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못웃기면맞는다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음악]  임윤찬의 쇼팽 에튀드, 그라모폰 에디터스 초이스(이달의 레코딩) 선정

 
12
  1051
2024-04-23 19:31:06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데카(Decca) 데뷔앨범인 쇼팽 에튀드 전곡이 영국 그라모폰 5월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보다 앞서 발매되었던 반클라이번 콩쿠르 실황음원도 그라모폰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된 바 있는데요.

이번에 발매된 쇼팽 앨범은 에디터스 초이스에 오른 음반 중에서도 가장 주목되는 이달의 레코딩(Recording of the Month)에 선정되었습니다.  

지금은 다소 빛이 바랬지만, 그라모폰은 여전히 클래식 음반계에서 신뢰도와 영향력이 높은 편이지요. 


 

임윤찬은 그라모폰 5월호 표지도 장식했는데요. 

정면을 날카롭게 응시하는 그의 당당한 시선 아래로 지난 반세기 위대한 거장이었던 마우리치오 폴리니를 추모하는 사진이 함께 배치되어 시대의 변화, 세대의 교체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편집을 했습니다.    


그의 리뷰를 살펴보면.. 자존심 강한 유럽 평론가 특유의 시니컬한 문장 속에서도  

유연하고 깃털처럼 가벼우며 유려하고 끓어오르는 그의 비범한 연주를 절제된 표현으로 호평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임윤찬을 "K-Pop에 대한 클래식의 답"이라고 종종 부르곤 하는데,

그라모폰 평론가는 이 말에 불만이 큰 것 같더군요. 저 또한 공감합니다. 

클래식은 클래식이고, Pop은 Pop인 거죠. 

굳이 K-를 앞에 붙이는 것에도 이젠 피로감이 오네요.


하이브와 민희진 대표의 분쟁으로 시끄러운 요즘이지만..   

그의 연주가 시작되면, 이런 잡다한 생각들은 잊혀지고, 그저 음악의 우주 속에 깊이 빠져듭니다.   

3
Comments
1
Updated at 2024-04-23 22:34:17

임윤찬 피아니스트는 계속 체크하고 있었는데 앨범 나온지도 모르고 있었네요.

덕분에 음원 구매했습니다.

 

링크도 찾아 봤네요.

https://www.gramophone.co.uk/review/chopin-etudes-yunchan-lim

1
2024-04-23 22:19:55

이미 샀죠.

2024-04-24 09:45:21

 저도 얼른 구매를 감사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