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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한잔]  배송비 인상 검토 할 계획이라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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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0-11-12 18:13:42

아무래도 택배비 인상이 되면, 기사님들의 처우가 개선의 여지가 있기에
이러한 측면에서는 이해가 되지만서도
택배비 인상이 된다면
앞으로 온라인 주문시에 망설여지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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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1
2020-11-12 18:10:39

안 봐도 훤 합니다.
인상되면서 발생하는 이익의 대부분은 경영진과 주주들 주머니로 들어가겠죠.

WR
Updated at 2020-11-12 18:14:23

인상 된 만큼의 금액이
택배 기사님들께 지급이 되기를 바라는 것은
무리인가 봅니다

2020-11-12 18:16:49

그걸로 인력충원이라도 제대로 하면 다행 이겠죠.

2
2020-11-12 18:21:07

인력충원이 아니라 택배기사 일감자체가
없어지죠..
택배회사의 구조가 직고용해서
정규직들 돌리는게 아니라 개인사업자들이니까요..
한마디로 자영업자라 물량띠기한건데
이거 물량띠기 막히면..물량줄고
잘나가던 기사들은 더 잘나가고.
못나가던 지역은 쿠팡이런쪽에서 다
먹어버릴겁니다.

쿠팡이 바로 대찬성하면서 나온이유가
있죠..
여긴 직고용이 많고...다른회사물량
주말배송하면서 쓸어오면
다른업체에서 밀려난 기사들을
저비용에 고용해서 쓸수있겠죠

부동산도 마찬가지지만..
이렇게 단편적으로 정책내면 머..
답없죠

Updated at 2020-11-12 19:14:49

정확한 지적입니다.......

 

내놓는 정책마다 약자를 위한다고 포장하지만 실제로는 약자를 죽이는 정책이죠. 택배비를 올릴게 아니라 플레트폼 사업자들이 낙득할만한 수익을 가져가는, 아니면 합당한 고용관계를 유지하는지를  보는게 더  먼저입니다.

 

다들 생각해보세요. 택배비가 올라가면 택배 노동자들의 과로가 없어질까요? 전혀요......

1
2020-11-12 18:12:02

전통시장 살리자면서 대기업마트들
휴무시키는거랑 비슷한 정책이네요..

2020-11-12 18:16:17

손에잡히는경제 이진우 기자 페북 글만 봐도 이게 얼마나 답 안 나오는 멍청한 짓인지를 알 수 있죠.

Updated at 2020-11-12 18:19:33

할인 쿠폰 발행한다고 하니 미리 그거 계산해서 가격 올리는 거랑 똑같은거죠.. 

결국 어떻게 잘 운영되는냐가 관건 일듯 합니다. 

WR
2020-11-12 18:19:44

빅스마일데이 상술

2020-11-12 18:30:12

이게 들어보니 택배비를 보통 6군데가 나누어 가져간다더군요 ㅡㅡ;;

WR
Updated at 2020-11-12 18:34:46

통신사 카드사와 유사한 방식이지요
통신사 카드사도 업체는 정해져 있고
서로 고객 유치 하려고 경쟁하고
한정되어 있는 사업자 중에서 소비자들이 선택하다 보니
A사에 고객이 많이 오게 되면, 나머지 동종 업계는 그만큼 감소하는 형식이겠지요

Updated at 2020-11-12 18:32:53

다른 택배 회사들도 우체국의 우편집중국처럼 물품 주고받는 곳을 여기저기 많이 늘리고, 직원도 많이 고용하고, 대우를 잘해줘야 하는데 높으신 분은 인건비 아낄 궁리를 하겠죠.

WR
2020-11-12 18:36:28

회사의 설립 목적은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니, 당연하다고도 보여지지만
그 과정 중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그 정도를 넘어선 이윤추구 행위는 근절 되어야겠지요

Updated at 2020-11-12 19:05:06

공기업인 우체국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데
민간기업들한테 단가 올려라 마라하는게
제일 이상한거죠

우체국택배부터 세금투입해서 하던가..

2020-11-12 18:53:05

 대형택배사 홍보프레임에 넘어갔네요.. 지들 이윤 좀 줄이고 택배비 리베이트(Back마진)만 없애도

물류작업인력 충원될거 같구만... 택배비가 너무 저렴하고 택배기사들이 원래 고생스러운 직업이다..

이런 쪽으로 몰아갔죠...  택배비가 부득이하게 오르더라도 이윤은 어느 정도 골고루 혜택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택배비 백마진, 리베이트는 없애야 합니다.   

1
2020-11-12 18:55:02

역시 김현미장관이네요 ㅠㅠ

2020-11-12 18:57:49

물가가 드디어 상승하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리는군요. 정책금리가 낮으면 뭐합니까? 전세 월세 교통비 택배 음식료 전기료..

2020-11-12 19:58:35

유일하게 안 오르는 건 아마 피시방 컴퓨터 이용료일까요?

1
2020-11-12 19:54:57

 실질적으로 택배기사나 직원들이 인상분에 대한 혜택을 볼수있게 해야겠죠.

택배회사도 차후 점차 택배기사나 직원들을 정직원으로 하는것도 포함해서 조정해 나가야한다고봅니다.

2
2020-11-12 20:16:17

지금도 택배기가 낮아서 라기 보다는

리베이트등 정상적이지 않은 구조를 개선하면 좋아질 것이라 하는데

결국 소비자와 택배기사만 손해보는 쪽으로 가려나 봅니다.

WR
2
2020-11-12 20:27:09

??? : 아싸~~~ 고마워
과연, 주머니속으로 더 챙기며 웃는 쪽이 누구인지는 뭐..
왜 이렇게 자세하고도 상세하게 안 하는 것일까요
그저 겉으로만 형식적으로만 법안 만들어 통과 시키려는 것들이 문제지요

1
2020-11-12 21:09:03

물류쪽 일하면서 느끼고 깨달은게 공평하지 않다는 겁니다
배차하는 애들이 물량을 조절해서 그날 배송물량을 각 차량 톤수별로 나눠서 배차를 해줍니다 그런데 거기서 고려 대상이 기존 오래된 사람들은 거의 고정지역을 할당해서 배차를 해주고 나머지는
당일마다 아무차나 랜덤으로 돌려서
배차를 해주는데 이게 문제입니다
같은 지역을 주는가 같은데 거리동선이
엄청 차이가 납니다
그럼 한달에 똑같은 시간을 일한다고 있다 가정하면 누구는 같은시간에 800을 벌어가는 사람도 있고 400도 못버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내 한테 잘 보여야 좋은 물량주고 밉보이면 오지쪽으로 특히 지게바리 물량은 거의 없늘때가 많죠
씨 그룹에 물류회사 시스템인데 배차계 인원을 2명 오전 오후로 나워서 일 시키는데 배차계 인원만 네다섯명만 늘여도
저런 불합리함이 많이 없어질까라 생각되네요
배송료 인상이 아닌 사무직과 현장직 인원을 늘려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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