉐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타이칸은 주행거리가 테슬라에 비해 반토막.

벤츠의 신모델 EQC는 상온 주행거리가 테슬라 차량의 2/3 수준인데

그마저도 저온에서 절반의 성능밖에 발휘하지 못해서 보조금 지원 자격이 안될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예전에 아이폰이 출시됐을때 다들 그랬죠.

기존의 메이저 핸드폰 업체에서 스마트폰을 본격적으로 만들면 아이폰은 금방 망할거라고...

WR
2019-12-12 11:36:45

ㅎㅎㅎ 파워 트레인 생산 설계 노하우는 거저 얻어지지 않는다는 얘기네요.

Updated at 2019-12-12 12:09:30

뭐 망한다는거 까진 아니고요.. 주행거리로 보면 테슬라가 아직 우위겠지만, 기존 브랜드의 감성이나 완성도 핸들링과 같은걸 넘어서려면 녹녹치 않을거란 말씀이죠..  마침 오늘 영국 Top gear 에서도 타이칸 4S를 다뤘네요.

 

For the money, Tesla still gives you more performance. That doesn’t matter. The Taycan 4S is still quick enough, and it’s far better-steering, better-riding, better in its cabin ergonomics. 

 

(가성비는 테슬라가 여전히 우위에 있지만 그게 꼭 다 가 아니다.타이칸 4S 역시 빠르고 월등한 핸들링, 그리고 승차감, 객실구조등을 보여준다) 

 --- 중략 

 If you want an EV to do unplanned big trips, get the one that can rely on Superchargers. Alternatively if you can’t resist the Porsche – and we couldn’t, because we’re suckers for a great-driving car – get the 4S with the aero wheels and the big battery 

(충전 스트레스 없는 장거리 여행용 전자차를 원한다면 테슬라 그러나 포르쉐의 유혹을 떨칠 수 없다면 - 우리같이 운전하기 좋은 차에 맛들린 사람들의 경우 .에어로 휠과 용량 큰 밧테리의 타이칸4S 를 사면 된다.)

 

어찌보면 감성의 문제일 수도 있겠네요.. 

WR
2019-12-12 11:55:56

좋은 정보네요.

2019-12-12 11:32:08

한국소비자는 봉이야! 이게 외국 회사들이 생각하는 마인드 같군요. 이게 법적으로 좀 손봐야겠습니다.

WR
2019-12-12 11:37:14

시장 작다고 푸대접 하는것 같아요.

2019-12-12 11:36:56

딱. 이런 느낌 차이입니다.  파란색이 테슬라 모델3고 은색이 소나타 신형, 둘다 막 출고된 차량입니다. 

일단  차 겉표면의 세차 상태부터 다르죠? ㅎㅎ 아무리 물건너왔다고 해도... 테슬라는 평택에서 비맞히고 그냥 옵니다.  

느낌이 일단 현대차는 철판 끝부분이 딱 각져셔 접힌느낌이라면 테슬라는 둥들둥글..  틈도 소나타는 A4용지 하나 들어갈 공간이라면 테슬라는 두꺼운도화지 들어갈 공간이.....  가장 불만족스러운건 사진엔 없지만 고무몰딩 마감입니다. 

 근데... 환불해줄테니 반납하라고 하면 안할 것 같네요. 이제 다시 내연차로 못돌아 갈 것 같습니다. 

 지금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두려운건 테슬라가 기존 내연차 회사와 합병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WR
2019-12-12 11:38:38

ㅎㅎㅎ 정말 테슬라 합병하면~~ 볼만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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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2 12:18:07

저는 전시장에 전시되어 있는 차의 마감 상태가 완전 저세상 마감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시승 한번 해 보고는 계약서에 사인했습니다. ㅋ

출고한 차는 그래도 마감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더군요.

90년대 기아차 정도 수준은 되던데요. 흐흐흐.

 

그래도 운전할 땐 그까짓 단차, 도장 불량 같은거 전혀 생각 안나구요.

지금 백프로 환불 해준다고 해도 사양이고 절대 기름차로 돌아갈 생각 없습니다.

2019-12-12 11:56:58

 테슬라도 본격적으로 기존 내연기간 자동차 메이커들이 전기차나 친환경차 출시하면 녹녹치 않을 겁니다. 

라는 생각은 기존 메이커들이 내연기관 만들던 습성에 물들어서 새로운 사고방식을 못 가질 수도 있는거죠.

WR
2019-12-12 12:06:04

시장 파이가 작아서 라고 봅니다.

2019-12-12 12:07:32

제생각에 조금 다르게 보면 지금까지 왜 그렇게 많이 문제화 되지 않았는지 이해 되기도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테슬라가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데 그 지역은 1년 강수 횟수가 몇번이 되지 않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단차에 의한 누수 같은 문제를 별로 생각 안하는것 같습니다. 

바디샵 들어가면 오래 걸린다고 깨진 유리에 대충 비닐 붙여서 다니는 차량도 종종 목격 가능합니다.

 

그리고 테슬라급 차를 타는 미국쪽 친구들 생각이 차를 리스로 타다가 기간이 만료되면 다시 새로운 차를 탄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리스로 차를 계약하면 신용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테슬라급을 타는 친구들은 가장 저렴하게 신차를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시동이 꺼진다던지 하는 운행중에 발생하는 문제는 중요하게 생각해도 외관적인 문제는 대충대충 넘어가는 생각을 가진 친구가 많아 보였습니다.

 

제가 경험했던 그쪽 친구들 성향이 전체 모습은 아니지만 위 생각들이 지금의 테슬라를 만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조심 스럽게 해봅니다.

WR
Updated at 2019-12-12 12:30:06

미국인들이 단차에 덜 민감하다는 의견도 있더군요.

Updated at 2019-12-12 14:06:23

애플도 초반에 코스메틱 이슈, "그렇게 잡지 마세요" 이슈 등--; 하지만 인류의 삶을 2007부터 해서 아예 바꿔버렸지요. (물론 저런 단차가 저런 가격에 합리화된다는 이야긴 아닙니다)
차 매연문제가 생각보다 심각하다고 보는 개인으로서 테슬라가 얼른 성장해서 안심하고 살만한 차를 만들어줬으면 좋겠단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미국인들 차 코스메틱에 큰 관심이 없는것 같더군요(상대적으로요. 어디까지나). 물론 차 애호가들은 신경쓰지만... 연봉 2억 3억 막 넘어가는데 완전구형 벤츠 끌고다니고 있고...왜 안바꾸냐고 물어보니 '왜바꿔?'

WR
2019-12-12 14:41:47

미국은 오래된 클래식 차량을 즐기는 경우도 많아서요.

2019-12-12 17:11:41

단차는 점점 좋아질듯 합니다.

충전만 맘 편히 할 수 만 있다면 해보고 싶은데..

성격상 휴대폰 배터리 신경쓰는 것도 지겨운데..

차까지 신경쓸거 생각하면 정말 1회 완충에 1번 충전에

한 1,000km 충전만 된다면 고려해 볼듯 합니다. 

WR
2019-12-13 02:36:15

ㅎㅎㅎ 1000 km 정도 가고 적정 가격이라면~~~ 정말 구입하는 것이 답이지요~~~

2019-12-12 17:58:15

이번에 들어온....물량이...중국 물량중에...서 끝물을 선적한거라는 소문이 있더군요...-__-::

WR
2019-12-13 02:36:53

끝물이면 되려 품질이 더 좋아야 하지 않나 싶은데요.

 

 

2019-12-14 02:19:40

반대죠......^^ㅋㅋ 고객이 외면한...넘들을....ㅠㅠ

WR
2019-12-16 10:04:11

글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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