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헐리우드, A급 스타 출연 드라마 제작 급감

 
4
  3672
2024-04-26 00:56:12

 https://deadline.com/2024/04/hollywood-contraction-star-tv-packages-1235880727/

 

파업이 끝난 후 에이전트, 매니저, 프로듀서들은 6개월 동안 활동이 뜸했던 시장에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예상되자 재빠르게 움직여 주목할 만한 패키지를 구성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몇 차례의 입찰 전쟁과 몇 건의 대형 세일이 진행 중이지만, 수요 수준은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과는 달랐습니다. 타이트한 시장의 가장 큰 피해자는 A급 스타가 붙은 패키지였습니다.


한 에이전트는 이 상황에 대해 "정말 골치 아픈 일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에이전시는 지난 몇 달 동안 오스카 및 에미상 수상자와 후보자, 블록버스터 영화와 상징적인 TV 시리즈의 스타, 유명 IP를 포함한 스타들이 카메라 앞이나 뒤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관심을 끌지 못한 스타 패키지를 모두 기록해두고 있습니다. 이제 총 20명이 넘었습니다.

 

스타 중심 패키지의 확산을 가져온 것은 스트리머의 등장이었습니다. 넷플릭스는 2011년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던 케빈 스페이시가 주연을 맡은 <하우스 오브 카드>로 HBO를 제치고 시즌 2를 수주하며 오리지널 시리즈 분야에 뛰어들었습니다. 다른 스트리밍 업체들도 제니퍼 애니스톤과 리즈 위더스푼이 주연을 맡은 모닝쇼를 통해 Apple TV+를, 줄리아 로버츠가 주연을 맡은 홈커밍을 통해 Amazon을 각각 두 시즌 주문하는 등 스타 중심의 화려한 패키지로 입지를 다졌습니다.


미디어 및 기술 기업들이 규모를 키우는 데 우선순위를 두지 않고 인재와 프로젝트에 과도한 지출을 하지 않으면서 스트리밍 군비 경쟁은 대체로 가라앉았습니다. 

 

"모든 곳에서 돈이 너무 빠듯합니다. 막대한 투자와 대규모 패키지가 필요한데, 그 중 상당수는 투자 대비 수익률이 높지 않습니다." 한 에이전트는 스트리머가 고가의 오리지널을 기반으로 구독자 수가 증가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왕좌의 게임/하우스 오브 드래곤, 리처 등 플랫폼의 구독자를 끌어올린 대부분의 획기적인 시리즈는 스타가 아닌 스타 제작자가 있었습니다.

 

경제의 역풍으로 인해 예산이 전반적으로 삭감되면서 "경영진은 그런 종류의 돈을 쓰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라고 또 다른 담당자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필요하지도 않은데 가장 먼저 나서서 지출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이 담당자에 따르면, 시즌당 1억 달러 이상의 비용이 드는 스타 중심 시리즈를 완전히 능가하는 저비용 드라마 '수트'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스트리머들이 패키지에 큰 비용을 지출하는 것을 더욱 꺼리게 된 것도 이러한 새로운 저항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 구매자는 "시장에 조금 더 합리성이 생겼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예전에는 패키지가 들어오면 넷플릭스가 구매하거나 애플이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가 없는 상품이 출시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한동안 이런 일은 없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역량과 기대치를 지불할 의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 같으면 곧바로 시리즈화되었을 것이 이제는 개발 단계에 접어든 것 같습니다."라고 이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실제로 티나 페이의 [사계], 엘르 패닝과 니콜 키드먼이 주연을 맡고 데이비드 E. 켈리가 쇼러너로 출연한 [마고의 돈 문제], 제시카 비엘이 주연을 맡은 [착한 딸] 등이 최근 각각 넷플릭스, 애플, 피콕에서 시리즈 주문을 받았지만 파업 이후 관심과 입찰 상황을 촉발했던 유명 패키지 대부분은 개발 계약으로 끝났습니다.


스트리밍 및 프리미엄 케이블에서 가장 큰 히트작 대부분이 내부 개발에서 나왔기 때문에 이는 나쁜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규모 패키지와 대규모 투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패키지를 맡는 스튜디오의 경우, 특히 후원이 큰 경우에는 어느 정도 기대치가 있습니다."라고 한 에이전트는 말합니다. "개발 주기에는 많은 레이어와 요리사가 주방에 있지만 [후원사]는 메모를 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시장에 돈이 넘쳐나지 않기 때문에 네트워크 경영진은 자신이 개발하고 소유권을 가질 수 있는 저렴한 프로젝트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습니다.


또한 과거에는 대형 스타를 영입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패키지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캐스팅 과정에서 거의 모든 수준의 배우를 섭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티브 카렐은 넷플릭스 시리즈 포 시즌스에 페이의 반대편에 캐스팅되었습니다. 그의 가장 최근 시리즈인 '스페이스 포스'와 '더 페이션트'는 모두 그와 함께 캐스팅되었고, 그 이후에도 적어도 한 편 이상의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한편, HBO의 '화이트 로터스'와 같은 시리즈는 최고의 재능을 가진 배우에게 많은 돈을 쓰지 않고도 프로그램이 매우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첫 두 시즌이 큰 성공을 거둔 후에도 이 드라마는 출연료가 적다는 이유로 출연 제의가 거절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이 전략은 마이크 화이트 시리즈에서 잘 먹혔고, 출연진이 연기 부문 에미상 후보를 꾸준히 휩쓸고 있습니다.


최근 패키지 거절의 물결 뒤에는 또 다른 잠재적 이유, 즉 리미티드 시리즈가 넘쳐나고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2012년 HBO는 매튜 맥커너히와 우디 해럴슨이 주연을 맡은 한정 시리즈 패키지 '트루 디텍티브'를 선보였습니다. 이 작품의 성공은 니콜 키드먼과 리즈 위더스푼이 출연한 <빅 리틀 라이즈> 등 A급 배우들이 출연한 일련의 한정 시리즈가 잇달아 HBO로 넘어오면서 입찰 전쟁을 촉발시켰습니다.


이는 영화배우들이 시간 제약이 있는 '프레스티지 TV'를 할 때 선호하는 방식이 되었습니다. 지난 7년간 롱폼 주연 배우/여배우 부문 에미상 수상자 명단을 보면 니콜 키드먼, 레지나 킹(2회), 미셸 윌리엄스, 케이트 윈슬렛, 아만다 사이프리드, 이완 맥그리거, 마이클 키튼, 마크 러팔로 등이 모두 한정 시리즈에 출연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업으로 인해 드라마 시리즈의 새 시즌이 지연되면서 프리미엄 네트워크와 스트리머들은 지난 6개월 동안 한정 시리즈에 크게 의존해 왔으며, 이로 인해 해당 장르에 적체가 발생하고 트루 디텍티브와 같은 히트작으로 역대 가장 경쟁이 치열한 에미상 분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나이트 컨트리, 그리젤다, 쇼군, 레슨 인 케미스트리, 파고, 익스포츠, 베이비 레인디어, 더 레짐, 마스터즈 오브 에어, 리플리, 언더 더 브리지, 동조자, 애플 네버 폴 등이 있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