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시사정치]  [의료붕괴]는 일본에서 일어날수있다.오늘 뉴스공장 출연의사.

 
14
  2983
Updated at 2020-03-18 19:22:43

[검사를 제대로 안하니 사람들이 병원을 피하고 대부분의 병원이 병상이 비어있고 환자수가 부족한상태  지금 상태가 이어지면  경영악화 도산할 위기가 있다. ]

 

 한국 의료붕괴발언  본진인 일본민방 미야네야 3월18일자방송에서

 

 

 

 

 

 

 오늘 뉴스공장 인터뷰에 출연한 가미 마사히로 이사장. 

 

뉴스공장 18일자 인터뷰 전문은 여기

http://tbs.seoul.kr/cont/FM/NewsFactory/interview/interview.do?programId=PG2061299A

 

뉴스공장에 인터뷰로 연결되 일본의 실상이나 한국칭찬등을했으나 사실  별내용없습니다. 

 

그리고 이런식의 인터뷰어들이 자국에서는 찬밥이거나 제대로된 목소리를 내지 못할거다가 일반적인 인식이자 현실이죠. 

 

그런데 

 

오늘 뉴스공장 인터뷰가 끝나고 오후에  [대한민국의료붕괴] 보도 본진에서 무쌍을 찍었습니다. 

 

가미 이사장이 오후 출연한 미야네야는 개인적으로는 일본에서 비호감 방송2위 (1위는 후지테레비의 토쿠다네)로 꼽는 , 극우혐한방송 제조기인 요미우리  TV에서 제작해서 닛테레가 전국방송을 하는 오후시간대 정보방송입니다.  코로나 사태이후 정신나간년 불러서 대한민국 의료붕괴와 드라이브 스루 까는 방송이 이 방송입니다. 

 

대부분의 질문은 기존 자기들이 만든 대한민국 의료붕괴, 일본은 검사를 잘하고 안전하다의 시점에서 이루어졌으나 대부분의 답변을 꽤 침착하게 출연진이 원하지 않는 답변을 했습니다. 

 

 

 

몇가지 질문과 답변을 짧게 정리해보면. 

 

 1.질문

 

세계적인 판데믹의 중심이 유럽이 되었는데 올림픽개최에대해 선생님 생각은?

 

1.대답

 

생략) 일본이 어떤 상황인지 전혀 어필이 되지 않고 있어요. 그 이유로는 PCR검사를 제대로 하고 있지 않다는거 , 실제 하고 있는 검사의 절반이상이 밀접촉자에요. 한명 나오면 그 주위를 검사하는거니 다른 증상의 환자들은 전혀 하지 않고 있는거죠. 검사의뢰의 95%를 거절하고 있어요. 이게 불신을 낳고 있는상황인거죠. 일본이 제대로 검사를 하고 그걸 세계에 내놓고 올림픽 개최는 세계에 맡겨야 하는거죠. 

 

 

2. 질문


선생님은 경증, 또는 일본국민 모두를 조사해야한다고 보시나요?

 

2. 대답

 

아뇨, 그건 역학조사에 들어가니 그정도까진 아니더라도.  현장에서 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환자에 대해서는 검사를 해야겠죠. 현재 희망환자 또는 주치의 요청의 95%가 거절받고 있어요.  환자는 여러 병원을 돌고돌아 겨우 검사를 받는 상황입니다.밖에서 보면 검사수와 확진자수가 너무 적어요. 

 

3.질문 

병원과 민간 검사회사 계약이나 연계가 잘 안되어 있는게 원인아닐까요?

 

3. 대답

 

민간검사회사에 낼수 있는곳은 극히 일부입니다. 아직도 변함없이 보건소가 결정하고 있어요. 카토 대신(후생성) 은 하루 6천개가 된다 8천개가 된다 국회서 말하지만 실제로 하는건 하루 천개 2천개 정도 하고 처리능력이 된다고 하지만 95%를 거절하고 있어요. 병원에서 보험적용해서 검사를 한게 거의 없어요. 

 

4.;질문

 

그렇게 감염자가 많다면 페렴 환자도 늘어났을것 같은데 그건 어떤가요?

 

4.대답

 

일본은 년 100만의 사망자중 폐렴으로 돌아가시는 분들이 년 30만, 하루 천명정도됩니다. 여기서 하루 수십명 증감은 검사를 안하면 알수가 없어요. 

 

 

 

5. 질문 

 

선생님은 적극적으로 검사를 해도 일본은 이탈리아처럼 의료붕괴는 일어나지 않는다고 보시나요?

 

5대답. 

 

전 일본이  위험하다고 봅니다. 지금 병원은 환자수가 급감하고 있어요. 병원에 가면 감염되고 보고있기때문에 2~30% 환자수가 줄기때문에 도산위기까지 갈수 있다고 봅니다. 병원이 도산하는건 정말 큰일입니다.  

 

 

 

 

 

 

앵커: !!헉...그쪽?인가요?정말 환자수가 줄었나요?

 

가미 이사장: 제가  들은곳중에 환자수 줄지 않은곳은 한곳도 없습니다. 감염위험이 평상시에도 높기때문에 의심환자와 일반환자를 분리해서 받아야합니다. 중국에서도 한국에서도 하고 있고 유럽이나 미국도 도입을 하려 하는데 일본은 검사가 안되니까 클리닉으로 가요. 거기서 감염이 퍼질 가능성도 매우 높아요. 

 

앵커: 저희들 입장에선 검사를 많이 하면 모두 병원에가서 의료붕괴를 일으킨다고 봤는데 경영적인면에서 의료붕괴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겟네요. 

 

 

 

 

 


 

 

 

 

 

 

아저씨 오늘 한국방송에서 그런말을 해야 총수도 좋아하고 인터뷰도 더 좋아질수 있었는데..질문이 나빴나..

 

 

 

 

 

 

9
Comments
2020-03-18 19:22:24

김어준 총수도 코로나19 환자가 아닌 일반 환자들이 병원에 안간다라는건 생각하지 못했나 보지요.. 


2020-03-18 19:23:48

2. 질문
선생님은 경증, 또는 일본국민 모두를 조사해야한다고 보시나요?




질문이 너무 노골적이고 치졸한 거 아닙니깤ㅋㅋㅋㅋㅋㅋ

WR
Updated at 2020-03-18 19:25:26

제가 생략해서 그렇지 궤변론자로 몰아가는 시도가 더 있었습니다. 

 

3번도 정부가 아닌 병원과 민간기업탓으로..몰려고 하고. 

2020-03-18 19:46:57

일본이 폐렴 사망자가 일년에 30만명이라고 한다면,

코로나 환자수가 팔십만명에 사망자 1~2만명쯤 나와도 폐렴 환자로 치부해버리면 끝이겠네요. ㅡ,.ㅡ

WR
2020-03-18 19:53:20

또한가지는 사망자 검사를 안한다는게 방송내용으로 유추가 가능한거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장례식전에 대부분 검사하는것 같더라고요. 결과도 바로바로

 

질문내용을 많이 생략했는데 사실은 니말대로면 증상있는 사람들이 왕창 나와야 하는데 설마 모르겠냐는 식이었습니다.  그걸 역으로 발라버린거죠. 

 

 

1
2020-03-18 20:03:05

원래 바이러스성 폐렴의 일정부분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원인이었습니다. 지금이야 아웃브레크가 터져서 난리지만 고착화되면 독감처럼 매년 나타났다 사라지게 될거예요

WR
2020-03-18 20:06:43

사실 이부분에대한언급도았었지만 저도잘모르고 본문내용과 별개내용이라 뺐습니다.

언급한내용꺼진아니디만 2ㅡ3년정도 장기적으로 안정화언급을하더군요

2020-03-19 10:55:20

 우리도 병원들 상태가 안좋습니다. 조짜서 무급휴가 보내고 그러는 중...

WR
Updated at 2020-03-19 11:00:26

코로나 초기부터 일반 소아과나 병원들 정말 힘들다고 이야기 많이 나왔었죠. 

 

자봉나온 의료진도 자기 병원 한가하다고인터뷰도 하고.  

 

저의사나 저나 한국병원은 손님이 꽉꽉 을 이야기 하는게 아닙니다. 현실 부정을 하는게 아니라 일본쪽 의료붕괴 논리가  얼마나 현실과 괴리감을 가지고 있는지 이야기 하는겁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