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대전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신청때문에 개고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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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05-18 18:52:11
오전에 대전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신청하러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영수증지참 주민센터에 방문했습니다
대전은 건강보험료 기준표에따라 지원금을 줍니다
주민센타직원이 납입보험료총액(경감전금액)이 기준표보다 많이넵니다 못받을수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주민센타직원말이 맞습니다 못받을수있습니다시청은 전화가 불통이고 가까운 다른 주민센타도 전화 납입보험료총액인지 납임보험료총액에서 경감된 금액이 기준금액인지 잘모릅니다
그럼 작년에 폐업신고를 안해서 폐업신고후 소득을 정정하면
건강보험료 총액이 기춘표기준에 해당될것같아서
세무소 방문후 폐업신고후 폐업사실증명서 발급받아
건강보험공단 방문 창구직원외3명이 선생님은 건강보험료총액에서 경감후 금액이 기준에 맞아 받을수 있습니다
통화녹음 들려주니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타는 잘모릅니다라고 말하네요
(창구직원도 여기저기 물어봄)
다시 폐업사실증명서와 폐업으로수정된 소급적용된 보험료 납부확인서들고
주민센타에방문하니 그직원말 선생님 가신후에 알아보니 납입보험료총액에서 경감한금액이 기준이랍니다라고 합니다 썩을*&^%*&
해당동 주민센타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주변에있는주민센타 잘못알고 설명해줘서 하루종일 약 7시간8시간 개고생 했네요
일을시킬땐 공무원교육을 제대로 시켜놓고 일시켰으면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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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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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은 사실 자기네 업무가 아니니 몰라도 어쩔 수 없는 것 같은데요.. 엄한데 물어보신듯. 걔네한테 물어보고 답변이 틀려도 딱히 보상받을 방법도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